저도 정리를 해봤네요


1. 부패한자 공격전은 공 충전 없이 던져도 방어막이 깨집니다.
공을 모을필요가 없습니다. (본인은 게임 1900시간 유저 초월축복 모으려고 예전에 부패한자 엄청 다녔습니다.)


2. 데드풀 클랜원이 이야기 없이 잠수모드에 돌입. 도다리님은 그냥 물어봤을 뿐인데 
선 시비가 들어왔죠. 게임하다가는 실수도 나오는거고 위에서 말했지만 부패한자 공격전은 공을 따로 모을 이유가 없는데 할줄 모르냐 그러고  아저씨라 칭하네요. 그리고 할줄 모른다면 알려주는게 맞는거고 그걸 비하하거나 조롱하는것도 잘못된거라 생각하빈다.


3. 잠수타던 사람이 돌아와서 쌍욕으로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매너가 있는 사람이라면 돌아와서 잠수탄 본인의 잘못을
사과하고 상황을 설명하는게 주관적인 생각으론 맞다고 생각합니다.






4. 도다리님이 욕한거 캡쳐하기 시작. 캡쳐 하려면 당연히 움직이는게 불가능 합니다. 이미 욕먹을거 다 먹은 상황에서
게임할맛 누구나 안 나고 신고를 위해 캡쳐하는거니 이 부분에 대해선 저는 정당 방위라 생각합니다. 
상대쪽에서 이부분을 트롤링? 이라고 생각하던데 이 문제를 만든 장본인이 누군지부터 생각을 해야합니다.



5. 게임이 끝날때까지 조롱은 계속 되고 도다리님은 끝까지 스크린샷을 찍고 저장하고를 반복 했습니다.


6. 데드풀 클마는 이상황에서도 중립적으로 봐야 한다며 아직까지 당사자들 사과도 없고 
이상한 정리로 마무리를 지으려 합니다.


다른 글 등에 달린 댓글만 봐도 사태가 어떤지 알텐데 이런식으로 마무리를 하려고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