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시즌 별 라이브 이벤트 같은 것도 하나요?
A. 라이브 이벤트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검토 중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개발사와 논의 중 입니다.
Q. 복귀 및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 혹은 홍보 계획이 있나요?
A.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Q. 휴면 닉네임 초기화 계획이 있나요?
A. 검토중이나 우선 순위에 있지는 않습니다.
Q. 현거래 앞으로 어떻게 하실건가요?
A. 현거래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단속할 예정입니다.
Q. 운영자는 몇 명인가요?
A. 대외비 사항으로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운영자 소통 관련 디스코드 방 같은 것도 생기나요?
A. 내부 준비 중입니다.
Q. 이전 운영자가 아이템을 팔다 걸리는 사태 같이 문제가 발생할 시 어떤 식으로 진행 되나요?
A. 사내 규정에 의거 즉각적인 업무 배제 및 사실 확인을 할 것이며 사실일 경우 법적 조치도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Q. 고객센터 운영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문의를 하시면 운영자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기존과 같을 것입니다.
다만 문의하시기 전에 FAQ 를 한번 이용해주시고 원하시는 답을 찾지 못하셨을 경우 문의해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운영진 Q&A를 통해 소통할 계획이 있나요?
A. Q&A, 이벤트, 설문조사 등 다양한 경로로 소통하려고 합니다.
Q. 이관 후 동시 접속자 수 증가에 따른 서버 대처 관련 계획이 있나요?
A.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도록 운용 계획을 준비하였습니다.
Q. CA 운영을 할 계획이 있나요?
A. 검토 중입니다.
Q. 윈도우 7 등 오래된 버전을 사용하는 유저도 게임이 가능한가요?
A. MS사에서 지원 중단을 했기 때문에 윈도우XP, 7, 8, 8.1 등에서 정상 작동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Q. 홈페이지에 철도 일정 게시하나요?
A.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국가 순위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나요?
A. 홈페이지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Q. 이벤트가 계정당인지 캐릭당인지 궁금합니다.
A. 이벤트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Q. 한글 웹사이트 언제 오픈하나요?
A. dho.papayaplay.co.kr 페이지 이용 부탁드립니다.
Q. 계정 이관만 이벤트 혜택이 있는지, 신규 가입은 이벤트 혜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신규 가입자는 사전 예약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오픈 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Q. 신 서버 론칭 계획이 있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대항해시대 조이와 같은 정보 사이트 연동이 되는지?
A. 파파야 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인벤과 조이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Q. 이전 후 생길 문제를 대처할 수 있는 인력이 되는지?
A.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Q. 대항해시대 네비게이션과 같은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나요?
A. 비인가 프로그램 이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Q.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까다로운 채팅 필터링은 개선 되나요?
A. 금칙어 수정을 개발사와 협의 중입니다. 최대한 빨리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캐쉬 상점 개편 되나요?
A. 검토 중입니다.
Q. 서버 위치가 어느 곳에 있나요?
A. 국내에 있습니다.
Q. 지금 ※표로 번역된 이름 없는 아이템 이름 정상화하실 생각이 있나요?
A. 해당하는 아이템들 정보 취합 중에 있습니다. 제보해주시면 좀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Q. 컨텐츠 추가 업데이트 주기와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최대한 일본 서버와의 간격을 줄이고자 하나 개발사와 협의 중 입니다.
Q. 이관 이후 아이템이 변경되거나 사라지거나 거래불가로 변경되는 아이템이 있나요?
A.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이관 직후 이벤트 바로 시작하나요?
A. 서비스 오픈 이후 여러가지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PC방 혜택이 있나요?
A. 론칭 시 PC방 혜택은 적용되지 않지만 추후에 검토 해 보겠습니다.
Q. 오타 및 어색한 표현은 제보 시 변경되나요?
A. 제보해주시면 다음 업데이트에서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Q. 이관 신청 시 바로 접속 가능한지, 이관이 진행되는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A. 서비스 오픈 전까지는 넷마블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이관 점검에 걸리는 시간은 넷마블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Q. 공식 라이브 진행 예정이 있나요?
A.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Q. 계정 통합 가능한가요?
A. 검토 중에 있으나 주요 이슈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 파파야플레이로 이전하면 글로벌 서버처럼 핑이 불안전할까요?
A. 게임서버는 국내에 위치하므로 핑 관련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일 이슈가 발견되면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Q. 캐쉬샵 아이템을 일정 로테이션으로 돌릴 계획이 있나요?
A.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트레저체스트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검토 중이지만 미리 공개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캐쉬 아이템 수량 지정 구매 가능한가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19주년 이벤트 진행하나요?
A. 네 그 외에도 많은 이벤트를 준비 중이니 오픈 후 공식 사이트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뉴비 보호나 지원 정책이 있나요?
A. 이벤트 등 검토 중입니다.
결제 관련
Q. 넷마블 현금 영수증 처리가 불편한데 파파야플레이에서는 편하게 처리 가능한가요?
A. PG사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결제 관련 충전이나 결제는 원화인가요?
A. 대한민국 원화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Q. 문화상품권 지원 되나요?
A.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