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우선 제가 잉글랜드 캐릭이라 북해의 보석 길사무역을 설명하며 런던 길사를 기준으로 설명함에 이해를 구합니다.
그리고 제가 이미지 편집 및 인터넷 활용이 미숙하여 글 전체적으로 전개가 요상한 것에는 양해를 구합니다; ㅜㅠ

안녕하세요? 논피케이 에이레네 섭에서 모험과상인으로 플래이중인 '실베스터 스밸롬'이라합니다 ^^
개인적으로 생산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주조만 잠깐하고, 봉제0랭으로 상인 만렙 2개를 키웠습니다.
저는 순수교역과 '길사무역'으로 렙업을 했는데요.
아는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길사무역'에 대한 팁을 써볼까해요.

본격적으로 길사무역을 소개하기에 앞서 우선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한데요.
상인의 가장 기초적인 스킬인 회계와 사교에 대한 이해입니다.

# 회계
교역품을 매각할 때 올려치기를 할 경우 매각가가 올라가는 퍼센트에 관여하는 스킬입니다.
회계 12랭을 맞추게 되면 두번의 올려치기로
최대의 흥정가능한 액수인 120%의 금액으로 교역소에 매각할 수 있습니다. => 이를 맥스쳤다. 맥스다. 라고 표현합니다.

#사교
교역품을 매각하며 올려치기를 할 때 교역소주인과의 흥정이 결렬될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이 이상 가격 흥정은 무리인것 같습니다'가 뜨고 올려치기가 불가능하게되는 확률을 줄여주는 스킬이에요.

#회계세트의 준비
스킬만으로는 회계12와 높은 사교랭을 갖추기 힘드므로 소비품과 부스터를 이용합니다
비교적 초반에도 마련할 수 있는 값싼 장비들을 소개해드리면,

성자의주석지팡이(무기) -> 회계2, 사교2 => 에이레네에서 150~300만두캇
성대신의 토가(옷) -> 회계1, 사교3 => 에이레네에서 150~250만두캇
패왕의보관, 카를대제의 대관 등 -> 사교2 => 에이레네에서 100~200만두캇
실크손수건(장신구) -> 사교2 => 캘리컷 24만 초과 투자 후 도구점에서 구입
한자동맹인장(소비품) -> 회계+5(15초간) => 에이레네에서 3만 ~ 10만두캇

이상이 값싸게 구하실 수 있는 회계세트로써 토탈 회계+ 8, 사교+9가 가능합니다.
회계의경우 4랭, 부관스킬 회계가 있을경우 3랭이면 토탈 12랭이되어 두번의 올려치기로 맥스가 가능합죠.
사교야 높을수록 좋은건 해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주점에서 술을 마시며 '기분이 조금 나아졌습니다'라는 상태가 되면
회계의 성공률이 올라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상당히 올라가는것 같더군요.





이상의 회계 및 사교, 그리고 회계 맥스판매의 개념을 이해하셨다면 반드시 맥스를 치겠다는 각오로
길사무역을 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길사무역을 위해선 매각지의 시세정보가 중요한데요. 각각의 보석을 한개씩만 사들고 북해를 한바퀴 돕니다.
길사에 많이올라와 있는 보석이면 길사무역하기 좋겠지요.
개인적으로 잉카로즈, 다이아몬드, 오팔을 추천합니다.


제가 돌아봤는데 오슬로에서 잉카로즈가 130%로 매각가는 개당 22500두캇. 아주 좋네요.





124%이상이면 길사무역을 해볼만 합니다.

시세를 확인했으니 런던으로 돌아가 길사무역을 위해 길드리스트를 열어 잉카로즈가 싸게 올라온 길드를 찾습니다.
개당 26666두캇에 잉카로즈가 올라온 것이 확인됐습니다.





(제가 보통 잉로는 26666에 올립니다; 이것도 제꺼에요 ^^;)
에이레네의 런던 길사에선 잉카로즈는 보통 26000~28000사이에 올라옵니다.
26666두캇이면 무조건 삽니다. 기본매각가 22500에 팔면 개당 약 4천두캇이 손해지만 가서 맥스로 팔아봅시다.

잉카로즈를 배에 꽉 채우셨으면 오슬로로 향합니다.
주점에서 술마셔서 선원들 기분도 풀어주고, 기분도 나아졌다면 부스터를 모두 장비하고 회계칠 준비를 합니다.
회계가 12랭이라면 딱 2번만 올려치면됩니다. 11랭도 2번만 올려쳐주세요. ^^

잉카로즈의 기본매각가가 22500두캇이었으나
회계의 맥스에 성공하게되면 27000두캇이 됩니다.





26666두캇에 사왔으니 344두캇의 이익이 난 셈인가요? 보통은 빠른 렙업을 위해 손해보면서도 하는 길사무역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는 매입도 싸게했고 매각의 시세도 좋아 344두캇의 이익이 났습니다.
잉로의 개당 순익이 23000을 넘겼으니 렙업의 효율은 따라올 자가 없습니다 (딱 하나 있긴하네요..)

길사무역으로 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보석거래 고랭이 1~2시간에 걸쳐 퍼온 보석을
길사무역을 통해 런던에서 사서 북해의 시세좋은 도시에 팔아 경험치만 챙길 수 있는 무역입니다.
상인경험치가 궁할 때는 길사무역만큼 효율이 좋은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

마치며,
왜 일반적으로 렙업에 효율이 좋은것으로 잘 알려진 육/메를 바탕으로 길사무역을 설명하지 않는가?
=> 북해는 보석의 나라입니다. 보석내성항이 여러개 있기 때문에 장사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이죠.
보석상들은 보석을 팔기 위해 보석내성이 없는 도시에는 보석폭락을 방지하기 위해 향신료 폭락을 자주 이용합니다.
따라서 북해에 속한 국가(잉글, 네덜)는 육메보다 보석으로 렙업을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길사무역을 손대보시려는 중반레벨분들은 다이아몬드부터 건드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에이레네만 그런지몰라도 다야는 길사에서 제법 싸게 구해보실 수 있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