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관의 모험렙을 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을 주고자 글을 씁니다.

 

우선 부관의 모험렙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복입니다.

케릭도 경험치와 명성을 같이 얻고, 또 그냥 항해하는 것보단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캇과 인벤토리가 많이 필요하고, 모험스킬을 배우지 않는 케릭들의 경우에는 실행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그래서 저는 부관 보너스 항해일수를 얻을 수 있는 코스요리에 주목했습니다.

지복과 비교해서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준비물은 위장약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두캇이 적게 듭니다.

2. 아무 스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3. 한자리에서 앉아서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지복과 비교해서 단점이라면 한가지, 같은 시간을 들일 때 경험치를 좀 더 적게 얻는다는 점입니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장약을 충분히 준비한다.

위장약은 풀4, 해초6, 공예5, 조선공입문 공예편 이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풀의 경우, 탐색과 채집으로 많은 양을 짧은 시간 내에 얻을 수 있습니다.

해초의 경우, 채집으로는 얻는 양이 매우 적기 때문에 리스본에서 외침으로 플레이어에게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각자의 재정상태에 맞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해초는 모으기 어렵기 때문에 위장약을 생산하실 때 공예마이스터+회계사100부관+공작실 강추합니다.

 

2. 런던으로 가서 (코스요리-위장약)을 반복해서 먹인다. (우유+호밀빵+호밀빵+호밀빵+우유)

다른 곳에서도 코스요리로 부관 보너스 항해일수를 얻을 수 있지만, 런던의 코스요리가 이점이 가장 큽니다.

첫번째, 가격이 저렴하다. 부관 보너스 항해일수를 주는 다른 곳의 코스요리와 비교하면 절반가량 저렴합니다.

두번째, 숙취해소제가 필요없다. 부관 보너스 항해일수를 주는 다른 곳의 코스요리는 위장약과 함께 숙취해소제가 필요하지만 런던의 코스요리에는 숙취해소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세번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조합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우 단순하여서 클릭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위의 조합은 오직 부관 보너스 항해일수의 효과만을 주기때문에, 피로회복의 효과 따위로 실망할 일이 없습니다.

 

3. 가장 중요한 팁.

여기서 말씀드릴 팁은 100퍼센트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제가 쉬지 않고 위장약 800개를 3시간반동안 먹여가며 경험으로 얻은 팁이기때문에 제 아이디를 걸고 90퍼센트는 확신할 수 있는 팁임을 말씀드립니다.

부관 보너스 항해일수 효과를 얻었을 때는 직후에 너댓번만 더 코스요리를 먹이고 잠시 쉬었다가, 약 5분 후에 다시 코스요리-위장약 먹이기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험으로 얻은 제 느낌으로는, 코스요리를 먹여서 효과를 얻을 확률이 두번째,세번째로 갈수록 줄어드는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5분텀으로 그 확률이 원래대로 돌아오는 것 같았습니다. 마치 행상인의 물품을 모두 구입하면 5분간격으로 그 물품이 채워지는 것처럼, 확률도 5분 간격으로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제가 부관 보너스 항해일수 효과를 얻은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쉬지 않고 코스요리-위장약을 소모했습니다.

11분(연속2번) -> 16분(한번) -> 22분(한번) -> 26분(한번) -> 33분(한번) -> 37분(한번) -> 42분(거의연속해서2번)

 

아래 그림은 제가 쉬지않고 위장약 800개를 3시간반동안 먹여서 얻은 보너스 항해일수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팁을 적용했더라면, 약 250개로도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4. 자잘한 팁.

첫번째, 효과를 몇번 얻은 다음에는 바다에 나가서 하루 있다가 와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냥 한자리에 앉아서 위 3번 팁만 잘 지켜주면 효과를 계속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행동력이 가득 차 있으면 효과를 얻을 확률이 줄어든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것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행동력 만땅으로 해도 효과는 잘만 터집니다.

세번째, 보너스 항해일수 증가치는 언제나 3일입니다.

 

 

허접한 팁,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ㅋㅋ

하루에 20일씩 주는 것으로 올렸으면 열흘은 더 기다려야했을텐데.. 에르다는 이제 곧 조운선이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