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uzco입니다.
이번에 다뤄볼 팁은 Tierra Americana 패치 때 추가된 시스템인 '길드 개척도시'에 관해 써볼까합니다.
현재 일본 지진으로 인해 정보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정보를 수집하여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첨부된 자료 사진이 허접하기 그지없지만, 제 한계이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건축물


생산 시설로는 총 4가지로, 밭과 인공림, 목장, 그리고 광산이 있습니다.
건축물로는 초기에 배치된 '잡초목'이 있습니다.

잡초목은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다른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해체시키는 편이 낫다고 합니다.

주택의 경우엔, 인구 수의 조건없이 Rank 1의 A ~ F 타입 까지의 주택을 지을 수 있습니다.
Rank 2 부터는 규모와 필요 재료의 수가 더 많아지며, 인구가 500명 이상일 때에 건축 가능합니다.

교역소는, 식료품 교역소와 공업품 거래소는 초기에 조건없이 지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두 교역소는 인구 수 조건이 따릅니다.

조선소는 인구 수 400명 이상일 때에 건축 가능하며, 도시가 발전할 수록 건조할 수 있는 선박의 종류가 늘어납니다.
점점 발전한다면 아이언 사이즈와 같은 북미 선박 건조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은행은 일반 은행과 달리 간이 은행입니다.
입·출금과 대여금고 등의 기능은 가능하지만, 공유창고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주점은 인구 수 900명 이상에서 건축이 가능하며, 북미 특색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인구는, 도시가 발전할 수록 증가합니다. (건물이 많아지고 많은 자본이 유입될수록 높아진다는 뜻입니다.)

◆ 소품


소품 또한 인구 수 제한이 필요한 소품들이 있습니다.
소품은 단지 멋을 내기 위한 도구일 뿐, 실용성은 없습니다.

◆ 주점


북미 특색의 음식 4종 및 주류 2종이 추가됩니다.
개척 도시의 주점엔 여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관 고용 기능 또한 없습니다.
코스요리 조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 교역소



교역소에서 나오는 교역품의 갯수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대체로 식료품의 갯수가 월등히 많은 편입니다.
교역품의 가격은 다른 일반 항구의 비해 가격이 1/3정도 저렴한 편입니다.

대충 길드 개척도시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길드만의 도시를 건설한다라...매우 설레이는군요.
조금 부족한 팁이더라도, 따뜻한 눈으로 봐주셨으면합니다.

그럼, 순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