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uzco입니다.
몇 주전부터 공헌도 작업을 위해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근거리 무역이 공헌도 작업에 좋다는 것을 발견하고서,
팁을 써봅니다.

◈ 근거리 남만무역이란?

말 그대로, 동아시아 4개국 사이를 왕복하며 무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아시아 교역품들 중에서는 다른 동아시아 문화권에서 높은 비율로 교환되는 몇몇 교역품들이 있습니다.
이 교역품들의 특성과 도시의 특성을 이용하여 공헌도를 쉽게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조건

우선, 적어도 2개 정도의 문화권의 도시가 2개 이상 정도 개항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도시의 특성과 재고량을 이용하여 무역을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도시가 많이 열려있을 수록 유리합니다.

그리고 캐쉬 아이템인 '전용 무역 허가증' 이 다량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트레져박스에서 나온 수많은 전용 무역 허가증을 처분하고자 이 방법을 쓰게 되었는데
이 방법에선 전용 무역 허가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전용 무역 허가증이 없다면 절대로 하지 마셔야합니다.

한국서버의 경우, 일본서버와 다르게 빌어먹을 넷마블에서 남만 무역에서 물물 교환 시에
받는 물품의 갯수를 1/3로 줄여버렸기 때문에, 캐쉬템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재무역 허가증이 있다면 보다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재무역 허가증의 경우, 권고하는 바는 아닙니다만, 저의 경우 재무역 허가증이 없어서 뺑뺑이를 돌아야만 했습니다.)

◈ 기본적인 설명

저는 시작점을 마카오로 시작했습니다.
아직 중국에 첫 발을 내딛는 거라서, 공헌도를 올릴 겸 중국으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유럽에서 대리석 3500개를 들고서 마카오에 도착, 공업품 재고량이 평소같으면 높지 않던
마카오에 대리석을 투하, 두 차례에 걸쳐 중국비단 3000여개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두부에서 중국비단을 일본 문화권에서 100 : 120으로 쳐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곧장, 무역 상인을 클릭, 평소같으면 직물 재고량이 높지 않은 사카이로 이동, 중국비단을 모두 바꿨습니다.


다음과 같이, 중국비단으로 다른 재고량이 높은 교역품으로 바꾸는 방식으로 공헌도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계속적인 무역을 위해서라면 보상으로 받는 무역품들 또한 파악해야합니다.

위의 세번째 스크린샷에서 보셨다시피, 일본도를 또다시 대만에서 바꾸는 장면입니다.
일본도는 대만에서도 100 : 120이라는 비율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재고량만 잘 본다면 계속적인 무역을 이을 수 있습니다.

※ 100% 이상의 비율의 교역품을 교환하면 보상 교역품이 2000개가 넘는 수량이 뜰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교환이 안되기 때문에 갯수를 맞춰서 2000개가 못되도록 바꿔야됩니다. (1998개가 뜬다면 교환)

◈ 계속적인 뺑뺑이 무역

이 방법을 활용하려면, 많은 양의 전용 무역 허가증이 필요합니다.
저는 70장정도 보유하고 있어서 넉넉히 잡고 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보셨다시피, 저는 중국비단으로 일본도를 100%가 넘는 양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나서,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무기류 재고가 현저히 낮고, 총포류 재고가 매우 높은 안평으로 가져가
일본도를 동권총으로 모두 바꿨습니다.

또다시, 동권총을 100 : 110의 비율로 쳐주는 일본 문화권 중에서도 총포류 재고가 현저히 낮은
사카이로 가져가 다시 일본도로 바꿨습니다.

그 결과, 투클 기준으로 한 탐에 공헌도 6000에서 많으면 8000정도를 얻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재고량만 잘 본다면 처음보다 더 많은 교역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유저에게 싼 값에 팔아서 중간이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

◈ 여러가지 뺑뺑이 무역 소개

제 경험담으로는, 4개국을 잘 활용만 한다면 여러가지 루트를 통해
공헌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루트 몇 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 일본도 ↔ 동권총

위에서 언급했지만, 자세하게 써봅니다.
고질적으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무기류 재고가 대체적으로 높고 총포류 재고가 낮은 사카이와
대체로 무기류 재고가 낮고 총포류 재고가 매우 높은 안평을 왕복하며 
공헌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동선이 다소 길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며, 사카이의 경우, 총포류 재고가 조금만 높아져도
동권총을 100% 이하로 쳐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 양주밤 ↔ 당나귀

이 방법은 기본적으로 조선과의 공헌도가 33,000 이상인 유저에게 해당됩니다.
저의 경우, 화남과의 공헌도 작업을 위해 골똘히 생각하다가 동선도 괜찮고
여타 동아시아 교역품을 잘 안쳐주는 화남과의 무역에서 비율도 100 : 100으로 괜찮은 루트를 발견했습니다.

식료품 재고가 왠만해선 높은 한양과,
고질적으로 가축의 재고가 매우 높은 편인 마카오를 왕복하는 방식입니다.

당나귀는 조선에서 거의 100 : 100 이상의 비율을 보여주며
양주 밤은, 화남 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도 100 : 100 이상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 양주밤 ↔ 물소

위에서 말했다시피, 양주밤은 화남 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도 100 : 100 이상의 비율을 자랑합니다.

이를 이용해, 대체적으로 식료품의 재고가 낮으면서도 가축 재고량이 높은 편인
단수이에 가서, 양주밤을 물소로 모두 바꿉니다.

물소는 조선에서 100 : 100 이상의 비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당나귀와 더불어, 조선과의 삼각무역으로 할만한 교역품입니다.

◈ 팁을 마치며….

위 방법은 전용 무역 허가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캐쉬의 여유가 없는 유저에겐 힘든 부분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항해시대 두부 사이트에서 교역품 메뉴에서 동아시아 4개의 문화권의 교역품들 중에서
다른 문화권과의 거래 비율을 보아, 플랜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획을 짜지 않다가, 중간에 끊기게 된다면 거기서 무역을 마쳐야하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95% 이상으로 보상을 받기 위해선, 재고량과 도시 특성을 잘 활용해서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죽어버린 동아시아 근거리 무역을 알려보고자 팁을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