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구입해 쓸 수 있으면서도 효과가 뛰어나고 스킬칸, 인벤토리칸 부담을 줄여주는 아이템을 뽑아봤습니다.

 

선정 아이템의 기준: 스킬랭크+의 수준에 비해 값이 싸 수탈당해도 재정에 크리티컬이 뜨지 않을 수준의 저렴한 물건 or 리스본 시장 평균 300만 두캇 이하(싸게 사면 100만두캇 이하도 가능)의 무한부슷으로 모진 항해에도 내구도 관리가 용이한 것.

 

(ALL): 모든 직업에게 추천

(모,상): 모험가, 상인에게 주로 추천

(군용): 군인들에게 추천

 

 

 

 

 

 

(모,상)탐색이나 아테네에서 투자 12만을 하면 8000두캇에 살 수 있습니다

운용+1 무한부슷으로 항해할 때 요긴한 아이템이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 리코더의 정수는 피리 연주!

발동시 향수병, 정신불안, 세이렌 퇴치!!

망향의 카리욘 벨, 뱃노래의 악보, 면으로 만든 귀마개 이 3개 기능이 로즈우드 리코더 안에!!!

강추!!!!

 

 

 

 

 

 

(ALL)적재가 적고 물이 필수적인 군인에게 군렙이나 해양에서 오랜 작업시 물을 조달해줍니다.

다른 종류의 탐험가의 수기보다 물 조달량이 훨씬 높고 내구도가 더 높습니다. (수기류 최고등급)

왠만큼 랭작해놓은 스킬급의 조달량을 보여줍니다.

조달스킬 끼워넣기에 스킬칸이 모자라거나 조달스킬 랭작 생각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아이템!

 

 

 

 

 

 

(군용)여급이 주는 상자에서 나온다는 아이템.

대화술은 옵션이고 백병땜에 골치하픈 군렙유저를 위한 아이템!

응급처치+2 외과의술+1백병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가격은 평균 200~300 하고 급처물 싸게 사면 어쩌면 100정도도??

기타 부슷은 내구 깎이는 부슷이나 값비싼 영구부슷인데 값도 그렇고 수탈위험이 있는데 조마조마해서 쓰겠어요?(거북선 제외)

군인용으로 가장 가성비가 좋아보여 추천!

 

 

 

 

 

 

(군용)부담없이 들고다닐 수 있는 공격력 35에 항해/재해로 내구도가 안떨어지는 무기.

에습 유저가 디에고 가르시아에서 개인농장을 경영하면 쉽게 대량생산할 수 있습니다. (주조0)

유저한테서 산다면 평균 200~300쯤 되었던가..

35공의 그럭저럭 괜찮은 능력에 내복차림보단 장비시키고 방치플레이하기에 좋은 무기입니다. 

 

 

 

 

 

 

(모,상)필드에서 채집하는 활동에 알짜배기 스킬이 2개씩이나 붙고 가격도 성능에 비해 매우 저렴한 부스터.

행군+2로 육상에서의 피로를 줄여주며, 채집+2로 이것은 채집계열 부스터 최대치.

다른 장신구 필요 없습니다. 이게 채집 최고의 장신구.

 

 

 

 

 

 

5개 이미지 제한에 5개 맞춰서 올렸는데 만약 다른 좋은 아이템을 5개 더 찾아내면 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