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셀레네의 이름없는 상인 고독한반항입니다.

 

우선 별 생각없이 시작한게 이벤트 1등이라는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모든게 보잘것 없는 글에 칭찬과 추천을 눌러주신 여러분들의 덕이라 생각하고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번엔 지난번에 말한거 같이 짧은거로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글은 상당히 잉여 글이 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이번 이벤트(CJ 출첵) 덕택으로 가진거 없던 저에게 명상대클이 생기되었습니다.
상인만 하는 저에게 명상대클이면 더 이상의 배가 필요 없을거 같아서 강화에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여기 저기 글도 기웃거려보고,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빌드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목표돛맥스, 선회6이상, 급가,고감, 나머지 내파 올인이었습니다.

구성해본 빌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티크 넣고 초기화하여 0강
1강 제독실+제독실+대라틴세일+개량형대형포 - 평작시  세로(45) 가로(-5) 선회(4) 내파(2) 포(8) 창고(-4)
2강 제독실+오방+대개프세일+범용대형포 - 평작시  세로(85) 가로(0) 선회(6) 내파(3) 장갑(-1) 포(12) 창고(-6), 급가
3강 대마스트+이동망+델핀스톰세일+범용대형포 - 평작시  세로(105) 가로(45) 선회(6) 내파(9) 장갑(-1) 포(16) 창고(-6)
4강 기능성돛줄+마스트톱+델핀스톰세일 - 평작시 세로(125) 가로(90) 선회(6) 내파(13) 장갑(-1) 포(16) 창고(-6), 고감
5강 이동망+이동망+델핀스톰세일 - 평작시 세로(125) 가로(115) 선회(6) 내파(21) 장갑(-1) 포(16) 창고(-6)

계획 대로면 돛맥스, 선회6 내파21 급가, 고감의 상대클이 나옵니다.
여기서 대포는 혹시나 실패나면 그쪽에서 나라고 들고 있던것이 3개여서 3개 넣었습니다.
(포문이 늘어나면 배의 속도는 미세하나마 느려질 수 있습니다. 속도에 민감하신 분들은 대포는 모두 세요.)

자그럼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강 - 세로(45) 가로(-5)  선회(5) 내파(3) 포(8) 창고(-4)
이럴수가... 이런 대성공은 배를 엄청 많이 강화해 본건 아니지만 저로써는 첨보는 거네요.. ^^;;

2강 - 세로(80) 가로(0) 선회(7) 내파(3) 포(12) 창고(-8)
역시나... 세로 -5 실패, 내파-1 실패, 창고-2 실패 ㅡ,.ㅡ;;; 삑나라고 넣은 대포 빼곤 다 실패.. 아 선회는 평작나왔네요. ㅡ.ㅡ;;

3강 - 세로(100) 가로(45) 선회(7) 내파(9) 포(16) 창고(-8)
휴... 이번엔 평작이 떠 줬네요.

4강 - 세로(115) 가로(85) 선회(7) 내파(13) 포(16) 창고(-8)
헉 가장 우려 했던 가로에서 드디어 -5 실패.. 살짝 고민했습니다. 내파 좀 포기하고, 대마스트를 넣어야 하나.....그러나

5강 - 세로(115) 가로(110) 선회(7) 내파(20) 포(16) 창고(-8)
걍 계획대로 강행.. 천만다행으로 가로 110 턱걸이... 그러나 역시나 내파에서 -1 실패 극내파는 실패 ...(내파 맥스는 21)

 

최종 강화 상태입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5강하면서 한번 빼고 여기저기서 실패가 엄청나오네요. ㅡ.ㅡ;;
그래도 원했던 수치에 근접하게(선회는 오히려 잘나와주었구요..ㅎㅎ) 나와줘서 정말 좋았습니다.

위와 같은 빌드에 대한 사족을 살짝 첨가하자면

1,2강에서는 될 수 있으면 델핀을 넣지 않는 쪽으로 했습니다.
이유야 다들 아는것 처럼 1,2강 상태가 영 별루초기화해서 다시 할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1강 대성공 ^^, 2강 대 망작 ㅜㅜ; 걍 합쳐서 평작이라서 강행해 봤습니다.

그리고 좀더 안전한 강화를 원하시면 4강에서 고감 빌드 대신 대마스트+대마스트를 넣으시면 돛 걱정은 없을거 같습니다.
혹은 내파 실패할꺼 고려해서 아애 대마스트+이동망을 하면 극내파를 띄우기 좀더 쉬울거 같습니다.
아니면 이 빌드대로 할시 20적업에서 강돛이면 선회가 9 이므로 선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마스트+정박용망을 선택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강돛5개,추가대스팽거2개의 최종 배 상태입니다.


 

전용함은 이것 저것 고민하다가 영원한 호르피나 러버인 저에게 내풍은 왠지 안끌려

잉여 스럽긴 하지만 어째튼 최대한 이동에 특화시키고자 강화키를 달았습니다. ㅡ.ㅡ;;

아 그리고 장갑이 21인건 제가 속도0짜리 장갑을 끼고 다녀서 올라 간것입니다. 정상은 15(-1 되서)입니다.

 

이빌드가 무조건 좋다기 보단 이정도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거 같아서 한번 글을 올려 봤습니다.

이번글도 그렇게 짧아 보이진 않네요 ㅡ.ㅡ;; 엄청 짧을꺼라고 시작한 글인데요.. ㅎㅎ


그럼 모두들 즐거운 항해 되세요.
추가로 명상대클 정말 실패 잘뜹니다. ㅡ.ㅡ;;;

 

내파를 왜 11이상 올리냐는 글이 있어서 결론난 이야기 이고, 이미 비슷한 실험 하신분도 있는데요.

극내파배 타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간단실험을 해 봤고, 글에도 추가 합니다. ^^;;
실험 방법은 단순하게 리스본 앞바다에서 풀적 상태에서 적재를 100씩 줄이면서 배정보의 속도 향상 %를 적었습니다.

실험 배는 같은 상대클로 이전에 타던 배가 11내파 짜리입니다. 이번에 만든건 31내파 입니다.
리스본 앞바다에서 실험하였으므로 기본 속도 향상은 20% 입니다.

적재 - 내파11, 내파31 순서 입니다.
0 - 20%, 20%         1000 - 11%, 14%
100 - 19%, 19%      1100 - 10%, 13%
200 - 18%, 18%      1200 - 10%, 13%
300 - 17%, 18%      1300 - 9%, 12%
400 - 16%, 17%      1400 - 8%, 12%
500 - 15%, 17%      1500 - 7%, 11%
600 - 15%, 16%      1600 - 6%, 10%
700 - 14%, 16%      1700 - 5%, 10%
800 - 13%, 15%      1800 - 5%, 9%
900 - 12%, 14%      1864 - 4%, 9%

실험결과는 이미 알려진대로 나왔습니다.
기존배 총적재가 1864까지라서 1900으로 하지 못했습니다만.
대충 일반적인 상대클+조운선의 경우 풀적재20% 보너스 해역에서 5% 정도 보너스 속도향상이 있습니다.

단지 명상대클의 경우 총적재가 늘었기 때문에 최대 속도 도달이 느려지고,

전체 이동 속도로 보면 일반 상대클에 비해 느려집니다.(남만 우대 같은 먼거리에선 거의 느끼기 힘들정도지만요.ㅎㅎ)

아 100정도 적재를 더 가지고 다니니 보너스 속도약간 줄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