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롬 다운으로 글만 세번 날려먹었네요ㅠㅠ
현재 티에라 아메리카 패치이후 66차에스파니아공격의 정기대해전을 마지막으로 

두달째 대해전이 발발하지 않는 상황에 유저의 관심속에 있는

변화된대해전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일본도 몇달동안 일어나지 않아 강제로 일으켰다는데 국위와 적대도 시스템문제가아닌 원래 일어나기가 어려운 것이 라더군요..)

 

 

1.변화된 대해전룰
구 대해전을 살펴 보자면 투표로인하여 공격국과 방어국이 결정되어지고 해당도시와 해당도시의 해역,근접해역에서 해상전 형식으로 되던 것이었는데요
 
패치 이후의 대해전은 왕립함대의 국위와 국가간 적대도에 따라서 공.방국이 정해지며. 기존의 해상전과 함께 해당해역 공격도시와 주변의 영지를 공격하여 함락시키는 요새전이 추가되었습니다.

 

2.대해전 발발
>>공격국의 결정 공격국은 대해전이 끝난후 15일후의 화요일 16시에 판정되며 국위가 사기고양이상 타국적대도가 적의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전 공격국은 국위가 떨어지고 연속해서 대해전을 일으킬 수 없지요.
>>방어국의 결정 공격국이 결정되는 동시에 공격국측에서 가장 적의가 높은 국가로 결정됩니다.
>>또한 구삼국은 구삼국끼리 신삼국은 신삼국끼리  오스만투르크는 항상참전한다는 룰은 그대로입니다.

 

3.국위와 적대도
 대체로 패치된 대해전은 왕립함대가 일으 키는 것인데 여기서 국위와 국가간 적대도가 필요합니다. 
 
>>국위란 국가의 공적과 같은 것으로 국위를 높이기 위해선 왕립함대가 공적을 쌓아 올려야합니다.
 군인공적은 명성치에 비례하여 명성10당 1정도를 획득합니다.
 
 
>>적대도는 국가간의 외교상황을 나타내고 왕립함대의 국가에 대한 행동에따라 변화합니다.
 적대도를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함대총사령부(군인):타국의 엔피시와 유저에게 승리하면 적대도가 상승.
 -해상수송사령부(상인):타국의 동맹항에 투자를 하면 적대도가 상승
 

 

>>다음은 헬리오스서버 에스파니아의 외교 상황입니다.

 

 

-자국 상황이 보이시죠?? 이것이 국위 입니다. 현재는 사기 상승 이지만 사기 고양이 되고 화요일이 지나면 대해전이 발발할수 있는거죠.

-그옆에 타국적대도인데 만약 국위가 사기고양이고 대해전이 발발하면 자동으로 적의인 잉글랜드가 방어국이 되는것이죠.

(외담이지만 잉글랜드가 적의인 이유는 전투보다는 에스파니아의 북해진출로 잉글랜드와 투자전을 한이유가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 아래는 캐릭터의 소속과 공적을 나타냅니다.

 

 

 

4.승리포인트
대해전의 승리조건은 변화없이 승리포인트에 따라 결정되는 것은 같습니다.
 정리해드리자면

 

유저

NPC

요새

소형전

1포인트

 1포인트

함락시30포인트

중형전

2포인트

대형전

3포인트

 

이처럼 요새는 30점으로 대형전 10번 승리와 같은 가치를 지니죠 ㄷㄷ

 

5.추가적인 요소들


- 함락된 도시의 동맹국의 플레이어는 8일동안,
함락된 도시의 동맹국의 연맹국인 플레이어는 3일동안
함락된 도시에 투자를 할 수 없습니다.

-공격국측에서 도시를 함락시켰을시 8일동안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단 함락도시가 영지인 경우 영향력은 뒤집을수 있으나 깃발은 바뀌지 않고
낭트, 보르도, 히혼, 아조레스, 카옌은 대해전 해역이 될 가능성이 없으므로 타국은 투자가 불가능합니다.

- 전공 포인트와 퀘스트 달성
요새의 공격, 구축, 공작, 함락으로 전공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대해전 해역의 다른 동맹항의 영향력의 변동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함락된 도시에 투자가 가능하게 되는 것을 고려해 대해전에 의한 영향도 변동의 조정을 했다고합니다.

-공격국은 대상도시와 주변의 도시들을 공격&함락시킬수 있습니다.

-방어국은 대상도시와 주변도시들을 소형전6시간 전부터 요새구축할 수 있고 공적획득이 가능합니다

-대해전 작위 공적은 구대해전의 공적과 같고 개인공적치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6.요새공략

-요새공작은 이번에 추가된 대해전 컨텐츠로서 아마 상당한 비율을 차지할 것으로 추측합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잘모르시던데 요새구축과 공작활동은 서로 상반되는 관계입니다.)
일단 대해전이 발발하면 그에 대한 거점도시가 정해지고 그 주변 동맹항들이 요새로 변화합니다.
그리고 공격측은 요새의 내구도를 0으로 만드는게 목적이고 방어측은 요새를 철저하게 수비하는게 목적입니다.
-양진영측에서의 활동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방어측
 방어측은 영지또는 동맹항이 함락되면 국가에 큰 피해가 따릅니다.(예로 에스파니아-바르셀로나의 경우 함락되어 투자가 가능해지면 에스파니아의 주조,머스켓등의 메리트가 약화되죠.)
그래서 영지를 수성하는게 가장 큰 목적입니다.
 일단 영지구축은 대해전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시간부터 시작되어 대해전종료시까지 가능합니다.(약 1시~22시)
일단 요새구축은 해상전과의 연계가 중요하여 해상수송사령부(상인)의 주도로 이루어지며, 방어측은 대해전해역내 '해상수송사령부대'에게 말을걸어 신청한뒤 항구관리 '요새구축'커맨드를 통해 구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품은 철재,목재등의 교역품과 칼로네이드포,캐논포,압연철판등의 선박부품도 구축에 사용가능합니다.(각각 내구도나 공격력등이 올라가는듯 합니다.)
 그리고 구축활동중 제공된 물자가 일정수치이상 쌓이면 진영의 요새로부터'비축 물자'를 받게 됩니다. 비축물자는 1일1회 신시간으로 황구관리인에게 받을 수 있으며 받을때 요새의 각수치가 저하하고 사용하면 대량의 포탄이나 자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새가 공격받으면 그에 따른 구축으로 다시 회복할수있고 요새가 함락되면 요새구축은 할수 있지만 다음날 요새구축에 대한 수치가 대폭 올라 압도적으로 불리해지게 됩니다.
>>공격측
공격측은 요새 함락에 대해 포격과 공작활동으로 요새를 함락시킬수 있으며 이것은 전공뿐아니라 다른 국가적 이득도 끌어다 줄수 있죠. 
 일단 공격측의 활동시간은 7시소형전부터 9시 대형전이며 각각 포격과 공작활동을 펼칠수 있습니다.
 공작활동은 말그대로 상대요새에 공작활동을 벌이는 겁니다. 구축 활동과 같이 대해전해역에서 '특수작전사령부'에게 말을걸어 신청하여 해전중 공작아이템을 가지고 요새에 침입히면 공작활동이 가능해집니다. 공작을 달성하면 그에 따른 요새의 수치가 대,소 감소하며 아이템조합여하에 따라 대폭감소시킬수도 있습니다. 
 포격만으로 요새정면에 맞서면 요새의 구축여하에따라 엄청난 반격이 있습니다. 즉 공격측은 공작으로 요새를 약화시킨뒤 그에 따른 연계기로 맞설 수 있습니다.


-이번 요새전은 군인만 참가하여 군렙이나 배가 안되는분은 그저 다른게임 이야기였던 전과 다르게 상인,모험가,군인 모두 참가 가능한 공동 컨텐츠가 되었습니다. 또한 구축,공작전은 해상전과의 연계가 필요한 활동으로 유저들의 단합력또한 높일수있죠.

 

대해전은 2주전화요일 판정이되며 다음주 토요일까지 공격항투표가 이루어지고 토요일부터 차주 목요일까지 연맹국투표가 진행됩니다.대해전은 금요일 오후8시에 발발하여 토,일 3일에걸쳐 진행됩니다.


추가적으로 대해전 관련 좋은 팁들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

-브륜힐트님의팁-

[확팩4]대해전에서 요새구축을 해봅시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l=11867

[확팩4]변화된 대해전 룰(혹은 시스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4%EB%C7%D8%C0%FC&sterm=&iskin=&l=11869

[확팩4]변화된 대해전 주요타겟 항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4%EB%C7%D8%C0%FC&sterm=&iskin=&l=12063

대해전 요새공작 아이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F%E4%BB%F5&sterm=&iskin=&l=12205

-대항해시대 데이터베이스-

<<티에라 아메리카나>>

http://uwodb.blogspot.com/2011/08/blog-post.html






 사담이지만....사실 처음 썻을떈 꽤나 자세하게 했지만

3번째는 의욕이 떨어져서 내용이 조금씩 안좋아졌네요..

그래도 잘봐주시면 감사하겠구요.

전 공부하는 터라 오늘은 이만 마치고 내일 쯔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수정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차 수정내용-사기상승이미지추가

 2차 수정내용-요새구축에 대한 상세 내용추가, 사기상승에대한 이미지 제거

 3차 수정내용-대해전 발발시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