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해적 행위에 관한 새로운 룰과 새로운 회피방법의 실현 
위대한 대해적의 증표, 새로운 칭호"크라니오·에스파다"


Chapter 3「Thanksgiving」월드 가이드 제3회에서는, 해적 행위에 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해적 플레이어로 부터 몸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의 도입과 함께 해적 플레이어의 보람이 되는 해적 전용 호칭과 장비등도 등장합니다.

★해적에 대항하는 새로운 수단은?★

광대한 해상은, 그 대부분이 대인전투가 가능한 위험해역입니다.
상인과 모험자, 그리고 해상에 나온 지 얼마 안 되는 초보자에게는, 해적은 위협 그자체입니다.
그래서 Chapter 3에서는, 해적들로부터 몸을 지키는 새로운 수단을 다수 준비했습니다.

대인 전투 가능 레벨의 조정

원양에 발을 내딛는 초급 항해자 여러분이 안심하고 항해를 할 수 있도록, 해적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전투를 거는 룰을, 아래처럼 변경합니다.
이 룰은 위험해역과 무법해역 양쪽에서 적용됩니다.

이전까지 룰의 조정

1 모험, 교역, 전투 레벨의 합계가 50미만의 플레이어 캐릭터는, 교전을 걸수 없습니다.

모험 5 + 교역 41 + 전투 3 = 합계 49

이전의 룰에서는, 합계가 30미만이라는 조건이었기 때문에, 이 플레이어 캐릭터 에게는 교전을 걸 수 있었습니다.

조정 후에는 합계가 50미만으로 새로워지기 때문에, 이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는 교전을 걸 수 없습니다.

새로운 룰의 추가

2 모험, 교역, 전투 레벨 중에서, 가장 레벨이 높은 계통이 30미만의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는, 교전을 걸 수 없습니다.

모험 29 + 교역 28 + 전투 27 = 합계 84

합계에서는 50 이상이지만, 가장 높은 모험 레벨이 30미만이기 때문에, 이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는 교전을 걸 수 없습니다.

새로운 룰의 추가 

3 모험, 교역, 전투 레벨 중에서, 가장 높은 계통의 레벨을 비교해서 2배를 넘는 차가 생기는 경우에는, 교전을 걸 수 없습니다.
※함대의 경우에는, 전투 범위에 있는 함대원 전원 중에서 가장 높은 계통의 레벨에서, 교전의 판정이 이루어집니다.

○교전을 시도하는 측
모험 40 + 교역 30 + 전투 70
모험 50 + 교역 40 + 전투 60
모험 30 + 교역 60 + 전투 52

○교전을 당하는 측
모험 33 + 교역 20 + 전투 10
모험 20 + 교역 20 + 전투 32
모험 15 + 교역 31 + 전투 25

양쪽에서 가장 높은 계통은 교전을 거는 측의 플레이어 캐릭터 1의 전투 레벨 70과, 교전을 당하는 측의 플레이어 캐릭터1의 모험 레벨 33입니다.
2개의 수치를 비교해보면, 2배를 넘는 차가 생기기 때문에, 이 함대에는 교전을 걸 수 없습니다.

룰 변경에 의해, 초보 항해자는 대해원을 안전하게 항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간에 경험을 쌓아서, 항해술을 몸에 익힙시다.


"지명 수배자 등록"을 활용해서 스스로를 지키자

해적 플레이어로 부터 습격을 받아, 손해를 받았을 때에, 그 플레이어를 "지명 수배자"로서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을 습격했던 해적 플레이어가, 근처에 있는지 여부를 조사해서 스스로를 지킵시다.

¶1.
해적 플레이어로부터 습격을 받고, 배가 침몰되거나, 상납품을 사용한 경우, 그 해적 플레이어가 "지명 수배자"로 등록됩니다.
※함대에게 습격을 당한 경우에는, 제독이 "지명 수배자"로 등록되고, 함대원은 "지명 수배자 후보"로 등록됩니다.

¶2.
또한 다른 해적 플레이어로부터 습격을 당한 경우, 그 해적 플레이어가 "지명 수배자 후보"로 임시등록 됩니다.
숙명의 해적으로 정할 수 있는 건 1명임으로, [1]에서 등록된 "지명 수배자"와 바꾸는 경우에는 "지명 수배자 후보"중에서 "지명 수배자"를 선택해 주세요.
※"지명 수배자 후보"는 최대 5인 까지 임시 등록됩니다.
※습격당한 측의 플레이어가 로그아웃을 하면, "지명 수배자 후보"가 모두 삭제됩니다. 로그아웃 전에 "지명 수배자"로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3.
도구점에서 취급하는 아이템 《현상범 수배서》를 사용하면, "지명 수배자"에 등록된 해적 플레이어가 로그인하고 있다면, 지금 어디에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고급 상납품》의 입수 기회가 증가

대인전투를 바로 끝낼 수 있는 대형선용의《고급 상납품》에 관해서, 생산 레시피를 추가하고, 생산가능한 도시를 늘립니다.
또한「항해자 공로 특전」에서도, 각종《고급 상납품》을 손에 넣을 수 있게 됩니다.


스샷1
리스본에서도《고급 상납품》을 생산 할 수 있게 됩니다.

스샷2
「항해자 공로 특전」의 진열품에《고급 상납품》이 추가됩니다. (이건 일본 섭에서만 해당)


해적 행위에 관한 그 이외의 조정 사항

반복해서 같은 플레이어를 습격할 수 없게, 해적 행위가 가능한 상대의 제한을 진행합니다.

해적행위의 횟수에 제한을 두어, 1일에 5회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매일 0시가 되면 제한 횟수가 리셋 되는 것 이외에, 해적섬의 주점에서 술을 마심으로써, 바로 제한 횟수를 리셋 할 수 있습니다. 전투 가능 횟수는 [인물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현상금을 지불 할 수 없는 해적은, 지불하지 못한 금액에 따라서, 해적 행위 금지 기간이 길어집니다. 
금지 시간은 [인물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상에서 도망치는 겁쟁이 해적은, 눈 깜짝할 순간에 주점에서 소문이 되어 버리는 것 같습니다.


★자긍심 높은 해적으로써 이름을 알려라★

해적으로써 세계에서 이름을 알리고 싶은 베테랑을 위해, 해적 왕으로도 부를만한 새로운 칭호와, 전용 장비품등이 등장합니다.

특별한 칭호를 칭하고, 눈에 띄는 의상을 몸에 착용한 해적 플레이어는, 도시의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존재가 되겠지요.

전리품이 해적섬에서 교환 가능으로

해적섬에서는 NPC "밀매상인"이 《전리품》과 보물 상자의 교환을 해줍니다.
보물 상자에는 해적들이 몸에 착용하는 옷 등 다양한 물건이 들어 있습니다.

대해적만이 칭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 "크라니오·에스파다"

"크라니오·에스파다"는, 항해자들을 떨게 만드는 대해적만이 칭할 수 있는 칭호입니다.
그 칭호를 자칭하려면 너무나도 짊어지는 것이 무겁고, 이름이 알려진 해적들도, 망설일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야 말로라고 생각하는 분은, 해적들이 모이는 섬에서 이름을 드높여 보는 건 어떨까요?
※본 호칭은 "항해자 양성 학교" 재학 중에는 칭할 수 없습니다.


★"대해전"과 "콜로세움"에 관한 각종 조정을 실시★

"대해전" 전용의 채팅 채널의 개설과 "요새전"의 조정, "콜로세움"에서의 특별 미션의 추가등, 해전과 육상전 쌍방에 대해서, 각종 조정을 진행합니다.

월드 챗에 "대해전 채널"이 등장

온 세계 어디에서도 대화가 가능한 월드 챗에 대해전 전용의 채널이 등장합니다.
대해전 채널은, 대해전 기간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연맹국을 포함해서, 복수의 국가 간에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연합을 취하기 쉬워집니다.

·챗을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은, 연맹을 포함한 대해전 아군 국가
·대해전의 연맹 투표가 끝난 단계에서, 대해전 채널의 선택이 가능해 집니다.
·대해전이 종료하고 1시간 후까지는 대해전 채널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샷1
월드 채널의 채널 선택에서 "대해전"을 체크하면, 대해전 채널에 참가 가능합니다.

스샷2
아군 국가에서 연합을 친밀히 해서 대해전에 참가를 하면, 지금 이상으로 전투를 우위로 진행할 수 있을 텐데!?


또한 참가한 월드 채팅의 채널을 보존해서, 다음 로그인을 했을 때에 설정을 유지하는 기능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장비 《장관복》
대해전에서 착용하면, 아군의 사기도 고양되겠지요.


요새전에 관한 다양한 조정

대해전의 또 하나의 전투 "요새전"에 관해서, 요새의 중요성을 더욱 높이는 조정을 진행합니다.

¶요새의 방위와 함락에 보너스를 부여
대해전에서 해당 해역에 구축된 요새를 방위하면 승리 포인트에 보너스가 부여됩니다.
또한, 요새 함락시의 승리 포인트도 증가됩니다. 또한 요새의 방어능력을 강화합니다.

¶함락시킨 횟수에 따라서 투자 금지 일수가 변화
요새 함락에 의해 투자 금지 일수가, 함락 횟수에 따라서 가산되도록 바뀝니다.
이미 함락시킨 요새를 방위하거나, 계속해서 함락 시키는 행위에 큰 의미가 생깁니다.

¶요새 구축에서 획득 가능한 전공의 조정
요새 구축에서의 전공을 획득하기 쉽게 됩니다.
또한, 전투중에는 획득하는 전공이 증가하도록 바뀝니다.

¶요새로의 공작에 공적 보너스를 부여
요새로의 공작을 성공시킨 경우에 공적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요새의 구축과 공작의 허가 취득 조건의 추가
전투중에 요새를 구축하는, 또는 요새를 공작하는 허가를 얻을 때에 「함대원 모두 같은 해역에 존재」가 새로운 조건이 됩니다.
허가 취득 후, 함대를 해산 또는 제명을 하면, 요새 구축과 공작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콜로세움"에서 특별 미션에 도전하자

매일매일, 육상전의 실력을 단련하는 항해자를 위해서 새로운 미션이 등장합니다.
특별 미션은 콜로세움 내에 있는 NPC "발렌슈타인"에게서 받을 수 있습니다.
싸우는 상대는 강자 투성이! 만전의 준비를 하고 도전합시다.

번역 및 수정 : 머니좋아요

ps.
새롭게 바뀌고 추가되는 규칙이 많아서 번역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렸습니다.
이제 챕터3의 가이드도 1개 남았군요....
읽으시다가 어색하거나 이상하게 번역된 부분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날 중요한 면접이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슴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