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폴라리스 서버 제르딘입니다 몇몇분의 요청에 의해 부족하지만 공략을써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 공략을 통해서 가나돌 태부를 이름만 들어보고 내용을 하나도 모르는 초보분들을위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디테일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러나 태부작이라는 것 자체가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초보분들이 하실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초보시지만 돈이 넉넉하시다면 가능하시겠지만 자금이 부족한 분이라면 다른 컨텐츠를 좀 즐기시다가 나중에 하시는걸추천합니다.

 

기존 공략들도 잘되있는 것들이 있지만 디테일한 계산과 설명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무엇보다 초보분들도 하실수 있다는걸 보여드리기 위해 공략을 씁니다.

 

공략의 요점은 최소한의 돈으로 최대한의 효율을뽑아내여 가나돌 태부를 도는것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초보분들을 위해 디테일한 설명도 있으니 어느정도 대온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은 빨간 글씨들만 읽으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가나돌 태부작이란?>

 

군인의 컨텐츠 중 하나인 가나돌 특별 수송선을 타고 들어가 잡을 수 있는 고렙컨텐츠 몹들을 

이라는 강력한 엑티브를 가진 아이템을 통하여서 저렙때부터 잡아 빠른 군렙업을하는 것입니다.

 

 

<가나돌 태부작을 위한 준비>

 

1. 스킬보관 랭크 10

태양의 부적이라는 아이템은 빠른 렙업을 하게 해주는 대신에 그만큼 비싼 아이템입니다.

그러기에 내구를 최대한 달지 않게 하기 위해 보관을 20랭까지 부스팅 하는게 좋지요. 그렇기 때문에 비우대 보관 10랭은 필수라고 보시면됩니다.(10랭까지는 다랑어 썰면 20분에서 1시간 안에 되시니까 걱정마세요) -> 15랭까지 올리지 않는 이유는 어짜피 군인으로 전직하면 보관은 다 비우대 10랭이 되기 때문입니다.

 

2. 보관+5 부스팅 장비 아이템

위와 같은 이유로 보관을 20랭까지 하려면 장비템으로만 보관을 +5하셔야합니다. 보관의 부스팅 템들은 참 많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부스팅 +5를 맞추기 힘듭니다. 보관 부스터들이 착용 제한이 직업계열이 걸린 경우가 꾀나 많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거의 필수적으로 필요한 템은 바로

현인의 낡은 지팡이

입니다.

이 템은 보관+3템으로 그야말로 태부작을 위한 템이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그러나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거래되어 1~2억 정도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스팅은 아래 나온 템 중에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본인이 갖고 있는 다른 착용가능 보관 부스터가 있다면 쓰셔도 무방합니다.

티어 드롭 목걸이

다리우스 3세의 갑옷

람세스 2세의 머리장식


위의 템들은 보관 부스터이면서도 내구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 템으로 추천드리는 템입니다. 남케의 경우 다마스크직물 아랍해적셔츠가 보관+2면서도 저렴한 아이템이므로 추천합니다. 

 

3. 크루노 시대 호칭

크루노 시대 호칭은 15세기 4,5가 필요합니다.(레이디가카님 제보 감사합니다) 이는 제 공략에서 다루는 가나돌 몹은 오직 주황 케말레이스이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경험치가 가장 좋아서입니다... 국공증을 10장이나 소모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국공증 가격 무서워서 가나돌 못도시는 분들이라면 태부작을 하지 않으시겠지요...

나중에 강욕상인의 철쇄를 사기위해 미리 16세기 1,2,3 호칭 중 하나도 따두시는게 좋습니다.

이 공략에서 다루는 주황색 케말레이스는 선행 보스몹을 잡아야합니다. 이는 안드레아 그리마니입니다. 이놈도 15세기 4,5 호칭을 달고 가셔야 뜹니다. 보스몹을 잡아야하는 거라 태부로는 잡을 수가 없습니다. 지인분들의 도움을 통해 클리어 하세요. 아니면 가나돌 가셔서 도와달라고 하시면 도와주시는 분들 많습니다. 정이 넘치는 대온이니까요 ㅎㅎ


안드레아 그리마니와 주황 케말레이스가 같이 뜨는 호칭은 오직 15세기 4,5 입니다.


 

4. 주요 소모템 

강욕상인의 철쇄, 태양의 부적, 국가공헌 훈장증서

강욕상인의 철쇄는 보관스킬을 일시적으로 +5해주는 템으로 태부 사용직전에 먼저 사용해주시면 보관+5버프가 생기는 템입니다. 이 템은 암스테르담에서 16세기(1,2,3) 호칭을 달고 도구점 주인한테 구입하시면 됩니다.

태양의 부적은 모험 퀘스트 획득템입니다. 
고대 이집트의 신앙(자세한 사항은 http://www.ssjoy.org/dho/quest/15718) 이라는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템으로 초보분들은 얻기 힘들지요... 돈이 어느정도 넉넉한 분은 서고 노가다로 종교학좀 올리시고 종교학, 탐색 부스터 사셔서 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제가 그런 방법으로 했습니다)
국가공헌 훈장증서는 대투자나 칙명과 같이 국가에 관련된 퀘스트를 할 때 얻을 수 있는데요. 대투자전 빼고는 대량으로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칙명같은걸로 노가다해서 얻으시는 것 보다 그냥 길사에서 20만에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5. 필수 필요 스킬

탄도학수리입니다. 그 외 소화, 통솔도 배워두시는걸 추천합니다.

 

6. 가나돌용 배

가나돌용 배는 일단 가장 좋은 것은 거북이 류입니다. 저도 가나돌을 겁나게 돌았지만 방심하다가 백병한번 걸리면 반신욕하기 때문에 거북이류가 가장 좋고요. 저는 그냥 철상대카로 돕니다... 여유가되신다면 가나돌용 배를 따로 구하시는게 좋지요. 뭐 그러나 철상대카 정도로도 컨트롤 자신 있는 분이라면 충분합니다. 다만 배의 속도가 빨라야 가나돌 속도도 빨라지는점은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판단은 본인 몫이지요.


P.S 가나돌에서 사용하는 선박 부품들은 기본적으로 군용품을 사용하면 되지만 굳이 비싸신거 쓰실 필요 없고요 그냥 상점표 쓰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대포는 좋은거 필요 없고 사정거리 600인 데미캘버린포나 캘버린포 쓰시면됩니다.


 

7. 경험치 부스팅

경험치 부스팅이 가장 중요할 겁니다. 쓰이는 돈만큼 효율이 나오려면 경수기 이벤트에 하는게 최선이지요. 개인적으로 2배 이상의 경쉬 이벤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원활한 컨트롤이 된다는 전제 하에 0~62군렙을 5시간 컷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5배에 굳이 하시겠다면 1일짜리 바다를 구입하시고 그게 아니시라면 5시간짜리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갠적으로 가나돌을 하나도 모르시는 생초보시라면 1일짜리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5시간 컷 못했습니다.)

일단 바다와 경수기 2배 기준이면 4배 뻥튀기가 되고 세계타롯을 구입하시면 깨알같은 경험치 증가가 있습니다. 세계도 꼭 1번이상 쓰신는걸 추천합니다.

 

8. 기타 소모템

군렙업을 위한 기초적 소모템, , 보조돛, 행음 등은 필수입니다. 이 부분은 대부분 아실거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가나돌 시작하는 법>

가나돌을 하기위한 장소로 가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그냥 아무 항구 들어가셔서 마지막에 있는 특별수송선을 타시면 됩니다. 다만 함대구성시 이동이 불가능하니 함대를 풀고 가시면 됩니다. 운하 통과하듯이 통과하시면 사령부에 도착하지요.

 

첩보관을 눌러 들어가시면 작전 왼쪽 아래 작전 입안키가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선택키를 누르셔서 토벌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희가 잡아야하는 것은 주황색의 케말레이스입니다. 그러나 선행 보스몹을 잡아야하지요 위에 언급 했듯이 안드레아 그리마니를 선행으로 잡으시면 공훈증 10가 들어가는 주황색의 케말레이스가 보이실겁니다. 그리고 선택 후 다시 첩보관을 눌러 자신의 작전의 상세정보를 들어갑니다. 그리고 시작을 누르신후 항구로 가셔서 출항하시면됩니다.

 

모든 가나돌은 출항하시면 자동으로 전투가 시작되며 전투시와 동일한 조건이 됩니다. 일단 주황케말레이스의 맵을 아래와 같습니다.


도는 순서는 차례대로 1~8입니다. 기존 공략과 다른 루트인데 둘다 해보니 제가 사용한 루트가 빠릅니다. 다만 동선을 돌다가 4->5 구간에서 노락색으로 표시된 중앙의 보스에게 강습 당하지 않게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이 루트를 통해서 철상대카로 대략 13분정도 소요됩니다.


<도는 방법>

이 글은 태부작 동영상은 한번 보시고 읽으시는게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1~8번까지의 몹들은 가까이 접근하면 강습을 거는 형태처럼 배가 멈추게되며 랜덤으로 0~25대 가량의 원군을 소환합니다. 이 원군을 소환하는 위치는 북쪽 기준 십자가 모양 또는 엑스자 모양으로 적 몹 기준으로 네 방향에서 소환됩니다.


대충 이런 형식이죠. 빨간동그라미가 기존 몹의 위치이고 검은 동그마리가 몹이 소환되는 자리, 파란 동그마리는 주차하기에 가장 좋은 자리 입니다.

(가끔이긴 하지만 네 군대에 모두 몹이 소환되는게 아니라 3군대나 2군대에만 몹이 소환될 때도 있습니다, 몹소환은 5마리 단위로 끊어서 소환됩니다. 5마리 10마리 15마리 이렇게 말이죠.)

가장좋은 주차 위치는 저 검은색 동그라미 사이 입니다.


대략적인 거지만 1번 몹은 십자가 모양으로(북쪽 기준으로 입니다) 2번 몹도 십자가 모양, 3번 몹은 X자 모양, 4번 몹은 십자 모양, 5번몹 십자 모양, 6번몹 X자, 7번몹 십자, 8번몹 X자 였던거 같네요. 정확한건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는게 젤 좋은거 같네요.


 http://youtu.be/hAhNW3U_VZY

 


이 아래 공략은 동영상을 적어도 한번정도 보신 다음에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요.


일단 보시면 알겠지만 몹과 강습이 걸리면 곧바로 태부를 써줍니다.

소환몹이 없을 경우 태부를 2번까지 최대한 빠르게 써주시고 대포를 쏴주셔야합니다. 3번쓰면 죽어버리기 때문이죠. 그리고 대포가 반쯤 나갔을때 태부를 마저 써주시면 깔끔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환몹이 있을 경우 주로 소환몹을 타겟으로 하시고 대포를 맞추시면 쉽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적 함대와 거리를 두셔야지 원활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몹이 소환되었을 경우 4번째 태부를 맞아야 몹들이 다 죽기 때문에 최대한 태부를 빨리 써주시면 도중에 대포 맞출 시간은 충분히 나올겁니다.


<비용 계산>

기본적으로 최소 비용으로 계산해보겠습니다. 캐릭 1개 기준입니다.

경수기 2배를 기준으로 계산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태양의 부적(0.2) X 13 = 2.6

바다 5시간(1.3) X 1 = 1.3

보관 부스터 약 2 X 1 = 2

세계 타롯 약 0.5 X 1 = 0.5

공훈증 약 300 X  0.002 = 0.6 

그 외 비용(철상대카 및 소모템) 약 0.2 X 1 = 0.2

총 약 7.2억이 드네요. 물론 여기서 보관부스터는 사용후 남는 것이기 때문에 소모비용에서 뺀다면 대략 5억정도가 소모비용이라고 볼 수가 있겠네요.


P.S 다른 공략에도 나와있지만 태부작 하기 전에 꼭!!! 환경설정 -> 게임설정 -> 애니메이션효과 없음으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