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레네 이드리아/이사드입니다

요즘 대항해시대에 많은 문제점들 노잼이라는 애기가들립니다.

생각해보면 노잼이라는 말도 맞는것 같아요 하지만 그이유에 대해서는 저는 생각이다릅니다.  
 강증? 배? 육메시대? 이런것들은 그냥 부수적인 문제입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따로있어요


바로! 만렙컨텐츠가 없다는 것이지요

 고렙들이 할게없어요

 와우나 다른 게임들을보면 만렙들만의 컨텐츠가있습니다 전쟁,혹은 전장등의 컨텐츠이지요 리니지같이 공성을 하는것도 아니고 대항은 정말 할게 없습니다. 


대항온은 이러한 컨텐츠가 고렙들은 좋은 배 더 빠른 1분이라도 빠른 배들.. 만 보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그냥 아쉽습니다 물론 대형업데이트가 되어야 하겠지만 대해전과 대투자전이 너무 아깝습니다 . 대해전은 왜 지정된 장소에만 해야하죠? 대투도요 만약 자기가 원하는 어디서든 투자를 하고 국가공헌도를 획득하고 자기영지를 만들고 그리고 그정도의 보상을 국가에서 받는다면 (아이템과 두캇을요 ) 얼마나 재밋겟습니까?

군인도 혼자나 한길드에서 어느한도시를 맘대로 점령하는거죠 자자오늘은 저도시를뺏자 . 그러면 도시에서 어느정도의 해군이 나오겠죠 그나라 유저나 다른나라 유저가 참가 가능하고요


지금처럼 특정시간이 아닌 언제든요.; 

상인은180여개가 넘는 도시들이 언제든 점령가는하고 투자가능하게 되는겁니다.  

이런 시스템에서는 보상이 중요합니다. 

자국 도시들에서나오는 유저들이 교역한 수익들은 나라의 유저수로 나누어서 돈을 주는거죠 소속감도 늘어나고 공헌도에 따라 특정아이템을 주는겁니다. 백작이나 공작은 일주일 기간제 아이템을 주는거죠 일주일에 한번씩 공헌도 계산해서 돈이나 투자주고요

모험가는 자신의 발견물을 대량으로 보고할시 일정지역이나 해역 도시에서 점유율이 상승한다고 하면 다시, 재발견 보고 재발견보고 미친듯이 하겟죠.;


대항해시대는 각국가들의 세력싸움이 중요하죠 각시대별로 잘나가던 시대? 에 점유율을 높여주면 색다른 맛도 있죠 15세기는 포르투갈 에습이 16세기는 네덜이 17세기는 잉글이 이렇게 하는거죠


대항해시대는 국가들의 세력다툼이 주가 되었던 시대이고 국가는 최대한의 지원을 통해 세력확장을꾀했죠

모험 상인 군인 모두 자기의 국가의 세력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국가에서 그에 합당한 보상을 준다면 고렙들도 배에 목을 매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대항해시대는 참으로 잘만든 게임입니다. 자질구래한 컨텐츠들도 사양이 되지만 진짜 굵은 재미가 없어서 그런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1. 언제든 투자 2. 언제든 전투 .3. 모험가의 보고로 점유율 상승->국가간의 세력싸움 유도
2. 자국도시의 수익을 어느정도 유저들에게 포상금으로 지급
3. 고위 귀족들은 공헌도에 따라 유니크 아이템 지급.

이정도패치는 대항해시대온라인2에나 가능하겠지만 대항해시대가 망하지 않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