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공 처럼 랜덤으로요.

생산스킬 같은경우 기존경험치획득량X5로 말이죠

1차가공류일 경우

대성공과 추가경험치는 별도의 개념으로 해두고

추가경험치 획득 확률은 대성공의 1/10으로 하는겁니다

대신 최종 가공 (대포,옷,선수상등)은 추가경험치량이 기존경험치X20으로 하는게 어떨까요?

대성공과 추가경험치를 같이 붙여서 동시에 터트리게 말이죠.

지속 스킬(노젓기 낚시 운용)등은

스킬발동이 거의 끝날때마다 랜덤의 확률로 터트리게 하는겁니다

그리고 추가경험치 획득량은 최종획득경험치 X 5/100정도로 먹게 하는겁니다.

추가경험치 획득시 문구의 경우 예를들면 낚시의 경우 선장! 이렇게 하니까 물고기가 훨씬 잘 낚여요!

운용의 경우 우리도 이제 싸구려 건빵과 맥주에 익숙해 졌어요 처럼 말이죠.

요즘은 비우대로 스킬 올리는경우가 많은데

우대 스킬로 올리다 보면 억울한 경우가 생기네요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