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팁]

독침/연사룬은 금기와의 조합으로 거의 노코스트로 데미지 216%를 뽑아낼 수 있는 좋은 기술입니다.
다만 단일 DPS가 제일 높은 기술은 독침이 아니라 불박쥐/굶주린박쥐룬입니다. 
단일 딜을 최대로 뽑기 위한 조합은 금기/깨달음의여행 발동 상태로 위 두개기술 난사입니다.
추가로 주술까지 써준다면 환상궁합 (뎀지 10%가 추가됩니다)
물론 몹이 두마리가 되는 순간 딜이 망합니다.

독침의 사거리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깁니다. 화면 바깥도 우습게 맞추는 미친 사거리를 가진 기술입니다.
이를 이용해  쉬프트 좌클릭(제자리 공격)을 활용한 보스전 슈퍼레인지말뚝딜을 익혀두시는게 좋습니다.
어지간한 보스의 패턴 특성상 화면밖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딱히 뭘 어찌할만한 방도가 없습니다.
방향은 지도의 위치와 플레이어의 시선방향을 보고 당구치듯이 맞추시면 됩니다.

보스전을 준비할 때, 약간이라도 더 오래 버티기 위해 덩치/물만난룬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덩치가 어차피 보스 딜을 두세대 버티고 죽는 상황이라면 성난 덩치룬이 더 효과적입니다.
헬 이하 난이도에서 잡몹 사냥시엔 소화불량이 보다 도움됩니다.

나메 이하 난이도에서 가장 HOT한 기술은 단연 역병 두꺼비/폭발두꺼비룬입니다.
움직임이 저맘대로고 대상을 지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나, 금기를 달아도 무한난사가 가능한 마나효율에
금기시 202.8% * 3의 데미지가 광역으로 들어간다는 미친 가성비로 
겜시작부터 헬진입까지 오버좀 보태서 폭발두꺼비/독침만 갖고도 깰 수 있습니다.
헬 이상부터는 피격시 데미지가 정도 지나치기 때문에 근접기로 쓰기가 어려우므로 이후는 선택입니다.

부두의 딜 기술중에 제일 사기라고 할 수 있는 건 메뚜기 떼입니다.
배우자마자 몇번 써보고 별로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는데, 몹이 많으면 많을 수록 메뚜기떼의 DPS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딜미터기가 있다면 메뚜기떼 한방에 DPS가 혼자서 하늘을 뚫는 모습을 보게 될겁니다.
룬도 창궐/게걸무리/곤충구름/불붙은메뚜기떼등 구린게 하나도 없이 다 좋습니다.
마나소모가 미친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게걸무리는 부두의 마나수급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방 걸어놓으면 쭉쭉 차는 마나통을 볼 수 있는데, 그게 곧 메뚜기의 딜입니다.

혼령걸음은 스킬 설명에 써있지는 않지만 발동시 모든 상태이상을 해제시킵니다.(일부 액트보스의 특수기술은 풀지 못합니다.)
간수 옵을 달고나온 챔피언이 발을 묶을 때나 빙결을 피하지 못하고 맞았을 때 추가타를 피하기 위해 쓸 수 있습니다.
특히 맵 이동시에 바닥에 불이나 독이 깔려있을 때, 또는 트랩이 있을 때 혼령걸음으로 지나가면 편하고 좋습니다.
반응속도가 괜춘하다면 빙결폭발 일어나는 타이밍에 맞춰 쓰면 말뚝딜하면서 제자리에서 쿨시크하게 회피 가능합니다.

혹시 멍멍이 관련 스킬을 쓰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그 마음 굳건히 다잡으시지 않으면 훗날 큰 혼돈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헬쯤 들어서면 덩치가 너무 픽픽 쓰러져서 제대로 딜하기가 힘들다 싶을텐데
이때 쓰기 좋은게 주술입니다. 단일 대상에 한해서 변이를 걸어버리는데 이게 진국입니다. 
특히 챔피언 상대로는 덩치보다 낫습니다. 데미지 증가나 룬의 부가효과는 덤. 쿨도 짧고 좋습니다.

헬 이상에서 혼령수확을 30초마다 차지시키기 위해서 적진을 과감히 뛰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혼령수확 지속이 30초이므로 결국 혼령걸음를 생존용으로 쓰기 위한 재사용 시간도 30초가 됩니다.
(혼령걸음 없이 수확을 슬 수는 없으니까 30초간격으로 혼령걸음을 수확을 위해 낭비하게 됨)
이는 생각보다 큰 리스크입니다. 적의 공격을 버틸 수 없는 난이도라면 수확의 마나/체력회복을 그냥 포기하고
지속시간을 60초로 늘리는 룬을 박는 것이 생각보다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이는 보스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차피 헬 이상으로 가게 되면 물약 회복이 7천을 넘어가고, 수확으로 피를 몇 채우던간에 어차피 한두방입니다.
오히려 수확을 하기 위해 짊어지는 리스크로 인한 손실이 더 큰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자신의 스킬 운용에 따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패시브 스킬 팁]

피의 의식의 '소모되는 마나의 15%를 생명력으로 대신합니다.'가 정확히 뭔소린지 감이 잘 안오는 분이 있던데
이거 그냥 마나소모량 15% 감소라고 생각하시면 속편하고 좋습니다.

깨달음의 여행 조합에서 쓰기 좋은 기술은 대표적으로 불박쥐/거대박쥐룬과 돌진좀비/좀비곰룬이 있습니다.
헬 이하에선 좀비곰룬을 쓰면 미친데미지와 광역딜링 + 간지/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깨달음에 대해 몇자 적고 넘어가는데
깨달음트리를 타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마나회복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이는 부두 전용템에 붙은 마나회복(액막이/주술검/주술뚜껑)을 통해 커버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깨달음 트리를 제대로 운용하기 위한 방식은 기존의 부두 사냥법과 차이가 많고
부두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금기활용의 제한, 혼령걸음/혼령수확/메뚜기의 자유로운 운용이 제약되기 때문에
깨달음을 위한 스킬트리, 깨달음을 위한 아이템 세팅, 깨달음을 위한 스킬 운용방식의 이해등을 준비/숙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이노코미스트님의 인증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하니 생략합니다.

깨달음은 마나회복량을 3배로 늘려주는 기술입니다. 이 깨달음과 대재앙의 부두술/기우제룬을 통한 초당 122마나 회복을 활용해
초당 366마나 회복-_-이라는 미친 회복량을 통한 '그 어떤 스킬이던 20초동안 무한 난사'라는 정신나간 운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공지에 있는 30초 도살자컷에서 직접 영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템 팁]

비단 부두만이 아닙니다만, 대충 헬정도 진입할 레벨이 되었다면 당신의 장비에서 장갑/반지/목걸이는 꼭 점검을 하는게 좋습니다.
뭘 점검하느냐면 바로 공격속도입니다. 공격속도는 각 부위별로 최고 15%까지 붙을 수 있으며 다 끼면 60%의 공속 증가 = 1.6배의 뎀증을 보장합니다.

무기는 어지간하면 양손무기를 차는게 좋습니다. 한손무기도 좋은 것이 많긴 합니다만, 
같은 가격과, 부위차이를 고려한 동급 수준의 무기 옵션을 대었을 때 한손+보조무기보다 양손무기의 딜가성비가 훨씬 뛰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부두술사의 특성상 액막이를 제대로 된걸 입수하거나 경매장에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경매장에서 피해옵순서대로 정렬이 안되고 같은 렙제더라도 피해량의 수치편차가 너무 심해 정상옵이 잘 안뜹니다.)
그리고 독뎀불뎀이런거 고려하실 필요 없고 지능이고 크리뎀이고 뭐고간에 데미지에 관련된 수치는 전부 무시하시고 DPS만 보시면 됩니다.
DPS외에 봐야하는거는 활력정도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물론 같은 DPS라면 지능이 붙은걸 끼는게 유리합니다. 
왜냐면 지능에는 모든 원소 저항이라는 추가 옵션이 붙기 때문입니다.
물론 내가 돈이 넘쳐나거나, 매우 좋은 액막이를 주웠거나, 깨달음트리를 탈 생각이 있다면, 
또는 내가 불지옥 베리엘을 클리어한 강자라면 한손무기/액막이 끼시면 됩니다.

어지간해선 피해옵보다 지능옵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피해의 평균이 10이라면(최소최대평균) 지능은 한 30정도에서 비슷한 효과를 보입니다.
대체로 피해가 10정도 붙을만한 아이템이라면, 대신 지능이 붙을 경우 60~80정도가 붙는게 정상입니다.

부두는 딜러입니다. 활력이 많이 붙으면 솔플시에 편하긴 합니다만 지나치게 많은 활력을 가져도 부두는 그 체력을 수급할 방도가 별로 없습니다.
대충 2만 중반정도의 체력이 부두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체력입니다. 물론 이 점을 염려해 열렬한 충성이라는 패시브가 있긴 합니다만, 글쎄요..
현재 유저들의 템수준으로는 피통이 5만을 넘어가면 딜이 부족할 걸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공속악세를 구하기가 어려울 경우, 불지옥 진입 기준으로 액트1 방파서 서북쪽 출구 상점에서 방팔때마다 달라지는 악세 옵션을 계속 훑다보시면 나오므로 시간남으시면 이렇게 찾아도 됩니다. 공속/지능OR활력 옵 반지는 어지간히 엄청난 옵의 반지가 아닌 이상 바꿀 일이 없으니 미리 구해놓는게 좋습니다.

한손/액막이를 쓰실 때, 피해높은 액막이를 구하기 힘드신 분들이 많은데,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경매장에서 레벨제한 60-60에 가격제한 10만 걸어놓고, '쿠라스트 뱀' 이라는 뱀모양 액막이만 체크하면서 페이지 넘기다보면
최대 피해 400까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부두술사가 아닌 사람들은 이 아이템의 가치를 잘 모르기 때문에
가격 책정이 애매하고, 경매장 검색을 피해순으로 할 수 없는 액막이의 특성상 장사꾼들이 왕창 매입해가지도 않습니다. 순환이 잘 안되니까요.
시간날 때 두어번 검색해보시면 좋은 매물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삼~팔만원에 380정도 피해템 구해서 끼시면 됩니다.

[렙업 팁]

방이 맘대로 파질 때 기준입니다. 안파질 때는 그냥 액트4 돌리는게 나아보입니다.
어떤 난이도던 마찬가집니다. 쿨레런이 레벨업 루트로는 제일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고 봅니다. 
이는 액트2 검은 영혼석 챕터의 마지막 파트로 방을 파서 웨이 이동 후 쿨레방에서 쿨레 잡고 마을가서 퀘 완 이후 다시 방파서 쿨레런입니다.
헬이던 나메던 잡을 수 있는 난이도에 가서 하시면 되고, 나메는 5.5 헬은 9.0정도의 경치를 줍니다.
특히, 쿨레는 걸치기 장소가 존재하므로(팁게 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컨이 좀 안된다 싶으면 걸쳐잡아도 무방합니다.

레벨업하는 동안에는 방어구를 굳이 이거저거 신경쓸 필요는 별로 없습니다만, 
위에 말한것처럼 공속템과 무기(가격한 만원제한걸고 데미지 순 정렬)정도는 제때 바꿔주는 게 원활한 사냥에 도움됩니다.

[사냥 팁]

솔플 시엔 무조건 기사단원이 甲입니다. 활력에 방막높은거 채워주시고 쓰시면 
생각보다 엄청난 도움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덩치보다 좋습니다. 무스가득한 기사 큰힘가득한 기사

혼령걸음 후에 적진에 뛰어들어 혼령수확할 때, 진입하려는데 자꾸 독침나가서 빡치는 분들 있으신데
진입할때 적당한 땅찍고 드래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드래그로 이동중에 독침이 쏘고싶으면 쉬프트 누르면 독침발싸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