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댕입니다.

요 밑에 재감과 최대분노에 대한 질문글을 보고,
요즘 대지강타를 섞어쓰는 도중
안그래도 재감이 약간 남는듯한 기분이 들었는데
재감을 좀 바꿔가며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딜사이클은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도약-도약-도약-대강-(외침or함성)-짱돌

물론 함성류는 시간소모없이 칼타이밍에 했구요.



재감33.3% (정복자10%, 투구12.5%, 어깨8%, 반지8%)
- 예전부터 맞춰오던 세팅
- 도약으로 이동시 함성류 사용하면 딜레이 전혀 없음.
- 게이지구간 전투시 딜사이클에 전혀문제없음
- 막보공략시 전혀문제없음

재감27.54% (정복자10%, 투구12.5%, 어깨8%) - 이득(힘650 or 생퍼15%)
- 도약으로 이동시 함성류 사용하면 딜레이 없음.
- 게이지구간 전투시 딜사이클에 문제없음
- 막보공략시 문제없음
 
재감23.82% (정복자10%, 어깨8%, 반지8%) - 이득(생퍼23%)
- 도약으로 이동시 함성류 사용해도 미세하게 딜레이 있음.
- 게이지구간 전투시 딜사이클에 거의 문제없음 (맞아서 채우는 분노로 해결가능)
- 막보공략시 거의문제없음 (딜사이클 한바퀴동안 한대이상 맞거나 장판밟으면 딜레이없음)

재감21.24% (정복자10%. 투구12.5%) - 이득(힘650 and 생퍼15%)
- 도약으로 이동시 함성류 사용해도 0.5~1초정도의 딜레이 있음
- 게이지구간 전투시 간혹 문제생김
  (함성류 사용시에 크게 문제는 없으나 함성류 자체의 쿨이 늦게옴으로 인해서)
- 막보공략시에도 딜레이가 약간 생김.



대지셋의 쿨관리 프로세스를 보면,
기본적으로 도약공격은 10초입니다.(계산하기도 편하죠)
여기서 재감만큼 시간이 감소되는데요,
33.33%일경우 6.66초가 되게되죠. 이때 풀분노(함성사용) 짱돌을 던지면
6초의 쿨이 줄어들게 되고, 짱돌모션 소요시간(0.9초정도)도 경과했기때문에
바로 이어서 도약공격이 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요즘 요대로 인해 대지강타를 1회 섞게되는데요,
이 대지강타가 30분노를 소모합니다.(자소감 없을때)
3도약후 -> 대지강타 -> (함성류) -> 짱돌 의 딜사이클을 사용할때
함성류로 인해 짱돌은 풀분노로 던질 수 있게됩니다.
 (사실 맨땅의 경우는 좀 모자라지만 전투중엔 풀분노입니다.)
도약공격의 쿨로 계산하자면, 
3도약후, 대지강타로 인해 1초 감소. 이후, 짱돌로 인해 6초감소.
총 7초의 쿨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대지강타+짱돌의 모션시간이 1.8초정도 되는거같네요.

결국, 풀분노로 짱돌을 던질수만 있게되면 12%이상의 재감이면 딜레이가 없다는 얘기인데요,
실제로는 재감이 이렇게 낮아지면, 함성류 자체의 쿨이 늦게 돌아옴으로 인해서
풀분노로 짱돌을 날리기가 어려운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게 더 문제입니다.

테스트할때 18%재감으로도 해봤으나 좀 불편함이 많이 느껴졌거든요.



자, 정리하자면,

3도약 대지강타 짱돌 딜사이클 이용시
33.33% 재감을 고집할 필요는 없을거같습니다.

20%~33.33% 재감의 사이에서 (극단적으로는 15%~부터도 가능은 하겠네요)
본인에게 잘 맞는 재감수치로 플레이하면 될것같네요.

함성류를 적절한 타이밍에 배분하고,
몹에게 맞아서 채우는 분노를 잘 이용할수록
재감을 낮게 플레이하기 유리합니다.
대지셋 플레이에 익숙하신 분일수록!

다만, 재감을 낮추는 세팅은 몹과 오래 싸워야만 하는
자신의 최고단수준의 대균열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일균같은쪽에서는 전혀! 어울리지 않으니, 적절한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