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빼고 정복자스탯 활용해 공속 맞춰서 테스트> - FX낮춤 체크하면 이 꼬라지... ㅡㅡ;

 

 

 

냉기질주-동요 를 할경우에

허접한 애니메이션과 타격감으로 인해 이게 도대체 딜은 잘 박히는건지 어떤지 감이 안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란숫자로 크리라도 펑 터져줘야 아 이제좀 데미지가 들어갓구나 느껴질 뿐이죠.

안터지면 괜히 헛짓거리한거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하구요.

 

그러나,

실제로 질주로 지지다보면 몹들이 갈려나갑니다.

별거 한것도 없는것 같은데 말이죠.

전 몹 체력바도 켜놓고 하는게 습관 되있는데도 잘 못느낍니다.

그나마 애니효과나 사운드가 나은 번개-질주장으로 해보면 몹들이 갈리는걸 느낄수가 있습니다.

질주는 타격감이 너무 약해서 그렇지 스킬 자체의 몹 지우는 능력은 생각보다 꽤 쎕니다.

 

 

그럼 실질적으로 질주-동요가 주는 데미지는 어떻게 되는것인가??

 

저도 가끔 착각할때가 있는데 동요의 스택과 높은 크리데미지 때문에 질주 자체의 순뎀을 간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폭풍질주-동요는 질주뎀 390%와 동요 1스택당 150%로 이루어져있죠.

 

 

 

 

그럼 이건 질주 1타와 1스택은 동일하게 쌓여가는것인가???

 

100스택에 도달하는 시간은? (과거에 한번 테스트 했음)

 

질주-동요의 초당데미지는??

 

 

이번 테스트 조건은 양손무기이며 무공속 or 용광로 착용시의 1.00부터 대봉(1.15)과 왕실,한밤등을 찰경우 나오는 1.44 공속 등 초당공격속도별로 구분해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2.00 이상은 과거 실험자료)

역시나 실험은 아날로그입니다. (녹화후,정지 프레임별 횟수 기록)

(혹시나해서 천둥의 400%데미지와 질주 390%와 비교해 확인 완료했습니다.)

 

2.11 본썹 기준입니다.

 

 

 

 

스택               1.00         1.10         1.20          1.30          1.44      (초당 공격 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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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스택-           9            10             8             11             7 타     (질주 타격횟수)        

 

20 -                17            20            13            18            16

 

30 -                25            29            23            26            26

 

40 -                34            39            33            33            35

 

50 -                40            46            43            40            44

 

 

60 -                47            52            51            47            52

 

70 -                57            61            58            53            60

 

80 -                64            68            68            62            69

 

90 -                74            76            77            71            79

 

100 스택-         83            85            86            80            89 타

 

질주 순뎀      32370%     33150%     33540%      31200%      34710%     (동요 15000%)

총합계(x)

  

(질주 순뎀

3틱 수정값 )  10790%     11050%     11180%      10400%      11570%     (동요 15000%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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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          1.10          1.20          1.30           1.44                2.00           2.50        3.00/3.11

                                                                                                                                        (쌍수)             

 

100 스택      32.95초     29.60초      26.26초     24.44초      20.96초             16.85초       11.81초       10.16초

도달시간  

 

동요 초당   3.03 스택   3.38 스택   3.81 스택    4.09스택    4.77 스택           5.93스택     8.47스택      9.84스택

중첩횟수

 

질주 초당     2.52 타     2.87 타       3.27 타      3.27 타      4.25 타                 -               -                -

타격횟수           

 

동요 초당     455.2%      506.8%      571.2%      613.7%      715.6%              889.5%      1270.5%       1476.0%

데미지      

 

질주 초당     982.4%     1119.9%     1277.2%    1276.6%     1656.0%               -                -                -

데미지(x)

 

질주초당      327.5%     373.3%       425.7%      425.5%       552.0%               -                -                -

3틱 수정값(ㅇ)

 

합계 초당    1437.6%    1626.7%     1848.4%     1890.3%     2371.6%               -                -                -

데미지(x)

 

합계 초당     782.7%     880.1%       996.9%      1039.2%    1267.6%               -                -                -

데미지(ㅇ)

(수정값)

 

2.12 패치후-        위 값에  곱하기 6 (500% 증뎀-신오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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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타를 보시면 초공 1.30쪽이 이상하게 낮게 나와있는데 버림받은묘지에서 삐쩍마른 해골바가지를 가지고 동요로 지지다보니 가끔 빗나가서 타격을 못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거기서 생기는 편차입니다.

다른부분도 조금씩 타격편차가 생깁니다.

 

합계초당 데미지를 비교해보면 알수 있지만 질주-동요는 질주데미지가 동요데미지보다 2배가 넘습니다.

그래서 동요의 100풀스택은 그냥 덤으로 생각하는게 편하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동요는 질주의 타격보다 조금 더 빨리 중첩이 되고

공속이 오를수록 중첩과 타격 속도는 빨라지며

동일하게 서로 비례상승합니다.

 

마무리하면, 공력이 허락하는한 공속을 끌어올리면 올릴수록 최종적으로 주는 누적데미지는 커지므로

공속과 공력의 적절한 분배가 필요하다는 얘기가 됩니다.

 

 

 

 

P.S 1 : 갠적으로는 본썹에선 질주동요는 항상 비룡오공보다 1~2단계 정도 낮았습니다.

비룡오공은 지금 40단까지 클리어했는데 그전에도 오공이 35단 찍으면 동요는 33단, 오공이 38단 찍으면 동요는 37단 이런식이었죠.

스타일상 비룡오공클래식이 맘에들어 동요는 그닥 많이 파진 않기도 했지만요.

머 가장 맘에드는건 과거 염화수도처럼 노말모드-폭발모드(염화빛기) 같은 순환집중형이 제일 잼있긴 합니다.

이번 새패치후에 그런 잼있는 스킬연계기가 생겻으면 좋겟네여.

지금으로썬 궁도 폭장이 네이팜탄 같이 연쇄폭발 일으키는게 제일 멋져 보이든데 말이죠.

 

 

P.S 2 : 첫 테스트때 1.00공속시 100스택에 130타가 먹힌적이 있었는데 분명 오공미끼나 방어구 가시뎀은 없었는데

타격수가 너무 많길래 포함시키지 않고 재테스트를 했습니다.

평소처럼 원그리기랑 뫼비우스띠 형태로 지졋던것 같은데 너무 많은 타격판정이 일어났었는데요,

질주로 문댈때 더 많은 데미지를 줄수있는 테크닉이 있는건지 내일 한번 확인 해봐야겠습니다.

 

 

P.S 3 : 질주 순뎀의 최초계산식이 잘못되었습니다. 3틱임을 모르고 계산기 뚜드린거라 질주초당데미지, 질주순뎀총합계, 합계초당 데미지의 수치들이 잘못 나와 버렸네요.

질주는 종같이 시전모션이 1회로 딱 구분지어지지 않고 연속되기때문에 헤깔렷는데

동일 시간내에 종과 질주의 총 타격회수와 틱데미지를 따져보니 3틱임이 확인되었습니다.

틀린부분은 표에 수정 추가했습니다.

 

 

(관련 참고글- 인생은NG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452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