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왕초보 디린이가 쓴글입니다 ^^! -


안녕하세요 ^^! 디아3 를 14시즌부터 처음 시작한 '완전초보' 투검 디린이 입니다.


케릭터 생성을 7월 12일 정도 했고, 현재까지 총플레이 시간은 100시간 정도 한듯 싶네요 ^^


다른케릭은 해본적이 없고, 그동안 100시간 가까이 해오면서 공부했던 투검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정말 왕초보분이 보셔서 도움이 되시면 좋을듯 싶네요 ~


( 아쉽지만 따로, 대균, 일균, 파밍, 템이름 등의 용어설명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

( 재미를 붙이시고 차근차근 하시다보면 한 일주일이면 템셋팅이랑 아이템 다 갖추실수 있습니다 ^^ )



기본적으로 투검악사는 어둠셋을 입고, 카를레이 단도와 성스러운화살통을 들고 싸웁니다.

거기에 모험가의서약 + 나침도 반지를 껴서 2세트 효과를 받고요

원소의 회동이나 종잡을수 없는 반지 이 둘중에 하나가 옵이 잘뜬걸 착용하고 옵 별로 안좋은건 카나이에 넣습니다.

이건 거의 고정으로 사용하게 되고요


손목방어구의 경우는 저는 처음에 잘 몰라서 명료의손목싸개(피해50%감소) 라던지 벨트는 귀꿰미(근거리 뎀감35%)등 옵 좋아 보이는거 착용했었는대 팔씨름에 보면 밀쳐내기 적들이 6초 동안 받는 피해 20~30프로가 붙는대 이게 도약 기술(사냥감몰이)를 사용하면 밀쳐내기를 하면서 6초동안 30프로의 데미지를 더 입힙니다. 그래서 팔씨름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마 게임을 하시다보면 투검악사가 어둠셋에 위에 템을 기본으로 입는다 정도는 금방 아실텐데

옵션이 어떤것이 붙어야 좋은지에 대해서는 초보자는 알기 참 어렵습니다.


우선 공지글에 있는 포인트입니다. 이분의 글을 여러번 정독하시면 템 셋팅에 대해 개념이 습니다.

(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40/884291 )


그뒤 현재 14시즌기준 대균 1위부터 100위권에 사람들이 입은셋팅을 하나씩 살펴보기를 해보시면

템 셋팅을 어떻게 가야 할지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투구

민첩, *극확6%, *투검15, 보조저항1개, 생명의구술획득반경2 

이렇게 붙는게 좋습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민첩을 최대한 맞추려고 생각하실텐데, 여기서 중요한 건 고대템, 극확6,투검15입니다.

고대템을 가야지 칼데산을 박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극확6과 투검15이 기본으로 붙어야 좋습니다.

보조저항의 경우는 뭐가좋다? 이렇게 보다는 다른셋팅에서 없는 레지를 다는게 더 효율적인것 같습니다.

안그러면 한가지 저항력만 많이 올라가게 되는데 비효율적입니다.

반지에 독레지가 있으면, 투구에는 화염이나, 비전, 물리저항 등을 차주면 좋은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물저, 화저를 선호하십니다. 그래서 그옵이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어께

민첩, 모저, *광피, *재감, 획득반경2

어꼐는 이렇게 붙는게 좋습니다.

광피는 20까지 붙는게 꼭 20일 필요는 없지만 추후 셋팅을 다 했을때 90~110정도 나와야 좋습니다.

증통제로 몹몰이 사냥을 할시 광피가 100은 넘어야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정복자50, 어께랑장갑에서 20+20 = 40, 반지20 이렇게 해주면 110정도 나옵니다.

여기서 카를24+ 성살20 이렇게 더 해주면 154 정도 나오게 되는데

민첩이 2만이 안되시는분은 카를하고 성살에서는 민첩을 주는게 좀더 효율적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시즌이 끝나면 스탠으로 넘어가는데 그때가 되면 정복자 스텟이 올라서 민첩2만이 넘는분들이 많으신대

그분들이 무기랑 성살에서 광피로 바꾸시면 좋지 않나 생각듭니다.

시즌 라이트 유저는 보통 민첩2만이 안되실것 같은대 그러면 카를하고 성살은 민첩이 달린게 좋지 않나 생각 듭니다.

그리고 재감은 8%가 최대치인데 투검은 신속의곡옥과 어께의 재감으로 복수쿨을 무한으로 돌리기 위해서 사용하는대

써보니 6%도 쓰셔도 괜찮습니다. (*5%는 제가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장갑

민첩,*극피,*극확, *광피, 보조저항

장갑에서는 이렇게 붙으면 좋습니다. 극피는 50까지 붙고, 극확은10, 광피는 20까지 붙습니다.

추후 투검악사로 대균도전 하실때는 극피는 450근접, 극확은 60근접, 광피는 80~110이상이면 적절한 스텟입니다.

민첩을 공속으로 바꿀까 참 많은 생각을 했었는대 냉기투검은 증통제로 무기공속 이외에 다른곳에서는 달아바야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그러니 차라리 민첩을 줘서 딜을 더 주시는게 좋습니다.


갑옷

민첩,저항,정예감소,근감,원감

어둠셋중에서 가장 안나오는 옵이 갑옷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1위부터 100위권에서 민첩저항정예감소를 들고 계신분이 몇분 안됩니다.

저항대신 활력을 드신분까지 포함하면 좀더 많으신데 활력보단 저항이 좀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보조옵에 근감, 원감이 7씩 붙으면 좋습니다.

어둠셋 아니지만, 갑옷중에 이렇게 옵션이 붙은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이템이 어둠템이고 고대아이템까지 붙어서 칼데산까지 하면 아주 좋습니다.

(창고에 소장되어 있는 제템입니다 ㅠㅠ)


바지

민활모저 이렇게 붙는게 좋습니다.

다른 옵은 비효율적입니다.

특히 방어력이 달린건 상당히 비효율적인게... 저는 원시고대템을 처음으로 어둠바지를 구했는대

방어력이 붙어서 내심 좋아했었는대 이겜이 민첩이 방어에 영향을 주는대

방어가 2만이 넘어가면 감소 효율이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그래서 민첩류의 케릭은 방어옵이 비효율입니다.

민첩이 2만 되는건 정복자렙과 칼데산레벨 때문에 상당히 오래 걸리지만 방어 2만은 칼데작 들어 가면 2만 쉽게 넘습니다.


신발

민활모저*투검15

따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만, 투검15은 필수 입니다. (물론 없으면 10~15 쓰셔도 됩니다)


목걸이(모험가)

*속성공격,*극확,*극피가 붙는게 좋습니다.

1위부터 100위권 분들을 보면 3개 옵션이 다붙지 않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거기다가 고대템이 아닌경우도 많습니다.

이유는 위에 3개+소켓 이렇게 되는 경우가 정말 안나옵니다.

저 옵에 냉기대신 근접피해감소7이 붙으면 좀더 좋습니다. 또, 고대템이면 칼데산까지 할수 있습니다.


반지(나침도)

*피해,*극확*극피*광피 가 붙는게 좋습니다.

역시 나침도도 옵 맞추는게 어렵습니다. 민첩을 피해로 바꿔야하고, 극확, 극피, 광피 3개가 다 붙어야 좋습니다.

민첩을 피해로 바꾸는 이유는 민첩이 1만정도만 넘어도 민첩으로 오르는 데미지보다 피해로 오르는 데미지가 더 큽니다.

그래서 피해로 바꾸는게 딜이 더 좋고, 극확이나 극피 광피가 나침도에서 붙어야 450극피, 60극확, 90~110광피를 맞추는데 수월하게 됩니다.


반지(원소의회동, 종잡을수없는 반지)

*피해, *극확,*극피, 옵션 피해200or감소60 / 보조옵 부분모저

이건 구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전설반지가 많이 떨어지고, 또 원소의회동이나 종잡을수없는 반지 둘중에 하나만 좋은게 뜨면 착용하고 아닌건 카나이에 넣어서 옵션 효과 받으면 좋습니다.


손목

*속성데미지, *극확, 민첩, 활력 /  보조옵 근접7프로감소

대균도전은 팔씨름으로 하시고, 나머진 다 천벌의손목방어구로 하시면 좋습니다.

팔씨름에 있는 피해증가20~30은 투검데미지20~30% 올리는것과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딜이 가장 많이 들어갑니다.

저는 다른 부위는 전부 활력대신 모저를 챙기는데 손목에서는 활력을 넣습니다.

이유는 전체를 모저로 다 바르면 체력이 27만 정도 됩니다. 여기서 정복자로 165정도 활력을 넣어 주면

딱 30만 정도로 일균, 대균 파밍할때는 적절한대 대균도전할때는 피30만이 전 부족합니다.

그래서 저는 피40만 정도로 하는대 활력이 없는 모저 팔씨름을 사용하면 정복자 활력스텟을 850정도 찍어줘야 해서 스텟 낭비가 큽니다. 그래서 저는 손목에 활력을 넣고 정복자활력스텟을 320 정도 줍니다.

그럼 피가 40만 정도 딱 맞춰지는대 40만 정도로 대균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순위권에 드신분들 보시면 체력을 그리 높게 하지 않고 나머지를 딜에 치중하는것 같습니다.

보통 낮은분은 36만부터 보았습니다.


무기 ( 카를레이)

*무기공격력, *피해, *공속

저의 경우는 정복자레벨 400정도에 원시고대 카를을 먹었습니다.

시작한지 이틀만에 먹었습니다.

디아블로2를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무기에 공속은 다른데 공속과는 프레임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공속이 무기에 있으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무기는 다른곳과는 다르게 광피가 24가 붙습니다. 그래서 추후 민첩을 지우고 광피를 24 붙이는 분이 많습니다.

저는 여기서 의문이 하나 있는게 광피를 어디까지 올리면 가장 좋은 효율인가? 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저는 잘때 투검악사 방송을 보고 자는대 광피136 정도 되는분이 광피가 너무 높으면 좋지 않다 라고 말을 하시더군요

왜냐면 잔몹이 너무 빨리 죽어 버려서 정예를 칠때 공속이 덜 나와서 비효율적이라고 하셨습니다.

증통제 효과가 잔몹이 남아 있어야 출혈로 공속이 올라가면서 정예와 잔몹에게 같이 딜을 넣는 거기 때문이죠.

광피는 <정복자50> + <어께20,장갑20> + <링20> 이렇게만 맞춰주면 110이 됩니다.

여기서 <무기24> + <성살20> 이렇게 더 해주면 154가 됩니다.

자, 그럼 여기서 광피 110 과 광피 154까지 맞추는 것중 무엇이 더 좋은지에 대해서 아시는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순위권분들은 광피가 높지 않은분도 많았습니다. 광피 90이하분들도 많이 계셨는대 어떤게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화살 (성스러운화살)

*속성피해, *공속, *극확, *투검 + 민첩or광피

목걸이, 손목, 화살 3부위에 속성피해를 같은걸로 해주어야 좋습니다.

아니 어차피 화피, 냉피, 번피 셋다 해도 데미지 들어 가는건 같은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투검에서 번피는 튕기기, 냉피는 초지일관, 화피는 화학화상으로 달라집니다.

또, 원소의회동이 총4번 돌고 각각 4초유지를 하게 되는대 같은 속성일때 접근해서 shift 눌르면서 딜을 넣어야

모험가목걸이의 옵션인 '가만히서있는동안공격력 100%' 옵과 합쳐지면서 딜이 더 들어 갑니다.

팔씨름이 6초동안 지속되니, 물->냉->화->번 으로 순서가 바뀌는대 저의 경우 냉피니 물피 반쯤에 도약해서 씨프트 딜 넣습니다. (씨프트 누르면 강제 멈춰서기를 하는데 그러면 움직이지를 않아서 잠시후 모험가 딜 100%옵이 생깁니다.)


동료

거미, 박쥐, 맷돼지, 담비, 늑대가 있는대

거미는 이속을 느리게 해주는대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갇힌자의파멸이라는 보석 옵션에 15미터 이내 적은 이속을 느리게 해줍니다.

박쥐는 증오를 생성하게 해주는대 역시 필요 없습니다. 복수(분기충전)을 하시면 증오는 층분합니다.

고단에서는 증오가 대부분 90프로를 유지하기에 독수리흉갑을 카나이에 넣기까지 합니다.

담비는 이속을 올려주고 금화를 챙겨주고, 누르면 생명의 구술을 줍는다는대..

담비가 올려주는 이속이 10입니다.

디아블로3는 올릴수 있는 최대이속이 존재하는데 25입니다.

정복자로 올릴수 있는 이속은 25입니다. 

정복자로 이속을 25 올리는대 50포인트가 들어가는대 1포인트당 민첩5입니다.

담비로 이득보는 이속은 10이니, 20포인트와 마찬가지 인데 담비를 쓰면 민첩스텟 100과도 같기 때문에 이점에서는 비효율적입니다. 구술을 누를때마다 먹어준다는데 구술이 나올때 담비를 누르고 하는게 굉장히 불편합니다.

같은 예로 반지 등에 이속이 10이 있다면 이는 민첩100과 마찬가지 입니다. 원래는 그자리에 민첩이 650까지 붙는대 100이 붙었으니 효율적이지 않다고 볼수 있습니다.

정복자렙으로 올리는 이속은 도약속도와도 관계가 있습니다. 이속을 다줘야지 도약시 빨리 구릅니다.

혹시 딜을 더 넣기 위해 이속을 포기 하면 도약구르기가 느려지기 때문에 답답하니 이속부터 다 주시고 활력을 원하는 만큼 주고, 나머진 민첩으로 미는게 효율적인것 같습니다.

디아헬퍼를 쓰셔서 담비를 연속으로 클릭해두셨다면 쿨돌때는 구술 안먹습니다. 그러니 쿨이 돌아 올때까지 기다리는것보다 그냥 도약 이동으로 먹는게 낫습니다. (돈은 어차피 옆에 따라다니는 펫이 먹어 줍니다)

자그럼 늑대와 돼지가 남는데 늑대는 공격력을 15% 올려 주고, 돼지는 저향력20%를 올려줍니다.

늑대는 10초지속이고, 쿨돌고 돼지는 영구지속입니다.

저의 경우는 돼지가 올려주는 저항이 좋긴 한데 차라리 템에서 올릴수 있는 모든 부분을 저항으로 올리고, 그리고 늑대를 쓰기로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저의 경우는 늑대쓰고 저항이 1300 * 2개, 1400 * 1개, 1500 *3개 나옵니다.

1300은 79프로, 1400은 80프로, 1500은 81프로 입니다.

돼지로 바꿔서 보면, 1600은 82프로, 1700은 83프로, 1800은 84프로, 1900도 84프로, 2000도, 85프로, 2164가 되야 86프로가 됩니다. 2356은 87프로 입니다.

모저는 2100까지는 100당 1프로가 오르는데 2300부터 200당 1프로가 오릅니다.

모저가 가장효율이 좋은 곳은 2100입니다. 그이후부터는 200당 1프로가 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부분레지가 아니라 모저로 2100을 찍지 못합니다.

저는 활력대신 다 모저로 넣었는대 돼지끼고 모저로 1700개 2개, 부분저항이 1800 * 1개, 1900 *3개 입니다.

돼지빼면 1400~1600 입니다. 80프로~ 82프로 정도네요

대균 도전을 하신다면 죽지 않으면서 시간 단축을 해야 하니 늑대로가고 레지를 모저로 다챙기고(약80%) 체력은 정복자 활력스텟으로 죽지 않게끔(피36만~50만사이)만 유지 해주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카나이

무기는 - 새벽고정입니다. 복수쿨 65 프로 감소 입니다. 그리고 신곡에서 15프로 감소되고 저의 경우 어께에서 6프로 감소 되니 신곡15프로 돌면 37.06이 됩니다.  그래서 어께만 재감이 붙으면 복수쿨은 충분합니다.


방어구는 - 독수리흉갑, 구네스의얼굴, 서리불꽃, 천벌, 어둠의굴레, 마수 다양한대

독수리의 흉갑은 자원이 마르지 않는 대균 85단 이상부터 쓰시면 좋습니다.

구네스의 얼굴은 85단 이하 쓰시면 좋습니다. 분기충전을 써도 앙심효과가 같이 나옵니다.  저는 파밍때 구네스 거의 고정합니다.

서리불꽃은 냉피, 어둠의 굴레는 투검날리면 2초간 도약시 자원감소없고, 천벌은 팔씨름 쓰면서 용사 구술을 빨리 먹기 좋고, 마수는화피에 좋습니다. 번개 튕기기 쓰시는분은 천둥신벨트 착용하시고 어둠의굴레는 카나이에 넣으시면 원소데미지가 20프로 늘어 납니다.


악세는 원소나 종잡 고정합니다.


저 개인적으로 물피,화피,냉피,번피 전부다 창고에 속성으로 갖고 있는대 물피는 증오가 너무 빨리 말라서 저단을 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화피 냉피 번피 셋중에 좋은대 증오수급은 번피가 가장 좋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게 냉피인데 냉피가 증통제랑 잘 맞고 또 증오수급도 편하고 하니 냉피로 하시거나

혹은 번피로 가신다면 증통제를 쓰기 보다는 고파를 쓰는게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강파나

90라 정도를 빨리 도는 방법은 강파로 정예컷을 하면 2분 컷이 나오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있으니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mQ6Mr0YVBBg&t=98s )


보석

보석은 전설보석과 일반보석 두개가 있는대 전설보석은 한 80정도부터 쓰시면 좋습니다.

(*예외로 증통제, 번개의화관, 잘듣는독의버섯은 25등급 해도 좋고, 축재자의은총은 50등급이 좋습니다)

전설보석은 신속의곡옥과 갇힌자의파멸은 거의 고정입니다. (갇힌자의파멸은 85단부터 40프로 데미지 상승입니다)

나머지 1개가 바뀌는데 증통제, 고통받는자의파멸, 강한자의 파멸 등 바뀝니다.

증통제는 냉기로 했을때 확산피해시 출혈로 인한 공속이 많이 올라서 많이들 쓰입니다. (25렙만 올려도 좋습니다)

강한자의파멸은 정예를 죽이면 데미지가 20프로 오릅니다. 근데 정예가 굉장히 포괄적입니다.

금색몹, 파란몹, 보스몹 셋다 정예 입니다. 그래서 금색이나 파란몹을 잡고 20프로 데미지 강화된 상태로 다니면 좋습니다. 정예컷 위주로 하려면 팔씨름대신 천벌을 들고 다니면서 노란색비전을 누르면 정예몹생성되는대 그때 바로 추가되는 딜옵션으로 바로 옆에 있는 생성되는 정예를 죽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대균 90단을 돌때 냉피의 경우 카나이에 서리불꽃을 넣어서 냉피20을 올려주고, 강파를 증통제 대신 착용하면 딜이 40프로 더 쎄집니다. 그 극딜로 대균 돌면 상당히 좋습니다.

일반보석은 처음에는 민첩 올리는게 좋을줄 알고 갑옷 바지에 민첩을 박았는대 민첩보다 저항력을 많은 분들이 올립니다.

그래서 저항보석을 갑옷과 바지에 박으시면 저항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물약

투검악사는 물약은 녹색물약인 적생물약이 가장 효율적인덧 싶습니다.

일단 초반에는 방어력20프로 물약이 가장 좋은듯 싶었는대 뒤로 갈수록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또, 저항력물약은 100을 올려주는대 이보다는 적생물약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어둠의 효과를 읽어 보시면 이렇습니다.

어둠의 힘을 이끌어내, 적중당 생명력 회복량을 5초 동안 26,821 증가시킵니다.
적중당 생명력 회복량 증가량은 처치 시 생명력 회복량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여기다가 '피빛달' 옵션을 보면 적중당생명력회복증가량 2배가 됩니다.

그러니 적생물약이 효과가 두배로 되니 어둠투검악사의 경우 적생물약이 효율이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 어둠셋을 착용하면 어둠효과를 모두 받을수 있습니다. 어둠효과를 클릭하면 날개색이 달라집니다.

저의 경우 파랑색을 좋아해서 어둠의색을 씁니다. 예를 들어 피빛달은 검은색, 어둠의샘은 파랑, 어스름은 녹색, 그림자밟기는 보라색이니 취향에 따라 하심 댈덧 싶습니다 )


패씨브기술

패씨브기술은 하나 하나 다 써봣는대


파밍은 전술적우위 + 추격으로 이속을 극대화 해서 잡는게 좋고,

대균도전 할때는 약자도태+마비덫으로 공격력을 저하시키면 좋습니다.

저는 기민함과 매복은 항상 고정합니다. 이유는 기민함이 없이 하면 저단에서도 폭팔에 죽는 상황이 벌어져서 딜로스가 심합니다. 그래서 기민함은 항상 고정이고, 매복은 피많은 애들 피깍을때 40프로 데미지 올라서 좋습니다.


용병

투검악사는 거의 대부분의 순위권 분들이 다 요술사 쓰십니다.

좌좌우좌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투사체감시 때문에 6프로 원거리 감소와 정신집중 공속3프로는 참 좋은 기술입니다.

대균시 애들 모이게 해주는 기술도 좋습니다.


연기나는 향로는 고정입니다. 그래야지 요술사가 죽지 않습니다.

무기는 우레폭풍이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뮬은 요한의정수

반지는 운명막이 + 눈동자반지 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술사는 재감이 필요없어 공속만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또, 그래서 템4개에서 공속이 총 28% 오릅니다.


용병에 대해서는 궁금한게 몇가지 있는대 일단, 용병에 템에 옵션이 다 작용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서 보석을 박으면 보석옵션이 적용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전설보석을 요술사 악세사리에 박거나하면 옵이 적용되는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또, 눈동자 반지에 85프로 공격력이 증가 옵션이 있는대 이 옵이 밟은뒤 shit 키 눌러서 강제 어택한뒤 데미지창 열어 보면 증가가 안되고 있습니다. 그런대 눈동자 반지를 고정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운명막이의 경우 35프로 확률로 1.5초동안 기절도 이게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우레폭풍옵에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30프로 감소와 5마리 전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요한의 정수 80프로 느리게 하는 옵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부분은 누군가 댓글에 남겨 주시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공속을 올리면 요술사가 빨리 공격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현재 제 스펙입니다. 정복자렙 974렙 입니다.

극확을 60이상으로, 극피는 450이상 , 광피는 100~ 110, 냉피는 60, 투검은 45 정도로 맞추고 싶네요

위에 장비스샷에서 나침도 저항을 -> 광피로 바꾸고 성살을 좀더 옵션좋게, 그리고 일반템을 고대템으로 바꾸는 정도가 될덧 싶네요.


그리고 중요한점..

저는 칼데산을 80등급(400민첩)으로 10개 정도 박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4000천 민첩을 더 올렸습니다.

(*칼데산을 80등급으로만 박은 이유는 저처럼 초보유저는 하다보면 템이 좀더 좋은게 뜹니다. 그럴때 그템으로 칼데산작을 다시 해야 하는대 100등급 이상으로 박아 두면 체인지 할때 많이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80등급이나 90정도로 박아두시면 추후 다시 박을때 무리 없이 지우고 다시 박을수 있습니다)

만약에 여기서 칼데산을 100까진 노력으로 할수 있지만 그 이상은 현재로는 힘듭니다.

그래서 만약에 칼데산을 120등급(민첩600민첩)이나 140등급(700민첩)으로 박기 위해서는

정팟에 들어가는 케릭을 새로 키워야 합니다. 바바, 소서, 스님, 강령 이중에서 키워서 정팟을 달려서 보업을 해야 합니다.

정팟케릭을 키우기 싫다면 보업은 100등급이상 하기 참 어렵습니다.


또, 두번쨰는 정복자렙을 투검악사로만 하는건 참 어렵습니다.

좀더 쉽게 하자면 라트마팟에 들어가는 케릭을 (ex.강령술사)를 하나 더 키워야 합니다.

라팟에 들어가서 무한으로 대균 110~120단으로 돌리면 정복자 렙을 빨리 업하실수 있습니다.

투검악사로 대균90단 정도로 솔플로만 올리는건 비효율적입니다.



이상으로 14시즌 기갱100단 기념 투검디린이의 정보글을 마치겠습니다.

출처

1. 포인트입니다 //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40/884291

2. 말포이잉  //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40/885011?name=subject&keyword=tip

3. 디아인벤에 글써주시고 댓글달아주시는 고수분들

4.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시는 BJ 분들과 일반인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