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마사냥꾼으로 사냥을 잘 하고 계신지요,

 

오늘은 기존의 확산 악사에서 벗어난 3無 악사를 소개해봅니다.

 

1無 - 확산탄

2無 - 잉걸불갑옷

3無 - 나탈&절멸

 

 스킬트리

 

 

사실 저도 확산악사를 하다, 개인적으로 지겨워진 것도 있고, 또 코어아이템이 의외로 안나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물리로는 고단의 방법이 없는 것인지 연구하다가 낸 최종결론의 트리입니다.

 

기존 확산악사의 스펙업 여부는 '자원감소'여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칼날다발 역시 그에서 완전한 해방은 어려우나, 어느정도의 해방이 가능합니다.

 

다발사격으로!

 

 

악사를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절제가 쭉쭉 차오릅니다. 증오가 조금만이라도 있다면

 

전투준비-처벌을 이용하여 절제를 증오로 전환, 증오로 다시 절제를 채우고, 연막도 거의 무한시전이 가능하다고봅니다.

 

기존의 게시글에서 이와 비슷한 트리로 칼날부채대신 자동쇠뇌를 쓴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저도, 그 트리로 연구를 하고 있었고 테스커와 포격수의 배낭을 동원하여 쇠뇌를 아무리 극대화시켜도

 

사실 쿨6초는 너무나 긴시간입니다. 쇠뇌는 3개이상부터 아~딜이좀나오는구나 느낌이 나는데

 

그걸 기다리기까지 18초는 균열보스급 아닌이상은 너무나 긴시간이죠, 결국은 노답이었습니다.

 

자원은 남아도는데 딱히 한방 퍼부을 딜이 부족한 물리악사가 될 수 밖에 없나 하던 중.. 빛을 내려준 스킬은

 

 

이놈입니다. 칼날부채 모든 룬 중 쿨이 유일하게 없습니다. 그래서 한방 딜의 가능성이 있죠,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칼날부채를 왼클릭 주공격에 넣었을 시 공속과 상관 없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칼날부채가 시전됩니다.

 

1-4번까지의 스킬창, 오른쪽 클릭에 배치했을 시는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다른 스킬과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발사격과 함께, 굶주린 화살을 쏘는 도중에도 칼날부채는

 

시전됩니다. 자세한 건 밑에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필수 코어템

 

칼날 장식띠 입니다.

 

 

저도 몇번 나왔다가, 갈갈 했는데 운좋게 하나 남아있더군요, 허리띠에 자감이 유일하게 붙고 칼날부채 증뎀이

 

상당합니다.

 

다음은 '필수'까진 아닌 '조금코어템'? 입니다.

 

 

투사체 관통이 1~2번이 랜덤으로 붙는데, 3개째에 2관통을 득했군요,

 

왜 눈보라포를 써야하나?

 

1. 이 트리는 단일 딜이 조금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투사체 2번관통에 아귀화살 룬을 결합한다면

충분한 뎀딜 수준이 나옵니다.

 

2. 아까 말씀드렸듯이 공속과 상관없이 나가는 칼날부채의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르는 것 때문에

공속은 상관없이 무기데미지가 중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손보다는 양손이 훨씬 효율적이죠.

 

하지만 필수 코어템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필수코어템은 칼날장식띠 뿐이고, 다른무기로도

충분히 시도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패시브 스킬 

 

 

칼날부채를 써야한다면 기본적으로 근접할 수 밖에 없고, 몸이 약한 우리악사는 힘듭니다.

 

하지만 25%뎀감소는 보이는 것보다 엄청난 옵션입니다. 생존력이 월등이 상승합니다.

 

 

칼날부채 설명에 보시면, 이속감소의 효과가 붙습니다. 하지만 칼날부채에 맞고 이속감소에 걸려 약자도태가

 

걸리는것이 아니라 칼날부채가 들어감과 동시에 약자도태의 효과가 발동합니다.

 

침착한 조준을 많이쓰실텐데, 근접해야 하는 특성 상 이는 안쓰는 것이 더 낫습니다.

피의 복수도 선택이지 필수는 아닙니다.

 

 플레이 방식

 

기존 확산악사의 스킬은 오로지 확산입니다. 나머지는 그를 도와주는 스킬 뿐, 따라서 한놈만 있어도 확산,

 

뭉쳐있어도 확산, 쓰나미처럼 몰려와도 확산입니다. 사실 이것이 운수가 모아주는 파티에서는 가장 효율적인것이

 

사실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확산스킬은 소~중규모로 밀집하여 있을 때 가장좋은 효율을 내는데, 그런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이 지금의 운수있는 파티플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운수가 없거나, 솔플이라면 상황은 좀 다릅니다.

 

한놈만 올 수도 있고, 두리 뭉실 다 퍼져있는 경우도, 또 밀집해 있는 경우도 여러가지 변수가 많습니다.

 

그래서, 각 상황에 맞춰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한 두마리 남았을 때는 굶주린 화살로 증오소모 없이 몹을 처리하고

 

뭉쳐있을 때는 칼날부채,

 

쓰나미처럼 몰려올 때는 다발사격, 이런식으로 상황에 맞는 스킬을 운용한다면 확산탄의 효율성이 워낙 높지만

 

상황에 적합한 스킬사용은 때에 따라 이 효율성을 뛰어넘을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몹이 이쁘게 뭉쳐있을 때

 

연막을 쓰고 접근하여 몹이 반응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칼부를 최대한 빠르게 돌리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현재, 이것에 올인한 것이 아니라 저 역시 확산악사에서 끼적끼적 이것저것 주워모아 해본 것 정도의 템수준이란걸

 

감안해주시고, 물리피해 증뎀 수준은 40%수준밖에 되지 않다는 점도 감안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템셋팅입니다.

 

 

사냥 영상입니다. 일반 필드 & 한마리 네임드 사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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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쪽에 칼날부채를 연타하는 컨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게 버그성인지 의도된 것인지도䶟煴䵫煴䶅煴���熯뜾照ୖ煻���熯흓熯힐熯唺煻厗煻평熫٢煻흰熯���熯���熯폩熫���熯彜煻���熯彼煻���熯���熯���熯���熯椻熊ح僶༰掄菿䋨萏ඡ>

아직 의문입니다)䶟煴䵫煴䶅煴���熯뜾照ୖ煻���熯흓熯힐熯唺煻厗煻평熫٢煻흰熯���熯���熯폩熫���熯彜煻���熯彼煻���熯���熯���熯���熯椻熊ح僶༰掄菿䋨萏ඡ>

그래서, 다음영상은䶟煴䵫煴䶅煴���熯뜾照ୖ煻���熯흓熯힐熯唺煻厗煻평熫٢煻흰熯���熯���熯폩熫���熯彜煻���熯彼煻���熯���熯���熯���熯椻熊ح僶༰掄菿䋨萏ඡ>

칼날부채에는 조금 힘을 빼어, 일반 숫자 스킬 창에 칼날부채를 넣고 쓰는 습격셋을 이용한 사냥플레이입니다.䶟煴䵫煴䶅煴���熯뜾照ୖ煻���熯흓熯힐熯唺煻厗煻평熫٢煻흰熯���熯���熯폩熫���熯彜煻���熯彼煻���熯���熯���熯���熯椻熊ح僶༰掄菿䋨萏ඡ>

 

 

이 방식은 기존의 굶활+다발사격의 한방 딜의 부재를 칼날부채로 보완해주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스타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물리트리는 현재 확산악사같은 코어템이 많이 필요하지 않고, 습득난이도도 낮은편이어서

 

진입장벽이 낮고, 또한 템셋팅이 자유로워져서 파밍의 재미가 더 불끈 솟아오르네요,

 

칼날부채 시전은 남는 증오로 한번씩 들어가서 써주는 것이지, 칼날로 말뚝써서 다 잡겟다하면

 

증오 절제 다떨어져서 현자타임오고, 그냥 죽기십상입니다. 이것에 명심하면서 해보세요

 

저도 아직 컨이 미숙해서, 영상은 이런방식으로 하는구나 정도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