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보는 분이 많아서 취소선은 삭제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수정된 부분은 빨간글씨, 추가된 부분은 파란글씨입니다.



전설템들 효과(마법사 위주) ver.2 입니다.



꽤 업데이트가 되었길래 추가 및 수정해서 올립니다.

주로 업뎃된 부분은 속성피해 증가 적용 부분이군요.









대부분의 옵션들이 대해 적용되는 핵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렇지 않은 것들은 해당 항목에 써놓았습니다.

- 데미지를 입히는 옵션들은 데미지 버프(예를 들어 마법 무기, 사역마-불꽃 부싯돌, 마인 등)에 영향을 받고, 극대화도 제대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광역피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적중계수는 0입니다. 속성피해 증가는 적용이 되는 것이 있고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적용되는 것은 각 항목마다 써놓겠습니다.

- 내부 쿨타임은 쿨타임 감소 장비나 기술의 영향을 예외없이 받지 않습니다(예를 들어 탈라샤 세트의 운석 낙하는 아무리 쿨타임 감소를 가지고 있어도 8초마다 떨어지고 역병바지도 15초마다 발동합니다).

- 원소 조합, 냉혈, 발화, 그리고 대부분의 속성기반 지속효과들은 데미지류 옵션들에 의해 발동됩니다. 단 마비는 발동하지 않습니다만 예외가 있다면 써놓겠습니다.

- 발동되는 버프류는 비슷한 종류의 다른 버프들과 합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팔씨름이나 헤링튼 허리 보호구의 데미지 보너스는 유리 대포, 마법 무기, 냉혈(등등)과 합연산 적용됩니다.

- 어떤 전설템은 일반적인 템에서는 나오지 않는 범위의 일반옵션(예를 들어 푸른 서슬의 냉기%, 샨키스 도끼의 화염%)을 가집니다만, 이것들은 일반 템에서의 해당 옵션들과 완벽하게 동일하게 작동합니다(적용되는 숫자만 클 뿐).

- 군중제어효과는 정예몹의 군중제어 저항 룰을 따릅니다.

- 쿨타임이 아닐 때, 불안정 변칙은 해골 왕의 견갑, 불새 4셋효과보다 우선 발동합니다.





세트 아이템

탈 라샤의 덕목
(4셋 - 비전, 냉기, 화염, 또는 번개 피해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같은 유형의 피해를 주는 운석 낙하를 시전. 각 피해 유형에는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있음)
- 적중계수에 상관 없이 해당 속성의 데미지를 주면(쿨타임이 아닐 경우) 바로 나갑니다.
- 골동품 아이템의 원소피해 추가 옵션, 혹은 무기 자체의 속성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마법봉 공격일 때는 발동).
- 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의 발동효과에도 발동합니다(예를 들어 전격검, 불걸음 장화 등).
- 발동되는 운석 낙하의 적중계수는 0입니다. 어떠한 부가효과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에 의한 데미지에만 발동합니다. 분신, 소환물, 히드라, 추종자 등은 안됩니다. 사역마는 시스템상 플레이어의 일부로 인식되므로 발동됩니다.
- 발동되는 운석 낙하는 "실제" 운석 낙하와 동일한 데미지,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적중계수가 0이란 것만 빼고. 
화염: 운석 소나기
냉기: 혜성
번개: 구속의 번개
비전: 별의 약속
- 소모 비전력은 0이고, 따라서 비전력 줄여주는 옵션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 "실제" 운석 낙하와 동일한 효과를 가지므로, 운석 낙하를 스킬로 쓸 때와 동일하게 마력 증폭, 속피, 운낙피 등을 동일하게 적용받습니다. 비전력 갈구도 소모합니다.
- 번개운낙의 경우 바닥(8초)이 끝날 때 위에 뭔가 서있을 경우 또 발동될 수 있습니다.
- 네팔렘의 영광이 주는 데미지는 당신이 마법봉공격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따라서 만약 골동품 삼중구와 냉기속성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 네팔렘의 영광 발동시에 메테오 4가지가 동시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찬토도의 다짐
(2셋 - 보호막이 파괴되지 않고 효과가 다하면 남은 흡수량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
- 시간제한이 있는 보호막(칼날 보호막, 차단, 우월 등)에만 작동합니다.
예: 70렙 법사가 공속 2.0으로 6번 공격했을 때, 차단으로 각각 8253 흡수하는 보호막이 6중첩으로 쳐집니다. 3초가 지나면 첫 번째 보호막이 없어지는데, 만약 피해를 전혀 입지 않았다면 25%인 2063을 회복합니다. 그리고 0.5초 지날 때마다 같은 현상이 발생하죠.



불새의 장식
(4셋 - 죽으면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져 당신을 부활시킴. 30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있음)
- 죽으면 화면이 회색으로 변하고, 메테오가 떨어질 준비를 합니다. 떨어지는 순간 화면이 다시 컬러로 바뀌고 생명력이 꽉 찬 상태로 살아납니다. 가지고 있던 버프, 신단, 보너스 등 모든 것이 유지됩니다.
- 운낙이 스킬바에 없으면 룬없는 버전이, 스킬바에 있으면 해당 버전이 떨어집니다.
- 하코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6셋 - 적이 화염 피해에 죽으면 폭발하고, 근처의 적들에게 불을 붙여,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힘)
- 10~12미터의 범위를 가집니다.
- 내부 쿨타임 없습니다.
- 중첩도 되고, 도트로 죽은 몹도 폭발을 발동시킵니다.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4셋 - 마인으로 모든 룬의 효과 활성화)
- 현재 버그가 있어서 순수한 힘, 강화마인은 활성화시키지 않습니다. 만약 순수한 힘이나 강화마인 룬을 선택한 상태라면 둘 중 하나는 작동(그러니까 총 4개의 룬까지만 활성화)합니다만, 5개 전부를 활성화할 수는 없습니다.



블랙손의 전투장비
(4셋 - 신성모독자, 융해, 역병 유형의 피해에 면역)
- 툴팁에 써있는대로 역병, 신성모독자, 융해(바닥과 폭발 둘 다)를 완벽하게 무효화합니다.
- 적중당할 때 발동하는 효과들(예를 들어 반작용 갑옷)은 이 셋효과하에서 해당 바닥으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역자 주: 반작용 갑옷같은거 안된다고 써있긴 한데, 다른 스킬들의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환영술사는 발동됩니다. 제가 바닥밟고 환영술사 재앙 꿀빨고있어요)



아시아라의 예복
(4셋 - 공격 시 때때로 추종자들이 나타나 도움)
- 약 1분의 쿨타임이 있고, 30초간 지속됩니다.
- 파티플레이에서도 발동됩니다.
- 현재 각 추종자들이 입고있는 장비를 그대로 입고 나오고, 장비에 의한 효과도 제대로 발동됩니다.
- 셋효과에 의해 소환된 추종자의 화합의 반지의 옵션, 매찬, 골찬, 추가경치 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각 추종자의 기술 또한 적용됩니다. 파티원은 추종자 버프효과를 못받습니다.
- 셋효과에 의해 소환된 추종자는 태스커와 테오의 공속증가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아마도 제람의 가면의 효과도 못받을 것 같습니다.





목걸이

박소의 혼령
(적을 기절시키면 당신을 돕는 복제된 그림자를 소환. 30초마다 한 번 발동)
- 마비, 재앙, 감속지대-돌아올 수 없는 길, 분신-최후의 조롱 등으로 발동됩니다.
- 장비의 스턴효과로도 발동됩니다.
- 플레이어와 똑같은 수준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적중계수와 상관 없이 쿨타임 아닐 경우에는 스턴효과에 100% 발동됩니다.
- 소환된 분신은 스킬바와 상관없이 다음 스킬을 사용합니다.
저승의 칼날-칼날 뻗기
저승의 칼날-화염 칼날
전기 충격-관통 구체
마력 돌개바람-사나운 바람
감속 지대-시공간
비전 보주-순간 삭제
서릿발-(알 수 없는 룬)
힘의 파동-전하 진동
- 분신이 쓰는 스킬은 속성피해 증가효과도 받습니다.



달빛 호신부
(15미터 내의 적에게 공격을 적중시키면, 일정 확률로 적이 다가오면 폭발하는 마력 결정체로 둘러싸여 15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40–320%만큼 피해를 줌)
- 발동되면 4개의 구체가 생깁니다. 첫 구체는 발동후 약 0.5초 후 폭발하고, 그 후 약 0.5초마다 나머지가 폭발합니다.
- 내부 쿨타임은 없는 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터지는 속도(0.5초마다)를 줄일 수는 없습니다.
- 발동은 스킬 적중계수를 따릅니다.
- 벨리알 3페이즈에서는 안먹힙니다.



흡수 목걸이들
(모든 XX 피해를 막고, 막은 피해의 10–15%만큼 생명력 회복)
- 툴팁에 써 있는 그대로입니다.
- 회복량은 방어도와 저항 등 뎀감요소를 적용한 후의 데미지에서 적용됩니다. 즉 낮은 저항 = 높은 회복.
- 이것들로 피해를 막을 때 적중당할 때 발동되는 것들(예: 반작용 갑옷)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할키온의 승천
(XX를 사용하면, 근처의 적들에게 최면을 걸어 6–8초 동안 하염없이 뛰어다니게 함)
- 꽤 넓은 범위(20미터 이상)를 가집니다.
- 여기에 걸리면 팔씨름의 효과도 받습니다.
- 정예, 보스 또는 끌려오거나 밀려나지 않는 몹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런 모습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SgiGnVIEg (1분 30초부터)



요한의 정수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앞으로 적들을 끌어당기고 60–80% 느리게 함)
- 발동확률은 적중계수에 따릅니다. 
- 20초 가량의 내부 쿨타임이 있습니다.
- 발동된 대상으로부터 약 25미터 반경의 몹들을 끌어당깁니다.





반지

운명막이
(번개 피해가 13–17% 확률로 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킴)
- 지속기술 마비와 곱연산으로 작동됩니다. 즉, 마비를 먼저 굴리고, 마비가 발동되지 않으면 운명막이를 굴립니다.
- 번개 히드라와 적중계수 0인 기술 등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로드가의 거대한 돌반지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잃은 생명력을 기준으로 최대 75–100%까지 증가)
- 잃은 생명력 % 따라 선형적으로 상승합니다. 예를 들어 100%짜리 돌반지라면 피가 1% 줄때마다 초생 1% 상승.



왕실 권위의 반지
(세트 효과를 받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의 개수 1 감소 (최소 2개 필요))
- 여러 종류의 세트아이템을 입고있어도 다 적용됩니다.
- 최소 2개 필요하므로 2세트짜리 템에는 아무 효과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불카토스의 결혼반지
(주위 적의 생명력을 빨아들입니다.)
- 약 10~15미터 크기의 오라를 생성합니다.
- 초당 몹의 현재 피통의 0.8%를 빨아들이고, 빨아들인 만큼 플레이어의 피를 회복하지만, 최대 회복할 수 있는 양은 초당 내 최대 피통의 2%까지입니다.



화합의 반지
(이 아이템을 착용한 자들은 모든 피해를 나눠 받음)
- 정예몹의 생명력 연결과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만약 두 명이 끼고있고, 한 명이 데미지를 받으면 각각 절반씩 데미지를 입습니다.
- 추종자와도 적용됩니다.


지옥불 반지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바닥을 용암으로 뒤덮어 6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줌)
- 약 22~25미터 반경을 커버합니다.
- 발동확률은 적중계수를 따르는 것 같습니다.
- 약 45초의 내부 쿨타임이 있습니다.
- 초당 2틱이고, 화염피해 증가가 적용됩니다.





한손무기

뱀 점화기
(히드라를 동시에 둘 소환해둘 수 있음)
- 써 있는 그대로입니다. 두 번째 히드라도 첫 번째 히드라와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 재판장 모자와 함께 쓰면 서리 히드라 둘 다 서릿발을 씁니다.



워의 마법봉
(에너지 폭발을 시전하면 3번의 추가 에너지 폭발 발동)
- 추가 에너지 폭발도 현재 룬과 같은 것이 발동됩니다.
- 추가 에너지 폭발 발동 인터벌은 현재 공속에 따릅니다.



마법사의 쐐기검
(공격을 시도하면 20–25% 확률로 얼음 보주 발사)
- 플레이어의 얼음 보주와 완전히 같은(데미지 등) 얼음 보주를 발사합니다.
- 내부 쿨타임은 없습니다. 따라서 한번에 여러개가 나갈 수도 있습니다.
- 보주피해 증가가 적용됩니다.
- 적중계수와 상관 없이 %대로 나갑니다.
- 마력 증폭 적용되고, 비전력 갈구도 소비합니다.



우레폭풍 - 바람추적자의 성검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적을 번개로 가격하고 무기 공격력의 279–372%만큼 번개 피해를 입힘. 번개에 맞은 적은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감소. 이 효과는 근처에 있는 최대 5마리의 대상에게 전이됨)
- 발동률은 60%이고 적중계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 내부 쿨타임은 1/공속 입니다.
- 이 번개로 지속기술 마비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번개피해 증가가 적용 안됩니다.
- 현재 버그가 있어서 발동된 몹을 두번 때립니다.



전격검
(번개 기술들이 일정 확률로 대상을 주위의 적들에게 번개 피해를 주는 피뢰침으로 바꿔 6초 동안 매초마다 근처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67–222%만큼 피해를 주게 함)
- 이 번개로 지속기술 마비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적중계수의 영향을 받습니다만 매우 자주 발동됩니다.
- 마법 무기-방전과 마찬가지로, 발동된 몹에게는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 내부 쿨타임은 없지만, 이미 걸려있는 몹에게 중첩되지는 않고 다만 지속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 번개피해 증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6초간 12틱이고, 틱당 83.5~111% 피해입니다.



서리심장
(10% 확률로 얼어붙은 하급 적을 산산조각내어 즉사시킴)
- 적중계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 흰색 몹 이외에는 아예 적용되지 않거나 엄청나게 확률이 낮은 것 같습니다.



증오의 조각
(원소 기술이 일정 확률로 무기 공격력의 200–250%만큼 피해를 주는 아래 강력한 공격 발동:
 냉기 기술: 얼어붙은 해골
 독 기술: 독발
 번개 기술: 전류 화살)
- 발동확률은 사용기술의 적중계수에 따릅니다. 시전시, 그리고 적중시에 모두 발동 가능합니다만, 시전시에 더 잘 발동하는 듯 합니다.
- 직접 시전이 아닌 기술(예를 들어 천둥갑옷-감전 사고, 우레폭풍 번개, 역병바지 방구 등)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 한 번에 한번만 발동합니다.
- 내부 쿨타임은 효리검과 비슷한 1/공속 같습니다.
- 발동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류 화살: 전기충격과 비슷하게 생긴 세 개의 투사체가 발사됩니다. 전기 충격과 다른 점은 세 개 전부 같은 대상을 맞춥니다.
얼어붙은 해골: 작고 관통성을 가진 해골 모양의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독발: 안다투구과 비슷한게 나갑니다.
- 속성피해 증가의 영향을 받습니다.



푸른 서슬
(25미터 내의 언데드 적은 매초마다 무기 공격력의 30–40%만큼 신성 피해를 입으며 때때로 밀려남)
- 초당 1틱입니다.
- 신성피해 증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밀려나는 효과는 아주 가끔 발생하고, 범위내의 모든 적을 밀쳐내는 것도 아닙니다. 덩치 큰 몹들은 못 밀쳐냅니다.



절단기
(죽은 적이 영원한 안식에 듭니다.)
- 막타가 일반 데미지의 (1+주스탯/100)*(1+극피/100) 배 만큼, 극대화로 적중할 경우 (1+주스탯/100)*(1+극피/100)*(1+극피/100) 배 만큼 들어갑니다.
- 이걸로 죽은 몹은 다시 살아날 수 없습니다.
- 일반적으로 별 장점이 없습니다만, 악사의 죽음의 표식-사신의 낫으로 스플래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샨키스의 불타는 도끼
(적중당할 때 일정 확률로 고통을 이겨내고 전투)
- 5초간 받는 피해의 50%가 감소됩니다(야만 고통감내 룬없는 것과 같음).
- 발동확률은 15%~ 정도입니다.
- 내부 쿨타임이 있는 듯합니다만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난도질
(가시가 주는 피해의 75–100%가 모든 공격에 더해짐)
- 써있는 대로입니다. 적중계수는 데미지의 양에 관여하고, 모든 공격에 더해집니다.
- 극대화나 속피증가의 영향은 없는 듯합니다. 신념의 진언-위압이나 마법 무기와 같은 버프들의 영향을 받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 실제 들어가는 추가데미지는 (주스탯/400+1)*가시데미지*난도질%*적중계수입니다.



겐자니쿠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유령 몰락자 용사 하나를 소환)
- 약 10~20%의 발동확률을 가지고, 내부 쿨타임은 10초 정도입니다.
- 플레이어의 뎀감스펙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금방 죽습니다.
- 신기하게도 피가 줄어드는게 아니라 "흡수됨"으로 뜹니다.
- 이 몰락자 용사는 몹으로 나올 때와 같이 일반공격과 점프공격을 사용합니다. 일반공격은 무기데미지의 100%, 센공격은 300% 정도입니다. 4번중에 한번은 센 공격입니다.
- 지속시간은 15초, 그동안 약 10~12회 공격합니다.



하늘 가름쇠
(적중 시 10–20% 확률로 적을 강타)
- 무기데미지의 725~750%가량의 번개 데미지를 줍니다. 약 0.5초간의 짧은 스턴을 동반합니다.
- 4~5초의 내부 쿨타임이 있습니다.
- 사용한 기술의 적중계수를 따릅니다.
- 번개피해 증가가 적용됩니다.



오딘의 아들
(적중 시 20–40% 확률로 연쇄 번개 시전)
- 내부 쿨타임 없습니다. 사용한 기술의 적중계수를 따릅니다.
- 튀는 거리가 짧습니다. 감전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 전격검와 같이 발동한 몹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단일몹에게 발동되면 세번 전부 그 몹에 맞습니다.
- 세마리의 대상에 튑니다. 
- 이 무기의 발동데미지는 제멋대로라 좀더 연구가 필요합니다.



미치광이 군주의 홀
(적을 10마리 처치하면, 독성 폭발이 일어나 30미터 반경에 무기 공격력의 1050–1400%만큼 피해를 줌)
- 써있는 대로입니다.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발사되고, 30미터 정도 범위 안에 즉시 피해를 입힙니다.
- 독피증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마력원/방패

마이켄의 증오 덩어리
(감전이 이미 적중한 적들에게도 전이됨)
- 번개 부채와 번개 작렬에는 아무 효과도 없습니다.
- 적어도 두마리의 대상이 필요합니다. 한마리에게는 반복해서 튀지 않습니다.
- 감전의 기본 메커니즘대로, 튀면 튈수록 데미지는 줄어듭니다.
- 벨벳 카마랄과 조합도 가능합니다.
- 우레폭풍이나 오딘의 아들의 발동효과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우주의 끈
(순간이동으로 시공의 구멍 룬의 효과 발동)
- 서있는 그대로입니다. 시공의 구멍이나 번복 룬을 넣고있으면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재앙: 매 순간이동마다 발동합니다.
안전통행: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분리: 순간이동 할때마다 이전 분신은 없어지고 새로 생겨납니다.



거울공
(마력탄을 시전하면 1–2개의 탄환 추가 발사)
- 추가탄은 현재 사용중인 룬을 그대로 따릅니다.
- 마력탄의 적중계수가 추가탄에 나눠져 들어갑니다(1개 추가면 각각 1/2씩, 2개 추가면 각각 1/3씩)
- 추가탄은 마력증폭 중첩수, 영재에 의한 비전력회복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빛의 은총
(서리광선이 관통함)
- 써있는 대로입니다. 파열과 같은 서리광선이 됩니다.
- 관통한 서리광선 끝부분은 원래와 같이 5미터 반경의 광역피해가 있습니다.
- 타겟 고정도 그대로 됩니다.



설한풍
(냉기 피해로 죽은 적이 15–20% 확률로 서릿발 시전)
- 누가 테스트좀 해주세요
(역자 주: 이전 글에 crossgate님 댓글. "설한풍은 말 그대로 냉기피해(얼음보주)로 막타를 쳤을 시 그 죽은 몬스터를 대상으로 주변에 서릿발이 시전됩니다. 여러마리가 동시에 막타를 당해서 동시에 서릿발이 여러군데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망울
(피해를 입으면 15–20% 확률로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써있는 그대로요;





양손무기

용광로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현재 대상 생명력의 6–8%를 화염 피해로 줌)
- 발동확률은 약 10%정도로 보이고(좀더 테스트 필요), 적중계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 화염피해 증가 영향은 받지 않습니다만, 정예피해 증가 영향은 받습니다.



그을린 핵
(하급 적들이 운석 낙하 지점으로 몰려듦)
- 정예몹이 쓰는 소용돌이같은 효과가 아니고, 운석낙하의 낙하중심이 일반몹들을 도발하는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범위는 운석낙하의 범위보다 약 10미터 정도 더 큰 원입니다. 일반몹들이 운석낙하 지점을 향해 달려가게 됩니다.



발데크의 질책
(마력 돌개바람이 직선으로 나아감)
- 써있는 대로고, 마력 돌개바람의 이동속도가 약간 빨라집니다. 
- 사나운 바람에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섀퍼의 망치
(적중당하면 일정 확률로 번개의 힘이 충전되며, 근처의 적들에게 5초 동안 매초마다 무기 공격력의 190–25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 맞을 때마다 발동되는 듯 합니다.
- 번피증가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 중첩되지 않고 지속시간만 초기화됩니다.
- 약 20미터의 범위를 가집니다.



재앙
(공격 시 20–45% 확률로 악마 같은 분노 표출)
- 다른 "공격 시" 발동효과와 달리, 적중계수와 상관없이 공격당(적중당 아님) 표시된 확률로 발동합니다.
- 3~4초의 내부 쿨타임이 있습니다.
-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약 10~15미터 반경, 무기데미지의 300%의 화염데미지를 입힙니다.
- 화피증가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막시무스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악마 노예 하나 소환)
- 화염사슬로 연결된 악마를 소환합니다.
- 지속시간은 약 18초, 내부 쿨타임은 약 12초입니다.
- 25%의 확률로 적중계수의 적용을 받아 발동합니다.
- 악마는 아마도 시전자의 피통과 뎀감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확인 필요.
- 악마의 물리공격은 무기데미지의 100%, 화염사슬은 초당 무기데미지의 150%*5의 피해를 입힙니다.
- 화염사슬은 발화, 원소조합이 적용되고, 탈4셋의 화염 운낙도 발동됩니다.
- 화피증가 적용 안됩니다.



말로트의 초점
(가끔 적은 이 지팡이를 보기만해도 도망갑니다.)
- (장비후)15초 간격으로 해골모양이 솟아오르고, 25~30미터 안의 몹들이 2.5~3초간 도망다닙니다.
- 한번 공포에 걸린 몹은 두번 걸리지 않습니다.



영혼 분쇄기
(적을 처치할 때마다, 2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처치 시 생명력 회복량의 450–600%만큼 피해를 줌. 대신 처치 시 생명력 회복 혜택은 받지 못함)
- 다른 어떤 스탯, 버프 증가요소도 받지 못하고, 몹에 걸린 디버프의 영향만 받습니다.
- 극대화는 안터지는 것 같고, 적중계수도 0인 것 같습니다.





모자

재판장
(서리 히드라가 주기적으로 서릿발 시전)
- 약 4.5초의 내부 쿨타임이 있고, 히드라가 소환된 후 약 5초 후부터 서릿발을 시전합니다.



어둠 마법학자의 차양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다이아몬드 피부 시전. 15–20초에 한 번만 발동)
-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다이아몬드 피부가 발동되고, 스킬바에 있는 다이아몬드 피부와 상관없이 룬 없는 버전이 발동됩니다.



폭풍 까마귀
(공격 시 20–40% 확률로 불타는 구체 시전)
- 발화 발동됩니다.
- 마법사의 쐐기검과 마찬가지로, 적중계수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 약 4초의 내부 쿨타임이 있습니다.
- 마력 증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무기데미지의 450% 정도의 데미지를 줍니다.
- 화피증가 영향 받습니다.



벨벳 카마랄
(감전이 전이되는 적의 수가 2배로 증가)
- 감전의 기본 메커니즘대로, 튀면 튈수록 데미지는 줄어듭니다.
- 적중계수와 마력충전(타겟당1)효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마이켄과 조합도 가능합니다.



대마법사의 비칼리케
(분신이 적에게 죽었을 때 일정 확률로 증식됨)
- 써있는 대로, 분신이 몹에게 죽었을 때만 발동됩니다. 지속시간이 다해서 없어졌을 때는 해당 안됩니다.
- 발동되면 원래 분신이 있던 자리에 두 개의 분신이 생겨납니다.
- 증식된 분신은 현재 분신 룬을 따릅니다.
- 연쇄 증식도 가능합니다(예를 들어, 분신 둘다 죽음 -> 4마리 -> 또 다 죽음 -> 8마리 -> ...)
- 분신복제 룬 사용시에는 이 장비는 아무 효과도 없습니다.
- 10~15%의 발동률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만 좀더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안다리엘의 두개골
(공격이 적에게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10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130%만큼 독 피해를 주는 독발 시전)
- 마법사의 다른 기술과는 아무런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독이니까).
- 적중계수대로 발동합니다.
- 약 10미터의 범위를 가지지만, 약 8미터 이내(달빛호신부와 비슷한 범위)의 몹들만 피해를 입는 것 같습니다.
- 독피증가 영향 받습니다.



실추
(5초 동안 아무 피해도 입지 않으면 자원 소모량 30% 감소)
- 다른 자원감소템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곱연산).
- 보호막에 의해 데미지가 전부 흡수되었을 때도 피해를 입지 않은 걸로 간주됩니다.
- 5막의 핏빛수렁이나 덫사냥꾼 덫 등에는 보호막 쳐진 상태여도 버프가 깨지는 듯 합니다.
- 신성모독자, 가두기, 역병, 융해(바닥만), 빙결(바닥만)에는 버프가 깨지지 않습니다.





어깨

임종의 어깨걸이
(적중당할 때 15–35% 확률로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주는 칼날 부채 시전)
- 약 1~2초의 내부 쿨타임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바닥류나 도트데미지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 물리 속피에 영향을 받습니다.
- 악사의 칼날부채와 똑같이 생겼습니다만, 칼날부채 스킬추뎀이 적용 안됩니다(악사가 차고있더라도).
- 적중계수는 0입니다.



해골 왕의 견갑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을 때, 일정 확률로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하고 근처의 적들을 공포에 질려 도망치게 함)
- 불안정 변칙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 매우 낮은 발동확률(약 5%)을 가집니다.
- 불안정 변칙이 쿨타임이 아닐 때만 발동하는 것 같습니다(불안정 변칙이 먼저 발동된다는 얘기).





가슴

잉걸불 외투
(화염 주문들의 자원 비용 23–30% 감소)
- 다른 자원감소 옵션과 동일합니다.



황금 가죽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서 금화 획득)
- 플레이어 자신의 기술에만 발동됩니다.
- 매우 낮은(약 1~5%)의 발동확률로 적중계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 떨어지는 골드는 골찬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손목

커스테리안 손목 보호구
(금화를 획득하면 경험치 획득)
-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투영 25% 이외의 경험치 보너스는 적용이 안됩니다.



고대 파르산 방어자
(25미터 내에 기절한 적 하나당 받는 피해가 9–12% 감소)
- 기절한 적의 수에 따른 점감이 없습니다. 즉, 10%짜리 템을 차고 주위에 기절한 적 10마리이면 받는 피해 100% 감소됩니다.
- 모든 다른 뎀감이 적용된 후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팔씨름
(밀쳐내기에 밀려난 적들이 착지한 시점부터 5초 동안 20–30% 추가 피해를 입음)
- 튕겨내는 것 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몹 강제이동 기술에 발동합니다. 마법사라면 힘의 파동-충격의 파동, 마법 무기-힘의 무기, 비전 강타(마인), 블랙홀.
- 분신, 추종자 등에 의해서는 발동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이 효과는 몹에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 파티에서 여러 명이 팔씨름을 갖고있을 때 디버프 중첩이 가능합니다(각 팔씨름 %의 합).



천벌의 손목 방어구
(신단에 가면 적 용사 하나 소환)
- 써 있는 그대로입니다. 
- 소환되는 몹은 해당 맵이 어디건 상관없이 스폰목록에서 뽑힙니다.
- 만약 몹이 없는 구역(이주알 있는데 같은)에서 발동시키면 매우 높은 확률로 1~2막 몹이 소환됩니다.



왈제치언 팔 보호구
(파괴 가능한 개체를 파괴할 때마다, 잠시 이동 속도 폭발적으로 증가)
- 5초간 이동속도 50% 증가되고, 오브젝트 파괴시마다 지속시간이 리셋됩니다.



트래그울의 똬리
(회복샘이 모든 자원을 회복시키고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을 45–60초 감소시킴)
- 써있는 대로 작동하고 내부 쿨타임은 없습니다.



사신의 손목 싸개
(생명의 구슬이 주요 자원의 25–30%만큼 회복)
- 써있는대로입니다. 파티멤버가 생구를 먹어도 내가 같이 회복되면 발동됩니다.



유혈 완갑
(적중당할 때, 일정 확률로 근처 적들에게 가시 공격력의 1000% 피해를 줌)
- 실제 가시피해가 아닌 스펙상의 가시피해의 1000%입니다.
- 다른 어떤 종류의 스케일링도 없습니다.





장갑

서리불꽃
(얼어붙는 효과 발동 시 34–45% 확률로 감속 대신 빙결 발동)
- 운명막이와 마찬가지로, 적중계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 기술의 빙결효과와 곱연산으로 작동됩니다. 즉, 기술의 빙결확률을 먼저 굴리고, 발동되지 않으면 서리불꽃을 굴립니다.
- 다른 아이템의 빙결효과와의 상호작용은 테스트중입니다.



성자 아츄의 전투 장갑
(12미터 내에 적이 5마리 이상 있으면, 6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0–25%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생성. 30초마다 한 번씩 발동)
- 이 보호막으로 찬토도 세트의 효과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다른 모든 보호막 효과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검투사 팔목장갑
(학살 보너스를 얻으면, 하늘에서 금화가 떨어짐)
- 4~6개의 금화가 떨어집니다.
- 학살 마리수와는 관계 없습니다.
- 골드 양은 골찬과 난이도의 적용을 받는 것 같습니다.



숭배의 장갑
(신단의 효과가 10분 동안 지속)
- 써있는 대로입니다.
- 균열전용 신단에는 적용 안됩니다.
- 스왑하면 신단효과가 사라집니다.



태스커와 테오
(소환수의 공격 속도 40–50% 증가)
- 분신, 자동쇠뇌, 부두 소환수, 신비한 벗, 동료, 선조, 막시무스에 적용됩니다. 막시무스의 화염사슬이나 자동쇠뇌의 고통의 사슬에는 적용되지 않고, 히드라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겐자니쿠, 불뿜는 쇠뇌, 박소 분신, 레오릭 목걸이, 의연한 자의 호칭기도(셋효과)에 적용되는지는 테스트중





허리띠

장의 허리 두르개
(블랙홀에 피해를 입은 적들이 3초 동안 60–80% 느려짐)
- 블랙홀이 끝난 후에 적용됩니다.



해링튼 허리 보호구
(궤짝을 열면 10초 동안 공격력 100–135% 증가)
- 다른 합연산 계열 데미지 보너스와 합연산으로 적용됩니다(마법사 메커니즘 정보 참조하세요).
- 상자 외에도 시체, 바닥타일, 책장, 무기장식 등 비슷한 류에도 발동합니다.



금박 허리띠
(금화 획득: 획득한 금화의 양만큼 5초 동안 방어도 증가)
- 없어서 확인을 못하겠네요.
(역자 주: 이전 글에 싸나이의로망님 댓글. "금박의경우 골드를 획득할때마다 방어도가 증가하고 점감효과 없습니다. 그리고 골드를 계속 먹는다고해서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는게 아니라 각각의 골드획득 시기마다 쿨타임이 따로 돕니다.")



천둥신의 박력
(공격을 방어하거나, 피하거나 또는 적중당할 때, 무기 공격력의 100–130%만큼 번개 피해를 주는 번개 줄기 방출)
- 임종의 어깨걸이와 같이 바닥류나 비슷한 효과에는 발동 안됩니다.
- 내부 쿨타임은 없습니다.
- 마비 발동 안됩니다.
- 번피증가 영향 받습니다.
- 3개의 전기충격이 나갑니다.



가죽숫돌
(생명의 구슬을 획득하면 폭발하며, 20미터 내에 있는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300–400%만큼 화염 피해를 줌)
- 내부 쿨타임 없습니다.
- 먹은 생명의 구슬 위치가 아닌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폭발합니다.
- 생명의 구슬을 먹는게 발동조건이 아니라, 생명의 구슬이 플레이어를 힐했을 때 발동됩니다. 즉, 파티원이 먹어도 내가 힐되면 발동합니다. 반대로 파티원이 차고 있을 때, 내가 발동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 화피증가 영향 받습니다.



세보르의 악몽
(궤짝을 열면 주위의 적 다섯에게 혼령 출몰을 시전)
- 해링튼과 같은 발동조건을 가집니다.
- 내부 쿨타임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 부두의 혼령출몰 룬없는 버전과 똑같은 효과입니다.





바지

역병 바지
(12미터 내에 적이 3마리 이상 있으면 15미터 내의 적들에게 10초 동안 매초마다 무기 공격력의 240–320%만큼 독 피해를 주는 고약한 냄새 방출)
- 발동된 장소에 남습니다(안 따라다님).
- 버프바에 표시되는 내부 쿨타임을 가집니다.
- 다른 버프나 지속기술과의 상호작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 독피증가 영향 안받습니다.



얀 씨의 주술 바지
(이동 중에는 자원 생성과 공격력 25% 상승. 서 있으면 자원 생성과 공격력 20–25% 감소)
- 움직임을 멈추자마자 디버프 적용됩니다. 따라서 부 동작 기술만이 영향을 받습니다.
- 동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히드라나 눈보라도 적용받습니다.
- 다른 버프들과 같은 카테고리로 합연산 적용됩니다.





신발

불걸음 장화
(지나간 땅을 불태움. 매초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줌)
- 초당 1틱.
- 불자국이 꺼지기 전에 0.5초정도 남아있습니다(???).
- 불에 접촉하지 않더라도 약 5미터 이내에 있으면 데미지를 받습니다.
- 화염 계열 발동, 지속기술의 효과를 받습니다.
- 화피증가 영향 받습니다.



빙벽의 등반자
(빙결과 이동 불가 효과에 면역)
- 냉기피해 감소는 다른 종류의 뎀감과 곱연산 적용됩니다.
- 정예몹의 가두기를 당해도 움직일 수 있지만, 데미지는 받습니다.
- 마찬가지로, 정예몹의 빙결효과도 움직일 수는 있지만 데미지는 받습니다.
- 추가로 감속, 이속감소, 오한에도 면역이 됩니다.



무쇠발가락 진흙장화
(잃은 생명력을 기준으로 이동 속도 최대 25% 증가)
- 써있는 대로입니다. 최대 이속증가는 0%가 아닌 1%일 때입니다.



환영 장화
(적들 사이를 제약 없이 이동 가능)
- 써있는대로입니다만, 몹에만 적용됩니다. 벽생성몹의 벽은 못뚫습니다.





추종자 템들

(추종자에게 장비: 모든 기술 사용 가능)
- 써있는 대로입니다.

(추종자에게 장비: 추종자가 죽지 않음)
- 데미지를 받지만 죽지 않는 것이 아니라, 받는 데미지를 전부 무효화합니다. 이는 화합의 반지를 추종자와 함께 착용했을 때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