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레벨 70, 갓 만렙 을 찍고 디아3 를 첫 시작하신 네팔렘 여러분 안녕하세요.

 

만렙을 찍고나서, '갓 만렙 찍었어요. 이제 뭘해야하나요?' 라고 대화창에 질문하면 다들 그럽니다.

 

'파밍하세요.'

 

파밍.

 

당연히 파밍해야죠.

 

근데 어떻게 해야하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키보드 잡고 글을 써봅니다.

 

사실, 파밍한다는거에 무슨 정답이 있겠습니까.

 

결국 운이 따라줘야 맞춰지는 거지요.

 

저도 딱히 경험이 많은 게 아니라, 글에 잘못 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더 효율적이라거나 더 쉬운 방법들이 있을 거에요. 그런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을 통해서, 공유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초 파밍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0. 시즌으로 새로 시작해야하는 이유 & 카나이의 함

 

1. 난이도 설정

 

2. 현상금 사냥(큐브런)

 

3. 네팔렘의 차원균열(일반 균열, 일균)

 

4. 대균열(대균)

 

5. 재료의 사용 : 세트템 변환, 희귀템 업그레이드 및 핏빛파편 도박

 

 

잊영 버스 같이 버스 타는 내용은 싣지 않겠습니다. 제가 타 본적이 없어서 잘 몰라서요;

 

 

 

0. 시즌으로 새로 시작해야하는 이유 & 카나이의 함

 

본격적인 내용에 앞서, 두 가지를 짚어드리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짚어드리고자 하는 점은, 새로 시작하는 경우엔 시즌으로 시작하시는 것이 적응하시고, 재미를 붙이는데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게 아니라, '시즌 보상' 때문인데요.

 

시즌으로 시작하시면 시즌여정 2장부터 4장까지 세 여정의 장을 하나씩 끝까지 완료 하실 때마다 '히드리그의 선물' 이라는 보상을 통해 공짜로 세트 아이템 한 질 맞춰줍니다.

 

세트 아이템은 고유한 세트 효과를 지니고 있는 아이템으로, 그 위력이 다른 전설 아이템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만큼 큽니다.

 

이번 시즌16 의 보상에 대해서는 자세히 안내 돼있는 아래 링크를 통해 파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즌16 보상 및 시즌 테마, 변화점 확인(클릭)


또, 히드리그의 선물은 '우편'을 통해서 날아오는데, 이 날아온 '우편'은

이렇게, 대화창 밑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시즌 보상을 받으려면 시즌 영웅을 만들어야합니다. 이 시즌 영웅을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한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새로이 생성하는 방법.

이렇게 캐릭터 생성창에서 '시즌 영웅' 에 체크를 하시고 생성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기존의 영웅을 시즌 영웅으로 '윤회' 시키는 것.

캐릭터 선택 창에서 '윤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Ok!

 


두번째로 짚어드리고자 하는 점은, 카나이의 함을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카나이의 함은 2.3.0 패치로 추가된 컨텐츠인데, 전설 아이템의 고유 옵션을 추출해 세 종류를 등록시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키우는데 있어 유용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죠. 이 카나이의 함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모험 모드'로 게임을 시작하시고 마을에 있는 '졸툰 쿨레' 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졸툰 쿨레에게 말을 거신 후에는 3막 지도를 펴서,

 

브러쉬로 표시해둔 저 '세체론의 폐허' 로 가시면 됩니다.

 

이 '세체론'은 디아블로2 확팩 오프닝 영상을 보신 분이라면 아주 익숙할, 바알과 바바리안 장로가 대치했다가 바알이 바바리안 장로를 살해했던, 바로 그곳입니다. 이 세체론의 폐허 깊숙한 곳에는 '장로의 성소' 라는 지역으로 가는 길이 존재하는데요. 진짜 깊숙히 있으니까 세체론 폐허 곳곳을 다 돌아다니셔야 해요.

 

 그 장로의 성소 깊숙한 곳에 카나이의 함이 위치해 있으며

이렇게, 왕좌 위에 떠서 뱅글뱅글 돌고 있습니다.

 

이 카나이의 함이 클릭이 안된다면 이미 드신 것이고, 클릭이 되신다면 클릭하신 후 마을에서 카나이의 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나이의 함을 획득하셨다면 파밍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준비가 끝나신 겁니다.

 

 

1. 난이도 설정

 

먼저 난이도 설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본격적인 기초 파밍을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자기에게 적정한 난이도를 설정하는 방법은 솔직히 딱히 없습니다. 직접 체감하는게 가장 확실해요. 높은 난이도에 들어가보신 다음, '아 너무 힘든데' 싶으면 내리고 내리고 내려서 자기에게 맞는 난이도를 찾는 거지요.

 

그러기 위해선 게임 시작 전에, 난이도를 높여 놓는게 필요할 겁니다. 접속하려는 화면에 보시면, '게임 시작' 버튼 아래에 '게임 설정' 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게임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창이 뜨고, 여기서 모험모드로 할건지, 캠페인으로 할건지, 그리고 난이도를 어떻게 할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처럼 난이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되있어요. 우측 끝자락에 '흰색 브러쉬'로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상위 난이도로 바꿀 수 있으니, 난이도를 적정하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현상금 사냥(큐브런)

목표 : 필요한 보상 전설 아이템 및 액트 별 재료.

 

가장 처음 만렙을 찍고, 모험 모드로 시작을 하셨을때 전체 맵을 켜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느낌표가 떠있는 맵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이 느낌표들이 바로 현상금 사냥 항목들이에요. 각 액트 별로 5개씩 총 25개의 현상금 사냥이 기다리고 있죠.


액트 별로 5개의 현상금 사냥을 끝내면 보상을 받게 되는데요. 그 보상은 우측 하단에 적혀있듯 돈과 경험치, 그리고 보상 상자가 있습니다.


보상 상자에서는 현상금 사냥으로만 얻을 수 있는 '각종 도안'과 '전설 아이템', '액트 별 재료' 와 일반 보석, 핏빛파편, 약간의 파랑템, 노랑템이 들어있습니다.

 

이 보상 상자가 현상금 사냥의 주 목적입니다. 보상은 각 액트별 마을에 머물고 있는 티리엘이 줍니다.


자, 여기까지가 '현상금 사냥'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이었습니다.

이제 현상금 사냥을 뭘 위해서 돌아야 하는지를 말씀드릴게요.

 

현상금 사냥의 보상 상자에서 노려야할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석공,대장장이의 도안

2) 보상상자 고유의 전설 아이템

3) 액트별 재료

 

1) 도안의 경우, 대장장이의 도안과 보석공 전용 도안으로 나뉩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도안은 보석공 전용 도안이고, '온전한 왕실 보석' 도안이 최종 단계 도안입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셨는데 벌써부터 다 모으실 필요는 없고, 천천히, 현상금 사냥을 하시다 보면 저절로 모두 획득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혹시 클래스 별로 대장장이로부터 제작하는 템이 필요한 경우에 그걸 목표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2) 보상 상자 고유의 전설 아이템은 보통 '왕실권위의 반지'를 많이들 고려합니다. 이 왕실권위의 반지는 세트 아이템을 1개 착용한 효과를 부여해주는 반지로, 셋트 아이템 세팅에 있어 자유도를 어느 정도 확보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1막 보상 상자와 4막 보상 상자에서 나오고요. 이 왕실 반지만 목표로 1막 현상금 사냥만 달리는것을 '왕실런' 이라고도 부릅니다.

 

이 역시 그 외에 노려야할 전설 아이템이 있다면 그것을 목표로 큐브런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상 상자에서 뜨는 전설 아이템들이 무엇이 있는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보상 상자에서 뜨는 전설 아이템 목록(클릭)

 

3) 액트별 재료는 처음 시작하신 분들에게는 '카나이의 함'에 전설 아이템 고유 효과를 추출하는 '탈라샤의 고문서' 조합식을 이용하기 위해 노리셔야할 보상입니다.

 

이렇게 3가지 보상들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판단하시고, 그에 맞게 노가다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직업에게 무슨 전설 아이템이 필요할지, 그것은 각종 직업게시판의 글들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딱히 현상금 사냥을 통해 얻어야할 것이 없다고 하더라도, 최소 '2번' 정도는 현상금 사냥을 끝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액트별 재료는 어찌됐든 쓰이게 될테니까요!

 

 

3. 네팔렘의 차원 균열(일반 균열, 일균)

목표 : 대균열석 20개

 

2번까지 하셔서, 액트별 재료를 모아두셨다면, 이제 일반 균열을 돌아볼 차례입니다. 네팔렘의 차원 균열을 줄여서 일반균열, 또는 일균 이라고 부르는데요. 각 마을 별로 네팔렘 첨탑이 존재하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네팔렘 첨탑을 클릭해보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커지면서, 네팔렘 첨탑 메뉴가 불러와집니다.

 

 

위의 네팔렘의 차원 균열 버튼을 누르시고 수락 버튼을 누르면 균열이 열리게 되죠. 이 일반 균열에서는 전설 아이템 드랍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즉, 2배 가 되는 거죠.

 

방식은 간단합니다. 내부의 몬스터들을 사냥하다보면 우측의 게이지가 차는데, 그 게이지가 꽉차면 균열 수호자 라는 보스가 뜨고, 그 보스를 잡으면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균열을 열었을 때의 게이지 상태.

 

↑몬스터를 사냥하다보면 게이지가 찹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보면 몇 %가 찼는지도 확인이 가능하고요.

 

↑사냥하다보면 이렇게 전설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죽음의 숨결은 반드시 모아둬야할 필수재료이므로 꾸준히 모아줍시다.

 

↑저렇게 해골마크가 떠있는 둥근 공은 게이지를 1%이상씩 한방에 채워줍니다. 일균이나 대균에서 정예몹이 각광받는 이유죠.

 

↑게이지가 꽉차면 균열 수호자가 등장합니다.

 

 

균열 수호자를 잡으면 보상을 많이 많이 줍니다.

그중에서도 '대균열석' 이라는 보상이 이 일균에서의 첫 목표입니다. 이 대균열석을 20개 모읍시다.

 

↑균열 수호자가 죽으면 대균열석을 줍니다.

 

보상을 수습했다면 마을로 이동해 네팔렘 첨탑 옆에 있는 오레크에게 말을 걸어 균열을 닫으면 됩니다.

 

 

4. 대균열(대균)

목표 : 전설 보석

 

일반균열을 통해서 대균열석을 20개 모았다면, 이번엔 대균열을 돌아볼 차례입니다.

 

 

대균열석을 갖고 있다면, 아래의 대균열이 활성화되어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대균열을 선택하고 어떤 단계를 돌지 선택한 후 수락버튼을 누르면 대균열이 열리죠.

 

이 대균열은 '15분'의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이 시간 제한 안에 돌파해야 해당 대균열 단계를 통과한 것입니다.

 

시간 제한 안에 통과하지 못해도 균열 수호자를 불러내 잡을 수 있지만, 통과한 것으로는 쳐주지 않습니다.

 

시간 제한 안에 통과 한다는 것은 게이지를 꽉채워 불러낸 '균열 수호자'를 잡는 것까지 포함합니다.

즉, 게이지만 채운다고 통과로 쳐주는게 아니란 것이죠.

 

이렇게 단계가 적혀있는데, 단계 옆에 고행 몇 이라고 적힌 것은, 해당 단계의 몬스터 수준이 그 고행 수준과 비슷하다는 얘기입니다. 즉, 25단계의 경우 고행 6의 몬스터와 비슷한 수준의 몬스터가 출현한다는 얘기죠.

 

또, '고행 6 일반 균열'을 돌파한다면 아랫단계는 모두 생략하고 바로 25단계까지 열립니다.

 

↑대균열에서는 일반 균열과 달리 해골 모양 구슬이 보라색으로 뜹니다. 게이지 색도 보라색으로 뜨죠.

 

↑게이지를 다 채우면 균열 수호자가 등장합니다.

 

↑균열 수호자를 잡으면 많은 양의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전설 보석이 없다면 전설 보석은 반드시 한개를 확정적으로 떨어뜨려주고요.

 

균열 수호자를 잡고 나면, 일반 균열과 달리 이 NPC 가 출현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우르시'라는 장인은 비밀 장인인데요.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여기서는 전설 보석을 모으시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어떤 보석이 필요한지는 각 직업별 직업 게시판에서 셋팅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대균열까지 싹 돌아보셨으면, 이제 템창을 확인해보세요. 파밍을 시작하기 전과 후. 얼마나 바뀌셨나요?

 

이 대균열 20회까지 끝내고 나면 어느 정도의 세팅은 되셨을 겁니다.

 

그러면 이제부터는 다시 일반 균열을 도시고, 대균열을 또 돌고, 이렇게 계속 반복해줍니다.

 

필요없는 전설 아이템은 대장장이를 통해 분해 해서 '잊힌영혼'을 얻어주시고요.

 

그러다보면 재료템이 쌓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재료템들을 활용해 파밍해봅시다.

 

 

5. 재료의 사용 : 세트템 변환, 희귀템 업그레이드 및 핏빛파편 도박

 

1)세트 아이템 변환

필요 재료 : 잊힌영혼 10개, 죽음의 숨결 10개, 다른 피스로 바꿀 세트 아이템 1개.

 

 

이 '닐푸르의 기술' 이라는 카나이의 함 조합식을 활용하면 중복되는 세트 아이템을 먹었어도 걱정이 없습니다.

잊힌영혼 10개와 죽숨 10개만 있으면 간단히 다른 피스로 바꿀 수 있죠.

위와 같이 재료를 넣고 변환을 누르면,

 

 

이렇게, 같은 세트의 다른 피스로 변환이 됩니다. 조합식에 적혀있듯, 고대 전설 세트 아이템으로는 변환이 되지 않고, 고대 전설 세트 아이템을 넣더라도 일반 세트로 변환되버리니 꼭 유의하셔서 기초 셋팅에만 쓰시길 바래요.

 

 

2)희귀템 업그레이드

필요 재료 : 죽음의 숨결 25개, 미지의 수정 50개, 신비한 가루 50개, 재활용 부품 50개, 70렙제 희귀 아이템 1개

 

 

70렙제 희귀 아이템 1개는 예를 들어서, 제가 노리는 전설 아이템이 '부두교 가면' 파츠의 아이템이라면, 70렙제 희귀 부두교가면을 넣으면 됩니다.

반지도 되고, 무기도 되고, 전부 다 해당이 되며, 철퇴면 철퇴 전설 아이템만, 양손 철퇴면 양손 철퇴 전설 아이템만 나오니까 자기가 원하는 전설 아이템이 정확히 어떤 전설 아이템인지 알아 두는 게 꼭 필요하지요.

 

이렇게 전설 아이템이 일단 100% 확정으로 뜹니다.

고대 전설 아이템으로도 뜰 수 있어서 나중에는 다들 활용하게 되지요. 여기에 25개나 되는 죽숨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들 죽숨에 목매게 됩니다.

 

 

3)핏빛파편 도박

필요 재료 : 핏빛파편 최소 25개

 

디아블로2 를 해보신 분들은 액트 1 로그 캠프에서 도박을 시켜주던 '기드' 라는 NPC를 기억하실 겁니다. 반지 하나에 5만 골드였나 그랬는데, 사보면 잡템이나 주고... 아무튼 그 기드의 딸인 카달라가 디아블로3에서 똑같이 도박을 시켜줍니다. 단, 돈이 아니라 핏빛파편을 받지요.

 

기드의 딸, '카달라' 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카달라에게 말을 걸면 이렇게 상점 탭이 열리는데, 아래에 보시면 보유 핏빛 파편이 몇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템창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요.

 

이 핏빛 파편을 무기는 75개, 반지는 50개, 목걸이는 100개를 받고 나머지 다른 아이템들은 모두 25개를 받습니다.

 

희귀 아이템 업그레이드는 양손 철퇴면 양손 철퇴가, 양손검이면 양손검 전설아이템이 확정으로 뜨지만 이 핏빛 파편으로 얻는 무기들은 한손이냐 양손이냐의 구분만 있을 뿐 어떤 종류인지는 완전 랜덤입니다.

 

그러다보니 핏빛 파편으로는 보통 보조무기(액막이, 화살통, 보주)나 방어구만 구매하고, 무기류나 악세사리류는 희귀템 업그레이드를 활용하곤 합니다.

 

↑핏빛파편을 다 쏟은 결과.....

 

 

 

마치며...

 

긴 스크롤의 압박을 견디고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당부 드릴 말씀이 있는데,

 

'수수께끼 반지' 와 '젖소 끌창'은 절대 분해하지말고 무조건 모아두세요.

 

수수께끼 반지 : 카나이 함에 넣고 '변환'하면 '보물 창고'로 가는 포탈이 열려서 부와 명성, 권력을 얻.. 아니 엄청나게 많은 금화와 전설템 2개를 무조건 얻을 수 있습니다.

 

젖소 끌창 : 카나이 함에 넣고 '변환'하면 '카우방' 이 열려서 엄청나게 많은 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시체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