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에서 경험치 획득량의 변경이 있어서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보려고 하였습니다.


  • 네팔렘의 차원 균열
    • 이제 어떤 네팔렘 균열에서든 대균열석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대균열석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 대균열
      • 대균열에서 얻는 경험치 일부가 몬스터 처치에서 균열을 닫은 것에 대한 보상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획득하게 되는 전체 경험치는 대략 비슷할 것입니다.

주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패치와 현재 패치와의 총합량 차이, 그에 따른 비율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획득량은 60단을 기준으로 실험, 작성되었으며, 그 위의 단수 또한 비율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집니다.

1. 2.4.1에서의 획득 비율



보스 팝업 전까지의 증가량은 80~85%사이를 보이며, 보스컷은 4% 미만, 결과창은 약 14%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 메타에서 경험치를 효율적으로 올리기 위해선 보스 팝업 전까지 몹을 다 잡고 보스가 팝업되는 시점에서 다시 리방하는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보스 팝업 전 경험치 차이가 좀 나는데요, 이는 정예만 잡고 팍팍 나가느냐, 잡몹들까지 한꺼번에 잡고 나가느냐의 차이였으며, 후자가 전자보다 경험치 획득량이 더 많았습니다. 물론 클리어타임, 맵과 몹에 따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무엇이 좋다고 말하긴 좀 애매하긴 하지만요.

2. 2.4.2에서의 획득 비율



보스 팝업 전까지의 증가량은 40%내외를 보이며, 보스컷은 2% 미만, 결과창은 약 55~58%정도 됩니다.
결과창의 증가량이 보스컷까지의 경험치보다 많아졌습니다. 비율이 약 4:6정도 됩니다. 반드시 보스를 잡아야만 기존의 경험치와 같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결론

1) 2.4.1과 2.4.2의 경험치량은 거의 비슷하게 보인다.
2) 2.4.2에서의 경험치 팟은 보스는 무조건 잡아야 한다.
3) 공방 아닌 지인팟, 인벤팟에서 투영 안먹고 무작정 완료 누르면 3일치 욕과 귓방망이를 먹고 추방당한다. 주의하자.(???)

그 외에 판단은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4. 기타

1) 결과창 경험치 또한 투영 효과를 받기 때문에(!!!) 오레크에게 이야기 하기 전에 투영을 찾아 먹고 완료하시는 것이 렙업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무리하게 기경을 하는 것보단 적정단수에서 보업이나 레벨링을 하는 것이 정신적으로나 정렙으로나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물론 얼마만큼의 단수일 지는 예상이 안되지만요 ㄷㄷㄷㄷ

내일이면 6시즌이 끝나고 2주 뒤 7시즌이 이루어 질텐데요, 7시즌에서 조금 도 효율적인 레벨링을 위해 남기면 좋을 것같다는 생각에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7시즌에도 득템하시고 건강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