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최신의 추가 경험치 적용방식은 2016년 3월 또앙이 님께서 작성하셨던.

 ' 추가 경험치 변경점 실험 및 정리 (링크) '  게시글 내용대로 입니다.


 혹시라도 달라진 내용이 있을까 해서 해당 글의 내용을 모두 다시 검증해 보았을 때 
 아직 그대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에 추가적으로 파티에서 추가 경험치 적용방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대균열 같은 층에 있는 모든 파티원은 추가 경험치%, 처치시 경험치 장비를 누가 착용하였건 동일한 경험치를 얻음.


 2. 집단의 힘 1.1배, 1.2배, 1.3배(4인 파티) 경험치 추가 버프는 경험치 추가%, 처치 경험치 장비와 독립적으로 계산됨.


 3. 집단의 힘 버프 거리를 벗어나서 케릭터 정보창에 버프 내용이 사라지면 1.1배, 1.2배, 1.3배 추가 버프를 못받음.


 4. 파티 상태에서 몹을 잡았을 때 1인당 얻는 최종 경험치는

   솔플로 잡았을 때 얻는 경험치 X [ 같은 층의 파티원 전체의 추가경험치% / 파티인원수 ] x [ 집단의 힘 배수 ]

   로 결정됨.

 
 즉, 4인 파티에서 1명이 케인셋 50% 추가 장비를 착용할 경우 파티원 1인당 기대할 수 있는 경험치 증가%는

 70레벨 이상 케릭터에게는 추가 경험치 %가 10분의 1만 적용되어 5%가 되고, 그 5%를 파티원이 나누게 되므로

 케인셋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파티에 비해 5% / 4 = 1.25% 입니다.

 ( 대균열 완료 경험치에는 케인셋이 적용되지 않고, 보통 대균 1 판 당 몹 경험치 40% 완료 경험치 60% 비율을 적용하면
  케인셋 50% 효과는 최종 0.5% 정도 경험치 증가 효과가 됩니다. )

  * 유틸성 혹은 게임 편의성을 버리고 1% 미만의 추가 경험치를 가져가는 것이 이득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