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처음 파티 할 때 왜 1딜 3서폿이지 2딜 2서폿이 더 딜이 잘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 한 적도 있고
 이왕 파티하는거 다른 직업군 스킬이 어떤지 알고 플레이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글 작성해 봅니다.
 룬 따로 안쓴거는 사진에 나와있는 룬 적용입니다.


법부



혼령 출몰 : 받는 피해 20% 증가, + 패시브 나쁜 약 효과 : 몹 공격력 25% 감소 + 잘듣독 효과 : 받는 피해 10% 증가, 공격력 10% 감소
두꺼비 : 이동속도 50% 감소, 받는 피해 25% 증가 - 역시 독속성이라 나쁜약 잘듣독 효과 적용(안되나 봐요 ㅠ)
피라냐 : 받는 피해 15% 증가(중첩 가능) + 결빙석 효과 : 극확 10% 증가 + 지옥니 2셋 효과 : 받는 피해 20% 증가
대혼란 : 받는 피해 30% 증가(본체거는 중첩 불가,사신이 쓰는 대혼란이랑은 중첩 가능)
대재앙의 부두술 :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 증가, 공격력 30% 상승
메뚜기 떼 : 범위 내의 적 공격력 25% 감소


운수



마비의 파동 : 3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3초동안 11미터 내의 모든 적의 이동속도 30%, 공격속도 20% 감소, 마비의 파동에 맞은 적의 공격력 20% 감소 + 패시브 결의 효과 : 피해를 입은 적은 4초동안 공격력 20% 감소, + 잘듣독 효과 적용
내면의 안식처 : 범위 내의 아군이 받는 피해 55% 감소, 적이 받는 피해 30% 증가, 이동속도 80% 감소
용오름 : 팔씨름 효과 적용 - 받는 피해 20%~30% 증가
상쾌한 바람 룬 쓰시는 분은 용오름 시전시 자신과 24미터 내의 아군의 생명력 31,036 회복 회복량은 생구 치유효과의 17%만큼 증가
인나 4셋 진언 기본 효과 (인나 2셋 효과 : 진언의 기본효과 100% 증가)
구원 : 자신과 60미터내의 아군의 모든 저항 20% 증가
응보 : 패스
치유 : 초생 10,728 증가, 자신의 초생의 7%만큼 회복량 증가
신념 : 30미터내의 적들이 받는 피해 10% 증가
요즘 운수분들 진언 쓰시는건 2개로 나뉩니다.
응보의 진언 : 지속 효과 : 자신과 아군의 공격속도 10% 증가, 사용효과 : 패스
치유의 진언(환난의 시기) : 지속효과 : 생명력의 50% 미만일 때 받는 피해 30% 감소
                             사용효과 : 자신과 아군을 3초동안 62,064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생성, 
                                         피해 흡수량은 생구 치유량의 15%만큼 증가
눈부신 섬광 : 3초 동안 20미터 안에 적들의 눈을 멀게함, 정예는 그 전에 시력을 회복하지만 30% 확률로 공격이 빗나감
               눈이 먼 적은 시력을 회복한 후 5초동안 공격력 40% 감소
해탈 : 변신 후 능력을 사용 할 때 마다 30미터 내의 아군이 생명력을 40,232 회복, 회복량은 생구 치유효과의 10%만큼 증가

스킬들 룬을 어떤걸 쓰느냐에 따라 갈리지만 위안 효과만으로도 생구 회복량 10만 이상 챙기는건 고단에서 법사 생존을 위해 필수입니다.


작살


분쇄 : 주변 12미터 내의 적에게 오한을 일으켜 받는 피해 10%증가, +잘듣독 효과 적용
고대의 작살 : 패스
고통 감내 : 자신이 받는 피해 50% 감소, 아군이 받는 피해 25% 감소 및 각종 제어에 면역
전장의 함성 : 2분 동안 자신과 아군의 방어도가 20% 증가, 칠라닉 효과 : 10초동안 이동속도 40%증가
전장의 함성도 룬이 조금 갈리죠 
역전 용사의 경고 : 회피 확률 30% 증가
면책 : 모든 원소 저항 20% 증가
살벌한 함성 : 처음 5초동안 방어도가 추가로 60% 증가
위협의 외침 : 6초 동안 적이 받는 피해 25% 증가
맹렬한 돌진 : 패스

패시브 고무적인 존재 : 전장의 함성, 위협의 외침 지속시간 2배 증가, 외침 기술을 사용하면 자신과 아군이 2분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
우레 카나이 효과 : 3초동안 번개에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30% 감소

법악


속박탄 : 이동속도 60% 감소 + 카나이 서사시의 끝 효과 : 속박탄으로 감속 효과를 받는 적이 받는 피해 25% 증가
다발 사격 : 적중당한 적이 3초동안 극대화 공격에 적중당할 확률 15% 증가 + 결빙석 효과
동료 : 10초동안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 30%증가
도약 : 밀치기 효과로 팔씨름 효과 적용
죽음의 표식 : 표식의 대상은 30초동안 받는 피해 20% 증가 룬 효과 : 15미터 반경의 지역에 적이 받는 피해 15%증가
+ 절멸효과 : 죽표 중첩(받는 피해 20% 증가)
자동쇠뇌 : 아군이 받는 피해 25% 감소

넘치는 욕망 : 매혹된 적이 받는 피해 35% 증가

패시브 마비 덫 : 속박탄, 다발사격, 자동쇠뇌에 피해를 받은 적의 공격력 25% 감소

법악이랑은 파티도 많이 못해봤고, 셋팅 참고가 어려워서 틀린 정보나 다른 셋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좀 부정확한 정보일 수 있습니다.


음 막상 써놓고 보니 몰라도 플레이에 지장 없을것 같기도 하고... 
쓰고보니 좀 난잡한 느낌도 드네요. 제가 정리를 잘 못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