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연말연시 세기말 디아블로3 운영과 신작 디아블로4 발매 공백을 염두한 팬서비스 차원에 기간제 플레이 특별보상이 공개되었습니다.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이며 십주년 만기를 채운 디아3동안 여태 등장하지 않았던 이벤트인만큼 습득 내용과 퀄리티가 매우 화끈한 편에 속합니다.




보상 내용과 사냥터

기한날짜
시즌 스탠 무제한 / 2022. 12. 17 ~ 2023. 2. 6

꾸러미 내용물
- ( 무조건 ) 현상금 재료, 죽숨, 흰 파 노템 전설 뽀각 재료 
- (무작위 극악) 우주날개, 매의날개 / 애완동물( 사육사고블린 펫 ) / 형상변환템( 신비로운 궤짝, 개발던전 )
- 단, 이미 습득한 계정이면 이들은 등장되지 않습니다.



① 보물 고블린( 고행난이도, 차원균열 일균, 현상금 큐브런 )

필드 사냥터 처치 횟수 비례 매우 드랍률이 낮은편에 속해 축제선물 꾸러미를 얻기란 불가능급. 그런데 흥미로운건 수수께끼 반지로 여는 고블린 보물방에서도 드랍되기때문에 27시즌 경우 천사의 도가니를 발라 고대방 입장 특혜가 가능했고 무조건 하나이상 드랍될수 있으니 남은 시즌기간은 뽕빼길 권장합니다.



필드 고블린 사냥 효율은 매우 낮다.


현상금( 큐브런 )은 망한듯★  이유는 아래설명

② 대균열 수호자 ( 도전단계 던전보스 )

처치 횟수에 반해 반타작은 될정도로 축제선물꾸러미 얻기가 쉽습니다. 개발사 언급에서도 써있듯 수호자란 강한상대인만큼 드랍율이 높다고 설명하였는데 최고단, 최고렙 날고뛰는 OP시대일지언정 16고행이상 해금하지 않고 국민단수가(100단 및 버스단계 ) 보편적인 플레이 평준화인 관계로 이벤트를 즐기는데 있어서 유져들에 어려움을 주지않으려는 편의성 제공이라 봅니다.





③ 메아리 던전, 125 단계 도둑신단에서도 발생가능


앵벌 퍼주기, 블리자드의 의도는 ?

항간의 흐름대로 망겜(?) 디아3, 네팔렘 등장, 시즌 끝물 등 필드와 랭킹에까지 오토 불법사용자와 먹튀가 판치는 세상에서 순수유져들이 고통받는 컨텐츠 하나는 카나이법에 족쇄같은 현상금 퀘스트 참여일 것입니다. 
디아3가 파티보다 대부분 솔플인 관계로 자급자족 성향이 강해 대균뺑뺑이로 라이트 헤비유져 모두 하루일과를 보내는 만큼 이번 축제 꾸러미로 얻어지는 카나이 (소량)재료들은, 큐브런을 혐오하는 유져들에게 시간대비 보상갯수를 따져도 적절한 보상이 될만하고 공개방 참여가 필수 아니게 되니 파티플간 불만도 완화될거 같습니다.



여기서 이게임 최고 불가능급 로또, 우주날개와 한정판 현상변환(룩변)까지 노려볼수 있으니 수집매니아들에겐 3달간의 노가다는 무지개 리리안공주, 무기 개발던전 만나길 희망한 허상을 현실구현으로 투자해 볼만한 기회가 되보입니다.
연말 및 신작 작업, 차기시즌 미정으로 늘어지고만 있는 현시즌 서버상황의 공백을 매꾸기위한 이번 이벤트 개시는 내용물이 단순해도 매일 누구라도 허무한일과로 매꿨던 부분였기에 유져들의 호응이 좋다면 매주년 실행되지 않을까하는 예상도 해보며 신작으로 몰려갈 유져방출과 훗날 귀향자들을 위한 디아3 컨텐츠 끝물의 완결판이 아닐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