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상황 보고 입니다.

카나이 오류 없이 4칸 적용 잘 되지만, 집중어께의 경우 카나이에 있는 집중어께의 1초옵션이 패치전 그대로라는 의견 있었습니다.
이밖에 특이사항은 없엇구요.


신단분신 관련해서, 
800렙 공포악사의 경우 
>>>딜량은 110단 정예 4~5방이면 잡더라구요.
100단에서도 정예가 4~5방 정도 였던거 같은데, 더 높은 단수는 아직 들어가보질 않았지만, 현 상태로 본서버에 적용 된다면 아마도 신단만 나오면(종류상관없이) 정예를 다 따고 지나가는 형식(마치 도관신단 활용하는것과 같음)으로 이용될것 같습니다.
보스 겁나 잘 잡습니다. 100단 보스 10초 컷 했던거 같습니다. 단수가 올라가도 딜러의 분신딜이 단수대비 고정이라면(도관의 딜량처럼) 너프 예상합니다. 너프 해야 합니다.(다음시즌도 막보가 필요 없는 시즌이 될지도 모릅니다)


>>>파티플레이의 경우
공포악사2명 대균 도는중 신단을 먹어봤습니다.
악사의 분신 2마리가 나왔습니다.
다음층으로 올라가면 기존에 소환되잇던 분신은 따라 오지 않았으며,
2인중 1명이 1층에 잇었을때 2층 입구신단을 먹엇더니 분신이 1마리만 나왔습니다.
같은 맵에 있는 파티원 수 만큼 나오는 메커니즘 같습니다.

>>>이밖에...
가시 성전으로 플레이 한 경우 분신의 딜량이 굉장히 안좋았습니다.
이부분은 쓰는 스킬과 관계없이 프로필 딜량을 분신이 따라 가지 않나...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성전으로 신단을 먹엇을때 성전사분신이 나왔습니다.
테스트서버 패치 내용 중 각 직업의 1~3 조합의 분신들이 구성원의 직업에 맞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처음 패치 내용을 봣을땐,,,야만이 먹어도 강령분신나오고 그럴줄 알았습니다.)

마치며... 아직 정확한 분석은 못했지만... 마을 프딜 130만 공포 악사의 분신딜량이 너무 쌥니다.

기갱단수에서 마지막 신단쪽으로 정예&잡몹들 드리블 해놓고 신단 먹어서 1분안에 보스까지 정리 해버리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마찬가지 게이지 구간에도 잡몹잡으면서 정예 드리블 하다가 신단 나오면 종류와 상관없이 도관신단 활용하는것 마냥 데리고 다닌 정예들 다 잡고 가는... 

만약에 이 신단이 저의 예상대로 프로필 딜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면???
정팟에서 1운수 2게이지딜러 1작살 or 3게이지딜러 1작살로 막보없이 프딜높고 게이지 잘 미는 딜러들 데리고 신단운영으로 파티가 진행되는 경우가 될듯 하구요.

현재 포격성전사가 굉장히 오버벨런스지만, 분신이 힘스탯이 아니라 종합적인 프로필 딜에 영향을 받는다면, 제가 경험햇던 것처럼 성전의 분신의 딜량이 약간의 기스만 날뿐 이용가치가 없엇습니다.
해서 이대로 너프 없이 성전사가 나와서, 정팟 게이지 딜러 맴버로 들어오게 된다 한들 분신을 활용하는 시갱조합과는 거리가 있을것으로 예상 합니다.
(아마도 포격성전사는 운수/작살/서폿악사 등 서폿케릭들 처럼 딜이 없는 분신이 나올것입니다.)

아직 업데이트 단계라 예상하고 잇는 부분들을 죄다 쓰진 않앗지만, 혹 테섭 내용이 궁굼 하신 분들을 위해 몇자 적었습니다.

=====================================================================================

>>>추가적사항
분신들한테 어그로가 끌립니다. 딜량이 워낙쌔서 어그로 끌렷던 몇마리들이 금방금방 정리 되엇지만, 단수가 높아졌을때or서폿들의 분신들에게 끌린 어그로가 얼마나 트롤짓을 할지는 아직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자동으로 스킬을쓰며 공격합니다.
쓰는 스킬들이 딜을 주는 스킬들이라면 높은 딜량을 보여줍니다.
ex>악사 복수의비 스킬을 쓰는데, 복수의비에 맞은 잡몹들이 빠르게 정리 됩니다.

분신의AI는 추종자와 같아 보입니다.
같은맵에 일정거리 벌어지면 플레이어쪽으로 순간이동 되엇습니다.
파티플레이의 경우 신단을 먹으면 신단을 먹은 사람의 주위에 분신이 생겼던걸로 기억합니다.
분신이 따라다니는것도 신단을 먹은사람을 주인으로 인식하는듯 합니다.(분신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신단을 먹은사람 주위로 모든 분신이 순간이동 되는듯 합니다.)

분신의 지속시간은 1분이며,
1분이 지나기전 다른 신단을 먹어도 기존에 있던 분신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ex>파밍단수 1층썩숲에서 신단 3개를 먹엇더니 분신3마리가 따라 다닙니다.

>>>>의문점(혹시나 이부분에서 답을 알고계신분들이 있다면 댓글 바랍니다)
소방에서 만랩버스를 운영하는데(파티원 본인포함 3명) 신단을 먹어도 분신이 한마리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작은 신단이라 먹은 사람것만 나온것인지, 같은층이지만 너무 멀어서 인식이 안되는것인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만...큰 문제가 될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정팟중 입구 신단이 떳을경우 정예를 몰아서 먹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햇을때,
천벌을 낀 사람만 입구쪽 신단을 먹으러 가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경우 너무 멀어서 신단먹은 플레이어의 분신만 생길지는 확인 해봐야 합니다.

강령술사의 분신의 경우 스킬중에 '망자의땅-얼어붙는땅'이 있는데, 몹들이 얼려 지는지 확인을 못햇습니다.
아마 분신이 있다면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이 점감이 싸여서, 발구&작살질이 먹히지 않을지도 모른다.
몹을 몰아놓고 분신을 뽑은 경우 광피렉이 발생할지도 모른다.
크게 2가지가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었지만, 130단 이상 올라가 보질 못해서 경험을 못했습니다.
클랜원들과 해볼계획이지만 경험있으신 분계시다면 댓글 바랍니다.
(강령의 경우 딜러일 가능성이 높아 크게 문제 될거 같지 않지만, 운수가 있는 팟이라면 수도사 분신스킬중 '용오름'때문에 암이 걸릴우려가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좋은 정보나 제 정보가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리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관심있으시다면 정팟조합으로 운수+강령+성전+작살로 고단 정팟경험해보실 의향 있으신분 계시다면, 
테스트서버 클랜 <개막장>검색하셔서 가입요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합중 성전의 경우 막보를 잡기위한 용도의 하분성전 or 분신의 딜량파악을 위한 포격성전도 괜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