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많은분들이 보고 가셔서 놀랐습니다.
이나리우스 딜계산 엑셀 파일 첨부했습니다. 이나 유저분들 참고하세요 ^^
딜계산 연산 오류부분 수정했습니다. (11/15)


안녕하세요. 시즌12 시작 일주일 전에 컴백한 디린이 입니다.

이번 시즌 강령술사로 시작하고 컨트롤이 안되 좌절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남들 다 이게 좋다더라~ 하니까 생각없이 대세만 추종하는 안타까운 네팔렘들이 눈을 뜨기를
바라며 조금 써 봅니다.

개인적인 참고용 이기도 하고 인벤 접속을 가뭄에 콩나듯 하므로
잘못된 정보 더 좋은 정보 있으면 따끔하게 댓글달아주시면 다른분들에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81단 / 666정랩 / 13:12 클리어 (제 한계는 여기까진듯... 이나 상향좀...)

대세를 버리고 이나리우스 고집으로 80을 뚫었습니다!
다른 강령술사는 비정상적으로 너무 쌔니까 무시하자구요...



개요.

1. 이나리우스 강령술사란?

2. 누구에게 어울리나?

3. 장비 세팅
   3-1. 이나리우스 세트는 어떻게 모아야 하나
   3-2. 기본 장비 세팅
   3-3. 상황별 장비
   3-4. 부위별 대체 가능 장비

4. 전설 보석 세팅

5. 스킬 세팅
   5-1. 고정적인 스킬
   5-2. 상황별 스킬

6. 추종자 세팅

7. 정복자 스텟 우선순위

8. 기본 플레이 요령

9. 기타



1. 이나리우스 강령술사란?

[스타일]

원거리에서 한순간 상상을 초월하는 딜을 넣는 타 세트와 달리
이나리우스 강령술사는 적과 근접해서 지속적인 딜을 넣는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장점]

시체나 정수를 소모하지 않기때문에 신경쓸 요소가 줄어듭니다.
스킬 쿨타임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장비 옵션 세팅이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몸이 튼튼해 초보자에게 안성맞춤 입니다.
1인대균 70이상, 13큐브, 13현상금을 무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

명확하게 서포터나 딜러, 몹몰의 역할을 할수 있는 세팅은 아니므로
4인 고대균 파티에는(최소80단 이상) 참여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2. 누구에게 어울리나?

- 강령술사 입문자

- 1인대균 70이상 가본적이 없는 분

- 컨트롤 능력이 낮거나, 과도하게 집중하여 컨트롤에 신경써야 하는게 싫은 분

- 자원 관리, 쿨타임 관리 및 계산이 안되는 분

- 차분하게 게임하는 스타일

- 헬퍼(프로그램) 사용을 지양하는 분



3. 장비 세팅

3-1. 이나리우스 세트는 어떻게 모아야 하나

시즌 처음 입문 기준으로 일단 시즌 여정 1~4까지를 완료하여 트래그울 세트를 보상받습니다. ( shift + j 로 확인가능)

보상받아가는 과정이나 이후에 나오는 모든 핏빛은 카달라 도박에 걸어봅니다.

도박이나 파밍으로 획득한 이나리우스 부위는 같은 부위를 두번 먹더라도 일단 창고에 모두 넣어 둡니다.

이후 중복되는 부위에 상관없이 '5부위 + 왕실 반지' 또는 '6부위'가 완성되면 중복되는 부위중 안좋은 것을

'카나이의 함 > 세트아이템 전환' 을 통해 서로 다른 5 또는 6부위로 만들어 착용하면 됩니다.

이후 이나리우스 세트 장비로 아래 장비를 새팅하면 됩니다.


3-2. 기본 장비 세팅

아래 서술하는 장비 옵션이 'ㅁㅁ or ㅇㅇ' 일 경우 앞의 것이 우선순위가 높은 것 입니다.
(현재 상황, 고저단 상화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입문자 분들이라면 크게 신경쓸 일은 없습니다.)

읽다 보면 '왜 스킬 피해 옵션은 고려하지 않았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입문자를 위해 '생존형 떡스러움'에 맞춰져 있습니다.

[머리] - 이나리우스 or 상황별 장비(아래 서술)
지능
활력 or 생명력
극대화 확률

[어깨] - 이나리우스 or 상황별 장비(아래 서술)
지능
활력 or 생명력
방어력 or 생명력 or 모든 원소저항
방어력 or 생명력 or 모든 원소저항

[몸통] - 이나리우스 or 상황별 장비(아래 서술)
지능
활력 or 생명력
방어력 or 생명력 or 모든 원소저항 or 뼈 갑옷 스킬 피해 증가

[손목] - 천벌의 손목 방어구
지능
활력 or 생명력
방어력 or 생명력 or 모든 원소저항
극대화 확률

[손] - 이나리우스
지능
활력 or 생명력
극대화 확률 or 극대화 피해 or 방어력
극대화 확률 or 극대화 피해 or 방어력

[허리] - 데인티의 속박
지능
활력 or 생명력
방어력 or 생명력 or 모든 속성저항
방어력 or 모든 원소저항 or 초당 생명력

[다리] - 이나리우스
지능
활력 or 생명력
방어력 or 모든 원소저항 or 생명력

[발] - 이나리우스
지능
활력 or 생명력
방어력
이동속도 or 초당 생명력

[무기] - 레일레나의 어둠고리
무기공격력
피해
지능
활력
*보조속성: 최대정수

[목] - 칼란의 지혜
지능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손가락1, 2, 카나이의 함 - 악세사리] - 원소의 회동 + 크리스빈의 선고 + 상황별 장비 (아래 서술)
지능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카나이의 함 - 무기] - 트래그울의 부식된 송곳니

[카나이의 함 - 방어구] - 독수리 흉갑 ([4] 스킬이 '골렘지배'가 아닐경우)
                             골렘가죽 바지 ([4] 스킬이 '골렘지배'일 경우)


3-3. 상황별 장비

장비 주 옵션은 위 서술한 것과 동일합니다.

머리, 어깨, 몸통의 경우 '왕실 권위의 반지'를 착용했을 때에만 해당되며,
이때 셋 중 하나만 '이나리우스' 대신 착용합니다.

개인 장비 보유상황때문에 몸통에 독수리를 착용하게 되면
'카나이의 함 - 방어구'를 통해 '운명의 서약' or '시체의 속삭임 견갑'을 설정합니다.


[머리]

- 현상금 or 중단 대균열 파티를 돌때: 운명의 서약


[어깨]

- 현상금 or 중단 대균열 파티를 돌때: 시체의 속삭임 견갑


[몸통]

- 현상금 or 중단 대균열 파티를 돌때: 독수리 흉갑


[손가락 or 카나이의 함 - 악세사리]

- 1인 대균열을 돌때: 화합의 반지

- 일균을 돌때: 탐욕의 가락지

- 현상금을 돌때: 왕실 권위의 반지 or 탐욕의 가락지

- 중단 대균열 파티를 돌때: 왕실 권위의 반지


[물약]

물약은 '마르지 않는 00의 물약'의 00만 표기했습니다.

효율이 좋은 물약 - 회복, 증폭, 공포

사용 금지 물약 - 혼돈 (역관광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케바케)

그외 물약은 있으면 좋으나 없어도 크게 문제되지 않는 그냥저냥한 물약들 입니다.


[기타 장비 보조 속성 공통 우선순위]

장비에 따라 해당 속성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맞춰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생각보다 훨씬 도움이 되는 경우들 입니다.

- 가시피해 (가시성전 한정)

- 원거리 피해 감소 (중요)
  원거리 피해 감소가 절실해지는 그날이 올겁니다.

- 이동속도 (중요)
  근거리 피해 감소는 근거리 피격시 발생합니다만, 부비부비 하면서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이나강령은
 무빙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적이 근거리 타격 모션중일 때 범위 밖으로 이동하면 피격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동속도 증가로 애초에 회피 하는 것이 감소보다 훨씬 좋습니다.
  단 모션이 매우 빠른 몇몇 경우에는 답이 없습니다만  맞을일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초반 정랩 스텟을 다른곳에 투자하기 위해 사용하는 겁니다.
  (정랩 이속 + 아이템 옵션 이속 합은 25%를 넘을수 없습니다.)

- 생명의 구슬 및 금화  획득 반경 (추천)
  약화의 오라범위가 커진다는 것은 적진에 순간 진입했을 때 자동적으로 저주에 걸리는 적이 많다는 겁니다.
  이동할 때에도 저주에 걸리는 적이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곧 '데인티의 속박' 아이템과 '저주파급' 페시브 효과를 톡톡히 보게 해줍니다.
  물론 한두 부위로는 티도 안납니다...

-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 감소
  아쉬운대로 있으면 좋은 속성입니다.
  내 의지와 상관없이 속박이나 공포에 걸리게 되면 '으앍~똵!' 하고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제어 방해를 푸는것도 드물지만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 단일 원소 저항
  제시하지 않은 옵션들 보다는 좋으나 위 제시된 옵션들에 비해선 좋지 않습니다. (계륵 옵션)
  개인적으론 모든 원소 저항으로 퉁치는걸 추천합니다. (개인 취향)



3-4. 부위별 대체 가능 장비

아쉽게도 위 서술한 장비를 모두 이상적으로 모으는 일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시즌 초, 입문자에게는)

또는 전혀 예상치 못한 장비에서 최상옵이 떳을 경우 참 난감합니다.

또는 이상적인 장비가 나의 게임 플레이에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좀 아쉽지만 대체 가능한 일부 장비에 대해 우선순위에 맞춰 간략히 설하겠습니다.


[목걸이]

지옥불 목걸이 - 골램지배를 사용할 경우
                  (홀로서기, 저주파급, 영원한 고통, 압도적인 정수, 되살아난 망자의 사령관 중 1택)

에틀리크의 눈 - 원거리 데미지 감소가 한줄기의 빛이 됩니다.

요한의 정수 - 몹몰이가 매우 편해집니다. (덤으로 광역피해 시너지도 좋습니다.)

박소의 혼령 - 나의 클론 2마리가 나와 스킬을 쓰며 어그로 및 투사체 대신 맞아주는게 나름 기특합니다.

넘치는 욕망 -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에게 매혹 들어가면 데미지 증가 나름 꿀입니다.

두부족 마력 덫 - 뼈 갑옷의 기절 2초가 2.5초가 되는게 조금이나마 생존과 딜에 도움을 줍니다.

속성 피해를 막는 목걸이 - 이도저도 안되면 아쉽더라도 속성피해 한개정도는 면제 받아봅시다.


[허리]

셔마의 노끈 - 몹의 실명이 나의 지속딜과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귀 꿰미 - 근접피해 30% 감소라도 얻어 갑시다.

한밤의 마술사 - 극대화 피해라도 챙겨서 데미지를 올립시다. (공속은 필요 없으니 바꾸도록 합니다.)


[손가락]

브릭스의 진노 - 이 아이템은 옵션 이해도와 상황 판단,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일단 몹에게 저주를 걸면 저주 장판의 중심부로 겹쳐 모이게 됩니다.
                  만약 약화의 오라에 의해 최초 저주가 걸리게 되면 약화의 오라의 중심인 본인에게 겹치게 됩니다.
                  따라서 오라를 이용하여 몹을 모으고 광역 딜을 넣고 싶다면
                  몹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걸어가는 것이 아니라 피의 질주를 사용하여 순간진입을 합니다.

로드가의 거대한 돌반지 - '푹~찍!'은 안당하지만 컨트롤 미숙으로 피가 자주 빠질경우 좋습니다.

로르넬의 태양석 - 일단 피가 까이면 안되는게 정석이나 자주 까이면 이거라도 챙깁시다.


[무기]

타락한 파멸의 인도자 - 일단 카나이에 레일레나의 어둠고리가 있어야 합니다.
                          평소 딜은 조금 아쉽지만 파멸자로 변한 후 사신의 낫으로 후두르는 맛으로 합니다.
                          금방 질리는 예능이지만 나오라는 무기가 안나올때 대용으로 쓰면 다른 것보단 덜 지루합니다.


3-5. 어떤 보석을 장비에 사용해야 할까

투구 - 자수정

상,하의 - 토파즈 (대균 기준75단 이하의 난이도)
           루비 or 에메랄드 (대균 기준 75단 이상 or 칼데산을 적용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방어도 보충이 필요할 경우)

무기 - 에메랄드

칼데산 - 토파즈



4. 전설 보석 세팅 (25등급 이상임을 가정하고 서술함)

[고정되는 보석]

갇힌 자의 파멸
- 이나리우스 사령술사가 가하는 모든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효과

증통제 (핵심)
- 이나리우스 6세트 효과에 의해 3초 도트딜이 약 38배 뻥튀기 되어 핵심 딜링 역할
- 증통제 업그레이드 수치는 이나강령이 얼마나 강력한지 나타내는 수치라 할 수 있음


[상황별 개인 능력별 보석]

용암 영양의 내장 (추천)
- 피 수급에 원활함으로 생존력 상승
- 보호막에 의해 투사체 부담이 줄어듦

난해한 변화 or 유예
- 피격 데미지 경감
   (개인적으로 용암 보석보다 효율이 안좋다 생각하지만 케바케이므로 페스)

보야르스키의 보석 파편
- 이나리우스 가시사령이 되고 싶을 때

축재자의 은총 (추천)
- '탐욕의 가락지'를 활용할 때만 장착


5. 스킬 세팅

5-1. 고정적인 스킬

[마우스 좌클릭] - 약화 (약화의 오라) (중요)
                  - 체력 15% 미만 적 즉사는 매우x9 유용함.
                  - 마우스 좌클릭에 놓는 이유는 몬스터를 클릭해서 사령술사가 뻘짓 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우스 우클릭] - 피의 질주 (증폭) - 고단 도전을 위해선 필수
                                 (수혈) - 이나강령은 도주 및 기동을 위해 피의 질주를 쓰며
                                          전설보석으로 피 수급을 하므로 비효율
                                 (허물 벗기) - 시체 미사용
                                 (지혈) - 피관리가 안되 부담스러운 초보용
                                 (신진대사) - 빠른 기동이 최우선인 경우 (일반 균열)

[ 1 ] - 뼈 쐐기 (급작스러운 충격) - 정수 소모로 독수리 흉갑의 페시브가 빠져 의문사 당하지 않기 위한 정수 수급용.
                                         매 공격시 적을 기절시켜 '크리스빈의 선고'로 매번 딜 극대화 (중요)

[ 2 ] - 뼈 갑옷 (탈골)
      - 주력 딜링중 하나로 일반몹의 경우 보통 즉사를 만들수 있다.

[ 3 ] - 노화 (시들기)
      - 고단으로 갈수록 '푹~찍!'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스킬

[ 4 ] - 상황별 스킬 (아래 서술)

[지속기술] - 홀로서기 + 저주 파급 + 압도적인 정수 + 영원한 고통 (개인취향 변경가능)


5-2. 상황별 스킬

시체 창 (본능적인 충격) - 마지막 보스와 교전시 주위에 널려있는 시체만으로 잡을수 있거나
                            못잡아도 충분히 뼈 갑옷으로 잡을 수 있는 경우.
                             중간중간 우두머리(노란색 중보스몹) 잡는데 유용하기도 함. (일반 균열)

망자의 군대 (색다른 전쟁) - 마지막 보스 교전시 시체창으로 역부족일때.
                               단점으로는 보스외에는 효율성이 안습하다.

해골 지배 (집행자) - 위 두 스킬로 마지막 보스가 미동도 안할경우. (고단 도전자)
                       위 두 스킬에 비해 다소 딜은 낮지만 쿨타임 또는 시체소모 대비 지속딜이 높음.
                       (숫가락 살인마 스타일)
           (광란) - 조금이라도 해골의 데미지를 올리고 싶을경우.
                     공속 25%는 해골 데미지 25% 증가와 거의 동일.
                     주의 할점은 스킬 사용후 독수리가 빠지기 때문에 바로 [1]번 주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중요)

골렘 지배 (뼈 골렘) - 몹 몰이와 스턴을 통해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지만 숙련도와 이해도가 필요함. (고단 도전자)
                      - 골램이 현재 있는 위치에서 스킬을 시전한 마우스 위치로 구르면서 이동.
                        이동하면서 부딛힌 적들을 끌고 도착지 까지 이동. (네임드 몹 미이동)
                        도착지가 유효한 바닥일 경우 중간 경로에 장애물 여부 없이 통과 (끌려가는 몹은 통과 못함)
                      - 비전, 융해 또는 두개 이상의 다른 기술(역병, 냉기, 신성모독 등)에 지속적으로 맞으면 사망함.
                        이렇게 되면 골램이 다시 살아나기 전까지 피해감소 30%가 없어진 상태가 됨.
                        또한 원하는 몹몰이가 안되 당혹스러워짐.
                      - 잔몹이 많은 맵에서 특히 빛을 발함.



6. 추종자 세팅 (기사단원)

[스킬]

치유 - 물약과 초당 생명력으로 부족한 피 수급에 아주 바람직히다.

충성 - 미미하지만 초당 생명력 향상에 바람직하다.

돌격 - 상태이상은 사령술사의 데미지를 3배 뻥튀기 시켜준다. (악세사리 크리스빈의 선고 효과)

수호자 - 몹에게 원샷원킬 당하는 것이 아니라면 생존이 이것만큼 좋은것도 없다.


[장비]

기사단원 유물 - 마력 깃든 호의 (추종자가 죽지 않음 옵션)

한손무기 - 푸른서슬 (적중시 바람직한 빙결효과)

방패 - 차단의 얼음 (방어 시 바람직한 빙결효과)

목걸이 - 요한의 정수 (몹몰이에 꿀, 주 사용스킬이 골램지배 일 경우 궁합은 좋지 못함)
          두부족 마력 덫 (주 사용스킬이 골램지배 일 경우, 게이지 미는데 좋음)
          넘치는 욕망 (주 스킬이 골램지배 일 경우, 보스전에 좋음)

손가락1 - 화합의 반지 (나의 떡대가 3배정도 늘어남을 느끼게 됨)

손가락2 - 눈동자의 반지(중단 이하의 도전일 경우) or 불카토스의 결혼반지(중단 이상일 경우)



7. 정복자 스텟 우선순위

[기본]

이동속도 > 활력50 or 정수 > 지능

- 레일라의 어둠고리 무기를 입수한 상태라면 정수를 먼저 아니라면 활력을 우선 투자


[공격]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or 공격 속도

- [4]번 스킬로 해골지배 또는 시체 창을 사용한다면 공격 속도 우선
  골램 지배 또는 망자의 군대를 사용한다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우선 투자


[방어]

모든 계열 저항 > 방어 > 생명력 or 생명력 회복

- 지능캐릭이지만 홀로서기 패시브에 의해 원소 저항에 우선 투자하는 것이 강인함에 더 좋음
- 생명력 or 생명력 회복은 개인 취향 선택


[지원]

- [4]번 스킬로 골램지배를 사용하는 경우일 경우에만 광역피해 우선 투자
- 그 외의 경우에는 개인 취향에 따라 투자해도 무관함


8. 기본 플레이 요령

피의 질주 사용 시기
- 몹과 비비다가 죽을거 같을 때
- 빠른 이동이 필요할 때

주 스킬 사용시기
- 노화 스킬을 2~3회 이상 사용 시
- 해골 지배 스킬을 사용한 직후
- 독수리 흉갑 페시브가 빠진 상태
- 그 외 다른 할것이 없을 때 항상 (기절에 의한 딜 향상)

노화 사용시기
- 신단 오픈 직후 뼈 갑옷을 사용한 바로 다음 (중요)
- 원거리 몹이 보일때 (중요)
-다수의 몹이 몰린 한가운데 피의 질주를 사용하고 들어가기 전
- 기타 눈에 보이는데 노화에 걸리지 않은 적에게

해골 지배 사용시기
- 보스 잡을때
- 우두머리(노랭이) 잡을때
- 파랭이 잡을때
- 그 외 저 멀리서 해골 한두마리가 몹몰이를 막고 있어 내 근처로 소환해야 할때 (중요)

골램 지배 사용시기
- 몹몰이를 해야 할 때
- 보스 잡을 때 쿨 돌때마다

뼈 갑옷 사용시기 (중요)
- 밀집한 적진 한가운데 피의 질주 사용으로 들어간 직후
- 신단 오픈 직후
- 보스 생성 직후 공격 가능 상태가 되었을 때
- 원소회동 독 상태일 때



9. 기타

[강령술사에게 원소회동과 쿨타임 그리고 뼈 갑옷의 관계]

- 디아블로에서 유일하게 3원소 회동으로 가장 짧은 회동을 가진다

- 독 회동시 뼈 갑옷으로, 물리 회동시 증통제 출혈로 딜 상승이 되므로 사실상 1회동만 기다리면 된다.

- 뼈 갑옷의 기본 쿨타임은 10초, 독 회동이 다시 돌아오기 까지 쿨타임은 12초이지만
 이때 뼈 갑옷을 2회 사용하겠다고 6초 쿨 (40% 쿨감)을 할 경우
 희생해야 하는 강인함이 매우 크며 뼈 갑옷이 이를 커버하지 못한다.

  따라서 0% 쿨감 이라 할지라도 독 회동 이전에 뼈갑옷은 항상 돌아온다. (걱정말자)


[이나리우스 강령인데 불카토스의 결혼반지 왜 안쓰나요?]

일단 이 반지의 특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 최대 증통제 전설보석 70등급 정도의 효과를 발휘한다.

- 이나리우스 6셋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는다. (재실험 했는데 받더라구요... 죄송합니다.)

- 오라 반경이 8m 정도로 초 근접해야 발동 된다. (착용시 나타나는 오라가 그 반경)

- 발동 대상 현재 HP에 비례한 0.5% 데미지를 준다.

- 이 데미지는 무기공격력에 따라 틱당 최대 데미지가 데미지가 증가한다.
  (무기공격력의 2000% 이상의 데미지를 줄 수 없다 -나무위키-)

- 주 능력치 (힘, 지능, 민첩, 활력)에 영향받는다. (내.. 받더라구요.)

- 원소 회동의 물리에 영향 받는다.

- 추종자가 장착해도 오라는 발생한다.

- 저단보다는 기하학적인 피통을 가진 고단 보스몹을 상대로 좋다.
  보스 잡는데 1분이상 걸린다면 이 시간동안 오라가 까는 피가 3% 이상 되는듯. (체감)

- 손가락은 열개인데 반지는 3개 밖에 못낀다.

- 추종자 딜링은 제로에 가깝다


이렇게 좋은데 쓸 수 없는 결정적인 이유...

- 손가락이 3개다.

- 조건부라는 페널티가 있음에도 크리스빈의 선고와 원소의 회동이 압도적으로 더 좋다.

- 안타깝게도 몸을 비벼야 하는 입장에서 나머지 한 손가락에 화합의 반지를 껴야지만 고단 도전이 가능하다. ㅠ

- 오라 범위가 너무 짧아 초근접을 하면 졸개 몸빵을 활용할 수 없다.

- 증통제가 70등급 이상이라면 수치상으로 [불카토스 = 원소의 회동] 딜링이지만 실제 원소의 회동이 더 딜을 넣는다.


[전반적인 이나강령에 대한 이해도에 대한 정리]

- 주 딜: 증통제 (전설보석), 뼈 갑옷 (스킬)

- 보조딜: 뼈 소용돌이 (세트효과), 졸개 (해골 또는 골램)

- 딜 증폭: 갇힌자의 파열 (전설보석), 이나리우스6세트 효과 (장비), 원소의 회동 (반지), 크리스빈의 선고 (반지)

- 딜 보정: 약화 (스킬), 뼈 쐐기 (스킬)

- 졸개를 쓰는 목적: 강령술사 대신 몹의 어그로를 끌고
                       날아오는 투사체를 맞아줄 방패의 용도

- 생존: 스킬의 상태이상, 피의 질주 (스킬), 용암 영양의 내장 (전설보석), 화합의 반지 (반지)

- 추종자 기사단을 쓰는 목적: 힐과 상태이상 시전 서포터


[이나강령 기준 1인 고대균 팁]

- 잡지 말아야 능력의 할 정예 몬스터: 거한 생명력 연결 - 잡다가 늙어죽는다.

- 잡을지 상황을 보고 판단해야 하는 정예 몬스터:
                 시체청소부 - 딜좀 넣으려 하면 땅속에 들어가버린다.
                 정예로 나온 태고의 탐식자 - 피좀 까면 땅굴파서 갑옷입고 다시나옴 (무한반복)
                 빠름 능력의 원거리 정예 - 접근하면 튀고 접근하면 튀고... (무한반복)

- 특히 주의가 필요한 몬스터: 타락한 망령 - 일정 범위 내에 있으면 빨대 꼽고 피 흡수 (회피불가)
                                                범위 밖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십여마리가 콜가루처럼 흩어져서 있으면 떡실신 당함

- 원거리 투사체 대응법: 거의 대부분 비관통이므로 졸개를 방패삼아서 플레이 한다. (핵심)

- 보스의 케스팅 스킬 끊기: 골램을 쓰시는 분은 골램 스킬 포함하여 뼈갑옷으로 적절하게 케스팅을 끊어줍니다.


[고행13 일균]

00:00 ~ 00:25 캐릭 스펙 및 세팅
클리어까지 소요된 시간: 3:25

다른 캐릭에 비해 조금 느린감이 있지만 무난하게 할만 합니다.

네임드 몹 또는 몰려있는 몹에 '뼈 갑옷' 시전 하면 됩니다.
'뼈 갑옷' 쿨타임 이거나 피통 많은 네임드 또는 보스 나올경우 '시체 창' 사용하면 됩니다.



[해골 지배 이나리우스 1인 대균열 80단]

실수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ㅠ (대략 이렇게 플레이 하구나를 보시면 됩니다.)

00:00 ~ 00:44 캐릭 스팩
00:48 ~ 11:35  게이지 미는 구간
11:38 ~ 13:10 보스



[골램지배 이나리우스 1인 대균 80단]

00:00 ~ 00:30 스팩
00:35 ~ 12:54 게이지 구간
12:58 ~ 15:00 보스

이렇게 어렵게 깨는게 아닌데 맵 운이 안따라줬내요 ㅠ
너무 많이 죽기도 했지만
보스잡을때 어떻게 보스의 투사체를 무효화 시키면서 딜을 넣는지는 참고할만 한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입문 포스팅을 보고 쑥쑥 성장하다가 어느 순간에 한계를 경험하신 분들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조만간 기회가 된다면
[시즌12] 이나리우스 강령술사 숙련자를 위해 (이나강령)
이라는 주제로 한번더 찾아뵙겠습니다.


아래는 사신의 낫을 이용한 강령술사 80대균 인트로 영상입니다.
전설보석 하나는 17등급에 칼대 3부위가 박혀 있지만 장비 옵션이 안습하기 그지 없고
원소 회동도 없고 극확 극피도 낮으며
전설보석과 추종자의 선택도 잘못된 말그대로 막되먹은 80단 도전입니다.

사낫 이나리우스는 80단부터 시작하고 고대균 팟에도 들어갈 수 있는 그런 강령입니다. 

막되먹게 세팅하고 가서도 클리어 하는 80단을 보여드리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