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수정 및 재 실험


1.하수인 피해와 단일 피해는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이다 (계산 오류 및 결론 오류)

  ※제보해 주신 클래식게이머님 감사합니다 

  완벽하게 틀린 결론이 나왔었네요 (정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이교 우두머리15%, 30%, 45%로 곱연산된다 (표현의 오류)


3. 피해증폭소환수에게 100% 적용된다 (재실험)

 

오류 실험 내역은 맨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급하신 분은 맨 밑 도표만 보시면 됩니다

 

 2부 실험은 정복자 노드, 문양, 능력치가 실제로 하수인에게 적용이 되는지

 적용이 된다면 어떤 방식인지 실험을 했습니다

 절대적으로 소환수기준으로만 실험 및 평가했습니다.

 노드 이후 아이템 옵션, 문양 등의 옵션은 소환수 공격력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실험방법은 1부와 동일

 “일반 훈련용 허수아비해골전사 또는 마법학자5분동안 공격

 가장 높은 숫자와 낮은 숫자를 육안으로 확인

 

1부와 바뀐 점

 1) 630회의 표본으로는 오차율이 심하다고 판단되어 1050회로 표본을 늘림(+67%)

 2) “굴림체가 가독성이 심각하게 떨어진다고 판단되어 맑은 고딕으로 변경


단어설정 해골전사피해, 마법학자피해, 골렘피해증가단일피해로 줄여 표현

 

이교 우두머리를 코어 보드로 판단하여 가장 많은 부분을 할애

 

꼭 읽어주세요

2에서는 기본보드, 이교 우두머리, 식인, 죽음의 냄새만 확인했습니다

뼈이식, 피를 부르는 피, 피바다, 메마름은 3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문양의 경우 아이템과 연동되는 경향이 있어서 3부 이후 다룰 예정입니다

 

 

목차

노드와 노드의 관계성

노드, 문양, 기술트리와 아이템 옵션의 관계성

보드별 전설노드, 마법노드의 적용 여부




1. 노드와 노드의 관계성

- 공격 노드의 관계성


결론 대부분의 공격 노드들은 합연산 된다


- 방어 노드의 관계성


결론 방어도원소저항합연산

         피해 감소생명력 증가곱연산

평가 굳이 비교를 할 경우, 같은 수치 시 피해감소>생명력증가

         EX) 피해감소5%=생명력5.2%, 피해감소10%=생명력11.1%(미미함)

 

이하 글에서는 소환수 공격력만 초점을 두고 서술




2. 노드, 문양, 기술트리와 아이템 옵션

- 노드아이템 옵션의 관계


결론 노드아이템 옵션은 같은 증뎀군으로 합연산된다.




- 노드와 문양의 관계

결론 노드문양은 같은 증뎀군으로 합연산된다

        (노드+문양+아이템옵션)같은 증뎀군이다



추가적인 의문(망상) 툴팁에서 설명이 다른 이유는?


- 아이템 착용 시 툴팁 설명이 바뀌는가? No

   ex) 멘델른 반지(하수인 공속, 생명력) 착용 전,후 변화 없음

- 정복자 노드 적용 시 설명이 바뀌는가? No

   판단 보류 - (3부 이후 재 분석 예정)




기술트리의 숙련단일피해노드의 관계


결론 기술트리의 숙련 패시브는 정상적으로 곱연산 작동

 

평가 숙련 패시브는 굉장히 높은 증뎀 효과를 갖는다

         하지만 소환테크류 강령 중 안 찍는 사람이 없을 것으로 예상

         비교 자체가 무의미하다고 판단






2) 모든피해, 하수인피해, 단일피해의 적용

 

- 모든 피해


결론 - 모든 피해 증가는 소환수에게 30% 적용

 

평가 모든 피해는 소환수에게 100% 적용되는걸 정설로 알고 있었고

         당연히 모든피해증가므로 의심조차 안했습니다

         하지만 소환수모든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하수인에 100% 적용시 본캐릭 30%까지 합산되어

        130%로 중복 적용이 될까봐 제외한 것으로 추정




하수인 피해 증가


결론 당연히 하수인 피해 증가는 소환수에게 100% 적용





단일 피해 증가 (전사,골렘,법사 피해증가)


결론 - 당연히 단일 피해 증가는 소환수에게 100% 적용





쓸데없는 실험결과(망상)

 법사의 오른손공격과 왼손공격 횟수는 거의 일치한다 (양손잡이)

 1분 단위는 무작위성이 강하나 2, 5, 10분 단위로 늘릴시

 반반으로 수렴하는 경향이 있음

 패턴 파악 불가(급발진하셔서 연속 왼손 11번 공격 목격)

 자체 50% 확률로 주사위를 던지는 것으로 예상





3. 각종 전설노드 및 마법노드


식인보드 (부상, 정예, 식인노드)

정예 노드 실험 시 정예 훈련용 허수아비를 사용




결론 식인 30%만 적용 (증뎀 12%)

     부상당한 적에게 주는 피해 30%만 적용

     정예에게 주는 피해 30%만 적용

평가 툴팁이 제시한 30%와 일치하지만 씁쓸합니다






죽음의 냄새보드 (건강, 죽음의 냄새)

극확,극피는 3부 이후 다룰 예정


결론 - “죽음의 냄새30%만 적용 (증뎀 4.5”%)

          건강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30%만 적용

평가 전설노드 증뎀이 무려 4.5%입니다

         피해 감소 옵션준수합니다



정리 도표




마치며

 실험하는 과정에서 편집증이 점점 더 심해져서 

 전부 다 갈아엎고 새로 실험을 하다보니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다 쓰고나서 보니 중구난방으로 정리가 잘 안되네요

 

앞으로의 계획은

 3나머지 노드

 4문양

 5아이템 옵션

 6흡혈귀의 힘 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해골하고 같이 숫자놀이 하면서 갑자기 생각나는 것부터 하고 있습니다

 

흡혈귀의 힘은 시즌이 끝나면 무쓸모라서 맨~뒤입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둥글게 부탁합니다


(1부는 강령게시판에 있습니다)






오류 및 재실험 피해 증폭”, “이교 우두머리”, “하수인피해+단일피해 연산

오류 최소화를 위해 최소 2000회 이상 실험

육안 측정의 오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최소, 최대 숫자가 같은 숫자로 5회 이상 등장하지 않을 경우 시간 제한 없이 시행

(생각보다 최소,최대 데미지 숫자가 잘 안 나와서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오류 발생 시 계속 제보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심지어 오류 발생한 부분은 다시 계산할 때 또 틀렸습니다 (엄청난 산수능력...)


오류 발생 제보가 있다는 것 = 제 글을 정독해서 읽어주신 것 = 기분이 정말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