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 글을 소개하기에 앞서 히드라+눈보라 or 히드라+얼음보주 빌드에 대해 스킬, 위상, 템셋팅, 빌드의 메커니즘 등등을 이해하고 계신 원소술사 유저 분들에게 "정복자 부분"만 정보를 제공하는 글 입니다.

해당 정복자는 마법부여가 히드라+얼음보주 설정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차가운 바람을 사용하고 있어서 행운의 적중 확률을 올리기 위해 정복자에서 희귀노드 유리함 또는 전설노드 혹한의 운명을 꼭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본 정복자와는 맞지 않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행운의 적중 확률은 정복자에서 찾지 말고 아이템 옵션에서 챙겨도 충분합니다.)


6보드 6문양을 사용중이고 보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작
연소 본능
얼음폭포
마법부여 전문가
혹한의 운명
작열하는 열기

정복자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33948



시작 보드입니다. 
착취 문양을 사용하였고 민첩 29 찍고 경로를 최소화 하여 다음 보드로 갑니다.



연소본능 보드입니다.
빨간색 화살표는 민첩 or 의지력을 선택할 수 있는 경로이므로 부족한 스탯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괴 문양을 사용하였습니다. (민첩 49 투자)
문양 근처에 모든 민첩을 투자했습니다.
전설노드 연소 본능을 반드시 선택합니다.
히드라의 딜이 매우 강력해집니다.
전설노드 연소 본능은 국대화 피해와 지능이 높을수록 연소 피해가 증가하므로 최대한 극대화 피해와 지능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폭포 보드입니다.
전설노드 얼음폭포를 반드시 찍습니다. (이걸 찍어야 100단에서 덜죽습니다.)
본 정복자는 눈보라 또는 얼음보주로 적을 얼리는 것이 베이스이므로 몹이 많을 수록 보호막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보호막으로 생존하는 것입니다.
보호막을 이용하여 각종 유리한 위상을 챙길수도 있습니다.
붉은색 원은 본인에게 필요한 스탯 위주로 경로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노란색 네모는 생존을 위해 투자하였는데 딜을 더 올리고 싶다면 "작열하는 열기 보드의 연소 희귀노드"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문양은 횃불을 사용하였습니다.
횃불은 히드라의 연소 피해를 올려줍니다. (주변 의지력을 모두 투자했습니다.) 총 54


마법부여 전문가 보드입니다.
이미지를 보면 뭔가 이상해 보일텐데 하단 녹색 네모 부분은 다른 보드에서 넘어온 부분입니다.
맨 마지막 보드 소개할 때 설명드리겠습니다.
3시방향이 이전 보드에서 넘어온 위치입니다.
빨간색 화살표는 의지력이 부족할 때 지능 대신 의지력 노드로 변경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문양은 통제를 사용했습니다. (민첩 29 구매)



혹한의 운명 보드입니다.
문양은 보강을 사용했습니다. (의지력 29 구매)
본 정복자는 보호막으로 생존하므로 보강 문양을 통해서 피해 감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피해 감소 10%에서 15%로 상향된 문양입니다.
빨간색 화살표는 민첩 or 의지력 선택 가능한 경로입니다.



작렬하는 열기 보드입니다. (마지막 보드)
이 보드가 마지막으로 선택된 이유는 희귀노드 보너스가 가장 효율이 낮아서 선택되었습니다.
문양은 정령술사 입니다. (혹시 스킬 중 번개창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문양을 선택해도 됩니다.)
정령술사 문양은 히드라(화염) + 눈보라or얼음보주(냉기) + 번개창(번개) 3가지를 모두 사용해야 효율이 좋습니다.

노란색 화살표는 딜을 더 올리고 싶은 경우 "얼음폭포" 보드에서 노란색 네모칸의 노드를 회수하여 찍으시면 됩니다.
연소 희귀노드 옆에 극대화 피해 관련 마법노트까지 찍으면 극대화 피해를 30 더 챙길 수 있습니다.
극대화 피해는 "연소 본능" 전설 노드에 의해 히드라의 연소 피해도 올려주므로 딜 상승이 더 커집니다.

작열하는 열기 보드에서 위로 올라가면 "마법부여 전문가" 보드 아래쪽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해당 보드의 전설 노드를 찍기 위해 경로를 단축하기 위함입니다.





== 마법부여 전문가 전설 노드를 찍는 이유 ==
다섯 머리의 히드라가 기존보다 더 잘 나와서 연소 피해가 많이 상승합니다.
얼음보주 역시 기존보다 더 자주 발동되어 빙결 및 취약을 더 잘 걸 수 있습니다.







다른 고인물 유저분들이나 유튜버 분들의 원소술사 빌드를 보고 참고하다보니 대체로 스킬, 위상, 템셋팅 등등은 비슷비슷 합니다.

그런데 정복자는 문양은 비슷하더라도 전설 노드나 경로 등은 다양했습니다.

아무래도 정복자가 다른 셋팅들보다 복잡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솔직히 스킬, 위상, 템셋팅 보다 정복자가 가장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적의 정복자는 있겠죠.

나름 몇일동안 테스트 해봤는데 현재 사용중인 정복자랑 비교해보세요.

다른건 몰라도 요즘 디아4가 정복자 다시 찍는게 사냥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더라구요.


혹시나 히드라+눈보라 or 히드라+얼음보주 빌드에 대해 정복자 외에 다른 셋팅이 궁금하다면 드네스커드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3/17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