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이야기 했던 대로 공략을 계속 이어가 봅니다.
3페이즈부터 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페이즈가 시작되면 아마 이러한 위치로 사람들이 서 있을텐데 (땅 부셔지는거 깜박하고 그대로 그려버린..) 이때에 이동하기전에 타이탄의 심핵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심핵을 클릭 후 Shift+F를 눌러서 주시대상 지정을 해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타이탄의 등짝으로 이동해도 주시대상 지정을 해 놓은 것을 클릭하여 쉽게 심핵을 지정하여 때릴 수 있습니다.


심핵은 타이탄을 클릭했을 때에 생성되는 원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거리를 재기가 힘들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타이탄의 등짝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 사람들이 위치하여 회피가 쉽도록 합니다.


3페이즈에서도 대지장판은 나오며 쉽게 회피를 해 줍시다.


이때부터 깍인 부분을 제대로 표현해 넣었네요 ㅜㅜ 
3페이즈때에도 돌감옥은 시전이 됩니다. 땅이 좁기 때문에 사람들이 타이탄의 똥구멍부분에 매우 가까히 근접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밀치기시 떨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매우 근접했다고 생각했는데 밀치기 당한뒤에 아슬아슬하게 걸치거나 떨어지는 일이 허다하니까요.


그리고 페이즈3부터 타이탄은 5방향으로 산사태를 쓰기 시작합니다. 이때에도 일단 밀치기 당하자 마자 좌 또는 우로 이동해 주시고 난 뒤에 산사태가 지나가면 힐러분이 갇힌 돌감옥을 때려줍시다.


좀 더 때리다보면 타이탄은 시계폭탄을 시전합니다. 폭탄이 시계방향으로 생성되며 마지막에는 중앙에 폭탄이 생성됩니다.
이러한 폭탄이 생성되면 일단 가운데 폭탄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시다.


가운데 폭탄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타이탄이 5갈래 산사태를 쓰는데 이 산사태를 좌 또는 우로 이동하여 회피해 줍시다.


타이탄의 산사태 시전이 끝나면 바로 다시 중앙으로 이동해 줍시다.


그러면 폭탄이 터지기 시작하는데(산사태 시전후 즉시 터질겁니다 아마.) 폭탄이 터져서 뭔가의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나고 있는 곳으로 바로 달려 갑시다. 그리고 모든 폭탄이 터질때까지 기다리시면 시계폭탄 패턴이 클리어 됩니다.
이 시계 폭탄의 경우 회피가 매우 중요한데 만약 폭탄을 많은 사람들이 맞아 버리면 힐러분이 힐을 하기가 힘들어져서 이 뒤에 바로 시전되는 타이탄의 전체기술에 말 그대로 '분쇄'가 되버립니다. 그러므로 이 폭탄 패턴에는 최대한 맞지 않도록 노력합시다. (물론 떨어지는게 가장 문제입니다. 떨어지면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까요. 떨어진 사람도, 위에 있는 사람도.)


4페이즈가 시작되고 난 뒤에 얼마 되지 않아서 '쫄(화강암 감옥)'이 생성됩니다. 쫄이 생성되면 부탱분이 쫄을 몰아 오시는데 이때 다른 분들은 그림에 있는대로 이동합니다.


이동을 한 뒤에는 이렇게 배치되게 됩니다. 쫄을 잡으면 생각보다 큰 크기의 디버프존이 생성되는데 이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근딜러분들은 쫄로부터 최대한 떨어진 위치에서 딜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쫄은 둘다 비슷한 시기에 거의 동시에 잡아주시는게 부탱하시는 분 입장에서 편합니다.


이게 바로 4페이즈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 나가거나 떨어지는 십자폭패턴 입니다. 십자폭이 생성되면 딜러분과 힐러분은 딜과 힐을 멈추고 중앙의 폭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타이탄이 5갈래 산사태를 시전하는데 이때 힐러분과 원딜러분들은 7시 방향으로, 근딜분들은 5시 방향으로 산사태를 회피합니다.
그 뒤에 산사태가 시전되고 십자폭탄중에서 첫번째 폭탄이 터지면 힐러와 원딜러분들은 빠르게 6시로 이동하고 근딜러분들은 3시로 이동하여 바로 쫄들에게 딜을 합니다.


그 후에 십자폭탄 중 나머지 폭탄들이 터지면 원딜러분들과 힐러, 근딜러분들은 다시 타이탄의 뒤로 이동합니다.
이는 십자폭탄 이후에 나오는 대지장판, 산사태, 돌감옥들을 쉽게 회피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패턴들은 3페이즈와 동일하게 회피합니다. 다만 쫄이 죽고 나온 디버프존으로 회피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그렇게 3페이즈의 패턴들을 회피하면 또 다른 특수 패턴이 나오는데 바로 이중장판 입니다.
처음은 그냥 장판과 같이 한곳으로 회피를 하고


또다시 이동한 위치에 장판이 나오면 다시 원래 있던 위치로 복귀합니다. 이런식으로 회피하면 장판이 퍼지지 않게 회피가 가능합니다.
그 뒤로 세줄폭탄이 나옵니다. 이 폭탄은 진타이탄이나 그냥 타이탄에서 나왔던 것 대로 마지막 폭탄이 생성된 위치로 간 다음에 처음 생성된 폭탄이 터지면 처음 폭탄이 있던 위치로 돌아오면 됩니다.


그 뒤에 나오는 패턴들 중에 또다른 4페이즈의 특수 패턴으로 전체폭탄이라는 패턴이 있습니다.
폭탄이 한꺼번에 생성되는데 이때에 한개의 폭탄을 지정해서(보통 타이탄과 반대편에 있는 폭탄을 부숩니다) 그 폭탄을 극딜하여 부숴야 합니다. 


폭탄을 부수다 보면 타이탄이 사람들 있는 곳에 장판을 시전하는데 이 장판은 맞지 말고 피한 다음에 다시 돌아와서 폭탄을 부숩니다.

이 패턴을 마무리 하면 타이탄은 다시 쫄을 소환하고 4페이즈의 처음 패턴부터 다시 반복하여 시작합니다.

이때에 사람들은 쫄을 무시하고 타이탄을 극딜하는 일이 많습니다. 타이탄의 체력은 아마 이떄쯤 되면 거의 바닥일 것이므로 리밋을 박으면 거의 잡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림판으로 그려서 설명해본 타이탄 공략을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타이탄 공략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집중력이기에 집중있게 공략을 하신다면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을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그럼 꼭 극타 클리어 하시길 바라며 이 극타 공략 가이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