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에서 퍼온 글입니다.

 

 

 

다들 아시지만, 뉴비를 위해 적는 전장 팁.


¤ 왠만하면 요격기가 나오지 않는 중앙타일엔 가지 마세요.
- 양세력의 공격을 동시에 받게되는 중앙타일엔 가지 않는 게 좋습니다.

¤ 1위 세력(우리 세력이 1위일 경우 2위세력)만 때리세요.
- 괜히 꼴지세력 심기를 건드려서 좋을 것도 없을 뿐더러, 꼴지세력과 다투다간 1위 세력이 끼어들어 점수를 맛있게 냠냠합니다. + 화력분산


그리고 아래것은 전장의 기본 행동 순서이며, 상황에 따라 본인 또는 오더의 판단에 따라 재량껏 바꾸시면 됩니다.

1. 흑마 또는 솬사가 1위 세력에 광역 매즈를 건다.

2. 탱커가 1위 세력쪽으로 먼저 가서 상대 힐러를 한명씩 붙잡고, 늑대우리하듯이 두들겨 패서 캐스팅을 못하게 한다. (투탱 기준이며, 원탱이면 오더나 탱 재량에 따라 알아서 수정)

3. 딜러는 따라가서 힐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적들을 '가까운 순서대로' 공격한다. (점수획득의 목적보다는 땅따먹기가 더 중요하기 때문. 힐러가 가까히 있다면 thx. 흑마는 이탈기가 있어서 강력한 기술 퍼붙는다고 잘 죽어주지 않는다.)

4. 힐과 음유는 옆방향에서 '오는' 2위세력을 물의 오라나 수면, 과중력따위로 견제한다. (공격하러오지 않는다면 무시)

5. 어느 클래스든, 절대로 계단까지 적을 추적하진 않는다.

6. 요격기가 나오면 힐러는 매크로를 통해서 알려주고, 모든 클래스는 매크로를 듣는 즉시 요격기 회수에 집중한다. ( 1위세력은 계단까지 몰려있으니 못먹게 되고, 나머지 세력이 3점씩 획득하여 점수차를 줄이는 구조입니다. 당연히 72인에선 요격기3점 챙기는 보다 적 점사하는 게 점수획득이 빠르기 때문에, 힘들게 형성한 라인을 부수고 요격기를 먹는 이 방법이 썩 좋다고 생각진 않습니다.)

7. 요격기 회수가 끝나면 1부터 반복.

(+ 흑마가 상대 힐을 재우고 탱딜이 같이 딜러 잡으러 가는 방법도 있지만, 재운다고 자는 힐이 아니므로..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 음유가 상대힐 툭툭치면서 캐스팅을 끊는 방법도 있습니다.)


리밋팁.

- 원딜기준, 요격기에 리밋을 날리고 좀더 딜을 가해서 점수를 얻을 시에 리밋게이지가 50%이상 다시 찹니다. (리밋만 날릴경우, 딜이 부족해서 점수를 뺏김)

- 여러 원딜이 동시이 원딜리밋을 날려 대박낸다는 것은 손발이 잘 맞출수 있는 상황이 아닌 한, 별로 좋은 생각 같진 않습니다. 그러나 다굴구도일때 상대세력을 광역으로 밀어내는 용도로 날리는 것은 그렇게 나쁜것 같진 않습니다.

- 혼자 적진에 달려가 사기고양버프를 받은 적을 근딜리밋으로 끝장내고 유유히 빠져나온다는 것은 딜러의 로망을 자극하지만, 사기고양버프를 획득한 상대는 근딜리밋 한방에 죽어줄 정도로 (경험적&실력적으로) 약하지 않습니다. 둘 이상이서 점사하다가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 근딜리밋은 사용자의 뒤쪽으로 달려가면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 각종 매즈 및 도트는 힐리밋으로 제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