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두서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알아들을 수 있게 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은 임전무퇴 오프닝과 18초 프리팝 오프닝을 숙지 했음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홀리드랍도 숙지 해놓고 읽으시면 좋지만 모르셔도 추가로 설명 기재하겠습니다.
*이 공략은 딜을 잘 뽑는법 보단 안전하게 패턴을 처리함에 집중했습니다.
*그래도 잡미숙은 이 공략대로 못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극만신 및 여러 컨텐츠에서 충분히 숙련을 한 후에 공략을 흡수 하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영정식 / 오미루식 둘다 해봤으나 공팟 국룰인 오미루식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4층은 영정)


*이 층에선 홀리드랍 및 18초프리팝을 숙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정
210208 : 가독성 관련 목차 추가, 오타 수정, 목차마다 크기 및 굵기 변경
210208+ : 제목 수정. 1층이 뒤로씹혀서 앞으로 옮김
210209 : 1새 생존기 수정



희망의 낙원 공명편(영웅) 1층 : 라무
난이도 : 4~4.5/5


타 직업에 비해 1층에서 나이트가 갖는 장/단점

장점
- 탱교대가 없어 스탠스를 관리 안해도 되며 도발도 안해도됨.
- 기둥 처리를 하지 않아도 됨.
- 따로 구슬을 먹어야 하는 패턴 (번개폭풍 및 충전열뢰) 때 따로 구슬을 먹을 필요가 없음(항상 먹어져 있으니)


단점
- (시방)새 얘 혼자 난이도 다올림





1) 구슬 먹는 타이밍

오프닝
 -오프닝떄 1~2개 미리 먹어두면 편합니다.

1새 처리 후
 -1새를 처리 후 하나를 더 먹어주면 피증없이 구름까지 처리가능합니다.

익시온 돌진 직후
 - 익시온 돌진 후 MT에게 통타 후 열뢰가 옵니다.
열뢰때 구슬이 새롭게 팝업되므로 본진으로 돌아오면서 보이는 가까운구슬을 모두 꾸역꾸역 드십쇼.
어차피 새로 생성되는 구슬입니다. 3개까지 먹어도 무관합니다. 오히려 3개까지 먹는게 베스트입니다.
열뢰때 2스텍으로 낮아지므로 번개폭풍 전에 하나 드셔주시면 됩니다.
(그럼 번개폭풍 처리후 오는 2새때 편안하게 구슬 하나만 먹고 처리 가능합니다.)

2새 처리 후
 -2새 처리후 14연 번충이 오고 1퓨리를 대비합니다. 14연 캐스팅때 구슬 하나 먹어줍니다.

1퓨리 처리 후 ~ 체인 라이트닝
 -1퓨리 처리 후 본진으로 돌아올때 아마 위에 방식대로 했다면 현재 2스텍에 남은시간이 얼마 안남았을 겁니다.
이떄 최대한 빠듯하게 시간 얼마 안남았을때 하나 더 먹어주면서 3스텍을 만들어 줍니다.
 - 그 뒤에 체라가 올텐데(알바아니고) 통타후 열뢰가 오는데 이때 구슬스텍을2로 만들어줌과 동시에 구슬을 하나 먹어서 3스텍을 만들어줍니다.(아마 시간이 빠듯할텐데 바쁘게 드셔야합니다.) 그러면 바로 3새가 시작됩니다.

3새 처리 중
 - 3새 처리때 번개폭풍 맞고 하나정도 더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무빙중에 구슬2개먹는 분들도 가끔 계셔서.

2퓨리 전
 - 14연속 번충캐스팅땐 항상 구슬 하나더 드시면 됩니다(2퓨리 대비)

2퓨리 직후
 - 2퓨리 후 충전 열뢰가 오는데 가까이에 있는 구슬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탱커는 구슬 안먹어도 안죽으므로 자신이 딜에 미쳐있는 사람이다. 하시면 그냥 드시지 마시고 딜하십쇼. (힐러들의 따가운 눈초리는 자신의 몫입니다. 그냥 빠르게 가까운거 드시는거 추천)

위의 방식대로 하신다면 구슬을 최소한으로 먹으면서. 멀리있는 구슬을 굳이 먹을 필요도 없으며(가까이있는 구슬만 파티원들이 다 먹어버리지 않는 이상은. 여러분 나이트 배려좀 해주세요...) 가장 구슬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2) 생존기 / 뎀감기

크게 5개로 나누겠습니다. 1,2,3새,1퓨리,2퓨리)
오는 패턴 순서대로 정리하면.

1새 : 두번째 열뢰때 [철벽+경계]를 올리고 탱버때 방벽을 올려줍니다. 맞자마자 앙갚과 중재를 써준다면 멘탱과 힐러가 감사해줄겁니다.

2새 : 철벽과 방벽을 올려줍니다.

1퓨리 : 경계와 방벽을 올려줍니다.

3새 : 천무탱버때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유는 힐러들이 바빠서 당신을 신경쓸 겨를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때 힐러들의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2퓨리 : 철벽, 경계, 방벽 3개를 다 올려줍니다. 익시온과 라무가 선이 연결될때 철벽 경계를 올려주면 안전합니다.



3) 새 운전

1새 : 난이도 (1/5)  함께오는 기믹 : 통타 / 열뢰
너무 쉽습니다. 중간에 운전을 방해하는 기믹이 오지도 않습니다. 그냥 라무 주변을 빙글빙글 천천히 돌아줍니다.

2새 : 난이도 (3/5)  함께오는 기믹 : 통타 / 번개폭풍
중간에 계단형 선도가 옵니다. 어느정도 센스가 필요하니 다른 사람들과 겹쳐서 깔고 가시면 베스트 입니다.(보통 멘탱이나 라무 6시쪽에 깝니다.)

3새 : 난이도 (5/5) 함께오는 기믹 : 번개폭풍 / 계단형선도
정신나간 3새입니다. 하필 탕약 타이밍이라 딜로스를 내기도 싫으실겁니다.
일단 임전무퇴 오프닝을 틀리지 않으셨다면 이때 정확히 임전무퇴 타이밍일 겁니다.
이때 임전무퇴 시간이 10초 아래로 내려간다면 바로 전력질주를 키십쇼(안정성 증가) *이 전까진 별로 안위험합니다.
꿰검을 넣자마자 안식넣고 근딜의 영역에서 벗어나십쇼. 그곳은 절때 안전하지 않습니다. 멀리서 성령치면서 12초동안 안전한곳에 계십쇼.
그러면 고백기도 넣을때까지 정확하게 계단형 선도까지 유도가 될겁니다. 그렇게 안전하게 본진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만약 꼬이셨다면 두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초보자용 : 그냥 멀리서 방패를 던지십쇼. 그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숙련자용 : 주변 근딜과 탱커의 위치를 확인 후 돌진박고 딜하면서 계단형 선도를 처리하십쇼.

사실 평타딜까지 생각하면 끝까지 붙어있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가장 안전한 처리법을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질문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십쇼.



4) 번외. 쩌나가 되고싶어용


1. 중재를 잘 주는 나이트가 됩시다.
나이트는 중재라는 굉장히 서브탱커다운 뎀감기가 있습니다
통타때 꾸준히 넣어주기만 해도 1인분입니다. 하지만 타 층에 비해 굉장히 평타가 잦은 1층에선 중재가 과유이득입니다.
가장 대표적일때가 번개구름 처리후 넉백처리와 동시에 중재를 넣어줍니다.

참고로 중재는 평타 2대정도만 뎀감해도 이득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레이드가 패턴 - 평타2대 - 패턴 의 공식이 있으므로. 충의가 남는다면 패턴후에 중재를 하나 던져주십쇼. 충의가 넘치는것보다 5만배 이득입니다. 아니 0에서 5만곱해도 0이지? 쨋든.


2) 감싸기를 잘쓰면 무수한 존경의 세례를 받습니다.
이건 선택사항입니다. 2층을 제외하곤 감싸기를 쓰는 택틱이 없으니까요. 사고 대비능력입니다.
쉽게말해 파티원 체력을 확인하는 나이트가 되자. 입니다.
광역이 오는데 피가 너덜너덜한 파티원이 있다면 깔끔하게 감싸기를 넣어줍시다.
이건 힐러하시다가 나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잘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1층에선 구슬을 먹지않은 사람을 구제할 수 있습니다. 2퓨리 후 충전열뢰때 구슬을 먹지않는 인원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때 감싸기 한번 걸어주면 너무 고수~(대신 방벽하나는 올려주세요)


3) 번개사슬에 사고가나면 달려가줍시다.
이것도 선택사항입니다. 애초에 사고를 내는 사람이 잘못인 겁니다.

보통 사고가 난다면 D3이나 D4가 급사를 할거에요. 그러면 그냥 달려가서 방패던지면서 처리해줍시다.
물론 딜갱신을 해야한다 하면. 그냥 리트가 답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밍이나 미숙팟, 클목팟이라면 이렇게라도 진도를 쭉쭉 빼야합니다. 당신은 캡틴아메리카에 빙의해서 딜을 포기하고 체라 유도를 해주시면 파티원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만약 체라 유도법을 모르신다면 유감... 굳이 이런 쩌나가 되기위해 D3/D4 공략법을 볼 필요는 없습니다.
애초에 사고가 난다는것을 상정하면 끝도 없거든요. 본인 할것만 잘하면 됩니다.




5) 딜관련

1층에선 단 한번도 홀리드랍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개인적으로)
저만의 가장 안전한 택틱을 사용하기 떄문인데. 이때 알려드릴것 몇가지만 알려드릴께요.

익시온 돌진때 간단한 tip
익시온돌진때 넉백 후 바로 앞으로 달려도 됩니다. 이미 판정 끝났어요.

1퓨리때 어디까지 딜을 넣어야 하나요?
1퓨리 전에 정확하게 고백기도 넣고 꿰검넣고 회환의검을 털고 있을 겁니다. 이때 회환을 다 터십쇼. 그리고 라무가 북쪽이나 남쪽으로 순간이동을 할겁니다.
이때 바로 돌진 넣어주고 1(재빠른 검격),2(폭도의 검격) 까지만 치고 방벽올리고 버티기 눌러줍니다.
밀려나고 전질키고 임전키고 바로 라무한테 꿰검 넣어주면 딜사이클에 변동이 없습니다.
굳이 돌진넣고 3글쿨넣다 버티기씹혀서 파티 터질일도 없고 안전하게 1,2만 치니 더 좋습니다.

그림 2퓨리때는요?
위의 방식을 채용했다면 2퓨리 전엔 정확하게 고백까지 칠 수 있습니다. 고백넣고 바로 버티기 하십쇼. 한대충을 위해 1번까지 칠 수는 있지만 그러다 버티기 씹히면 님때문에 리트나는겁니다.

3새때 참고(그냥 참고하라는 이야기)
3새때는 평타를 위해 가까이 있는것이 좋지만 위의 말대로 본인이 새 운전이 미숙하다면 안식치고 멀리 가버리시는걸 추천합니다.


6) 마치며

처음으로 써보는 공략글인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다른 나이트들을 보면서 아쉬운점이 있었고 굳이 이런걸 파티 내에서 꾸역꾸역 알려주는건 오지랖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글을 쓰게 되었고 많은 영식 나이트 유저분들의 질이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2층은 이 글 반응이 좋거나 원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올리겠습니다.
만약 가독성이 떨어지거나 잘못된 점 지적 등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추가 질문사항 모두 받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 프프로그는 따로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굳이 검색하신다면 인벤닉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