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 서버 단설빈입니다.

방송에서 욕설을 들었다는 사실을 알자마자 지인을 통해 파티 끝나고 연락을 취하려고 했는데 이미 접속 종료하셨더라고요. 다시보기 방송 지울 시간은 있으셨고 시간이 지났는데, 댓글이나 제게 연락하실 생각은 전혀 없으신거 같아서 이렇게 사사게로 올립니다.

사건은 5월 26일 8시 30분 절바하 파밍 파티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저는 소환사였고 Link님은 전사, 같이 디코중이시던 Zelda'님은 나이트였습니다.
(닌자였던 도끼는아름다워님은 해당 방송을 보고 계신 시청자였습니다.)







해당 부분 영상과 채팅 내역입니다.
(같이 진행한 아모, 이브, 건브레이커, 도끼는아름다워, 달콤 다섯 분은 사건과 무관한 분들입니다. 영상에 파티원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채팅 내역에 닉네임은 따로 지우지 않았는데, 사건과 관계없는 다른 분께는 사과드립니다.)

1. 첫 화염구 조율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학자가 화염구 대상자였습니다.
2. 백마와 소환사(작성자)가 같이 맞지 않아서 리트가 났습니다.
3. 공팟에서는 보통 힐러 둘이 조율한다는 것을 떠올린 제가 사과했습니다.
4. 공대에서 하던 방식대로 습관적으로 했다 죄송하다 집중하겠다고 재차 사과했습니다.
5. 그 사과를 보고 방송중이던 전사(Link)가 "공대충새끼들 대가리를 다 깨버릴수도 없고 씨발" 했습니다.

첨언하자면 절바하 공팟이 처음은 아닙니다. 공팟으로 우상 7개 정도 챙겼고 Link님과 예전 파티에선 아무 일 없이 잘 클리어했던거 내역도 있으니까 기억할테죠. 제가 헷갈려서 실수한 바람에 일어난 초반 실수고 사과는 충분히 했다고 생각합니다.

Link님, 제 사과가 부족했나요? 도게자라도 할 걸 그랬나봐요.
본인이 트위스터 회오리 밟고 사과 한 마디 없으실때도 그러려니 했습니다.
풀영상에는 있는 그 전 트라이때 디코 같이 하시던 Zelda'님이 군룡에서 터트리셨을 때도 별 생각 없었고요.
실수는 다들 1번 정도씩 했었고 파밍팟이라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실수가 맞다고 재차 사과드렸는데 굳이 대가리를 깨버리셔야 했을까요?
시간을 확인하니까 "공대에서 하던대로 습관적이었다 죄송하다 집중하겠다" 보고 하신 말씀이네요.
그 뒤에는 다른 공팟 나이트님 닉을 언급하면서 열심히 욕하셨고요.

영상은 내리시면서 제게 연락할 생각은 없으셨던 Link님, 디코로 같이 쿵짝 맞아 욕하시던 Zelda'님.
제발 다른 파티원한테 쌍욕하면서 방송하실 거면 사전에 방송한다고 고지라도 해주세요.
스트리머에 관심을 가진 적도 없었고 방송을 해도 상관없다 생각했는데,
방송을 켜고 대놓고 욕먹는건 좀 다른 얘기라고 생각합니다.





Link님이 채팅으로 빈정거리신 이후에도 지인도 있어서 참고 열심히 했어요.
저도 사람인지라 멘탈이 흔들려서 트리니티에 실수해서 죽긴 했지만, 쇠약 단 상태로 제 미터기 기준 금바하 1등 찍고 클리어했고요. 방송으로 쌍욕하고 있는 사실을 알았다면 그냥 안하고 나갔을 겁니다.

제가 자게에 쓴 게시물에 다른 분들 말씀을 보니 방송으로 파티원 욕하시는거 상습범이던데, 절바하, 절테마 공팟을 많이 다니신다길래 공팟을 다니시는 분들도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3줄 요약]

1. 조율 안된 부분 실수한 작성자가 재차 사과했으나 방송에서 Link와 Zelda'에게 쌍욕먹었습니다.
2. 정작 Link 본인이나 지인 실수할 땐 아무 말을 하지 않습니다.
3. 제보에 의하면 파티원에게 쌍욕/자기 실수엔 관대한게 일상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