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헝그리피파 입니다. 이번 주는 다시 한번 수비수를 소개해 드리네요!

그 주인공은 제레미 마티유입니다. 하지만 마티유는 수비수로 쓰기보다는 주로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용되는 선수입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바르셀로나로 이적하기도 했죠. 이 선수의 특징은 큰 키와 빠른 발입니다. 선수 능력치를 한번 보실까요?


선수에 대한 설명은 +6카드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피파온라인3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피지컬적인 능력치를 먼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190의 큰 키, 몸무게는 82kg이고 체형은 보통체형입니다. 몸싸움을 할 때 압도를 한다는 느낌이 든선수입니다. 저도 마티유를 사용하면서 다시 한번 느꼈던 점은 능력치가 다가 아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미드필드 진영에서 13시즌 이브라히모비치와 몸싸움 과정에서 한 경기에 세 차례나 이겨내는 모습을 봤고 다른 선수들과의 경합에서도 '이게 뭐야?'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피지컬 적인 면에서 뛰어난 선수입니다.

다른 장점을 알아보자면 위에 말씀드렸듯 저는 마티유를 수비형 미드필더에 많이 활용합니다. 높은 스태미너, 준수한 수비 그리고 슛 스탯 또한 높습니다. 슛 스탯은 골 결정력이 66으로 낮기 때문에 의아 하신분들도 계실 텐데요. 보통 수비형 미드필더가 슛을 때리는 경우는 중거리 슛입니다. 골 결정력이 낮더라도 슛 파워, 슛 커브, 중거리 슛이 높기 때문에 감아 차기 슛을 시도했을 때 높은 성공률을 보입니다. 짧은 패스와 긴 패스 그리고 시야 또한 높은 스탯을 가지고 있는 마티유 선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수비도 좋지만 수비형 미드필더에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티유의 히든특성에는 'Early Crosser'이라는 특성이 있는데요. 얼리 크로스 존에서 올리는 크로스의 정확도가 증가하는 히든 특성입니다. 윙백으로 사용하시려면 참고 하는 게 좋겠네요. 눈에 들어오는 히든 특성이 하나 더 있네요. 'Long Shot Taker'라는 특성입니다. 중거리 슛의 성공률을 증가시키는 히든 특성으로 멀리서 중거리 슛을 많이 시도하는 유저분들에게 좋은 특성이네요.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이라며 항상 제가 느낀 단점을 말씀드렸지만 마티유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단점은 굳이 정말 굳이! 뽑자면 골 결정력이 66이라는점(?)을 뽑고 싶습니다. 수비형 미드필더가 갑자기 엄청난 드리블을 수비수를 모두 벗겨내며 박스안에서 '마무으리!'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하하하!

오늘은 09마티유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피지컬이 뛰어난 선수이며 모든 스탯이 준수하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오늘 소개한 마티유 잘 사용하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