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을 만드는 방법은 역순으로 . 계산하면 쉬워 보입니다 .
대전을 하다보면 한타때 너무 쉽게 녹아서 . 방어에 중점을 둔 케리건입니다 .

동화작용을 키우는 케리건입니다 .

  동화 작용

1 - 휘몰아치는 손아귀를 버리고 . 막기를 선택하였습니다 .
2 번 막아주는데 . 2 번 방어하는 동안 강한 공격력을 넣어서 .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보조역활을 합니다 .

  1레벨 - 막기


4 - 중독도 좋은데 . 중독 사용시 케리건 공격으로 입력이 안 되는지 
방어막 상승이 되지 않습니다 . 
광역으로 자잘한 데미지를 올려 . 방어에 도움을 줍니다 .

  4레벨 - 군단의 분노


7 - 너무 방어에만 집중하면 . 데미지가 약해지기 때문에 공격력을 넣었습니다 . 
강하게 때리는 만큼 방어력도 대폭 상승합니다 .

  7레벨 - 불타는 공격


10 - 울트라리스크도 사용해보았는데 . 울트라리스크는 쓰고 후방지원용 같아서
혼돈의 폭풍을 사용하면 . 방어력도 오르고 강력하게 전체딜이 들어갑니다 .

  10레벨 - 혼돈의 폭풍 (R)


13 - 많이 때릴수록 방어력이 오르기 때문에 . 공격쪽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
방어 12 초는 . 방어가 무제한이라면 올리겠지만 . 방어막이 6 초를 버텨줬다면 기적입니다 .
12 초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13레벨 - 이중 타격


16 - 보호막 100% 증가를 실험해 보았는데 . 10 에서 20 % 로 증가가 되지 않는다는 조언에 .
과출력으로 바꾸었습니다 . 스킬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

  16레벨 - 과출력


20 - 역시 공격쪽에 투자를 하여 .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올려줍니다 .
( 궁극기는 타격당 5 방어막 x 타겟수인데 . 하위스킬들이 일반공격에 비중이 높기 때문에
폭풍의 분노쪽이 방어력 생성에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

  20레벨 - 폭풍의 분노


케리건이 대쉬가 없는데 . 순간이동을 못 찍는게 약간 아쉽습니다 .

아쉬운 스킬들 

  1레벨 - 휘몰아치는 손아귀 (E)

  20레벨 - 폭풍의 번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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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라서 좋은 스킬트리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
팀에 처음하는 분들이 섞여도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
쉽게 죽지 않습니다 . 

케리건 콤보는 [ 칼날 ] [ 평타 ] [ 원시 ] [ 평타 ] [ 강습 ] 이 좋아 보입니다 .

[ 강습 ] 을 먼저 쓰면 도망가 버리고 . [ 칼날 ] 은 너무 늦게 나가서 맞추기가 힘듭니다 .
[ 칼날 ] 의 또 하나의 단점은 사거리가 짧아서 . 무빙하다 캔슬이 잘 됩니다 .

  칼날 관통

  원시 손아귀

  강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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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하나 찍어 왔습니다 .
댓글을 참고로 . 이단옆차기님이 분석하신 케리건도 해보고 .
울트라 케리건도 해보고 . 스킬로 12 초도 찍어보고 . 이것저것 찍으면서 케리건을 실험해 보았습니다 .

제가 느낀점은 케리건은 혼자 다니는 영웅이 아니구나 .. 입니다 .
서폿이 보호막이나 힐을 해줄때 강력한 공격이 들어갑니다 .

이런 케리건이 고정멤버가 아닌 . 랜덤 솔로 대전에서 방어 케리건으로 혼자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
한타 참여도 리플레이로 연구를 해보니 . 상대방의 광역궁이 소비됐을 때 들어가면 쉽게 녹지 않습니다 .
그렇다고 공격력이 약하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
공격력이 높아져서 . 방어막이 생기는 형태라 . 1 대 1 로 붙어도 전혀 뒤지지 않습니다 .

체감상 방어 케리건의 생존률과 한타 참여율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
그보다 우선적인 것은 팀 조합 이라는 생각입니다 .

케리건은 후퇴스킬이 없기 때문에 . 레이너 ( 마린 )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
그만큼 어려운 챔프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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