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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23 12:41
조회: 10,881
추천: 4
매칭 시스템 개선출처: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4p4l4u/hl_matchmaking_might_still_be_broken/d4i9pkv
![]() [-]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다들 안녕하세요,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려드리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저희는 최근 "겨우 15초밖에 안 걸린 매칭이었는데, 이런 매칭이 되어버렸습니다. (매칭 ㅈ망 스크린샷)"와 같은 피드백을 상당히 많이 받았습니다. 이 일은 일어나선 안 되는 일이죠. 저희는 가능한 한 많은 신고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그러면서 저희가 했던 테스트와 공식에서 벗어난 몇몇의 결함이 드러났습니다. 지금까지 저희는 대기열에서 예상보다 긴 시간 기다렸던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잡아주는 것을 주요 해결점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로 인해, 저희는 시스템이 플레이어를 대기열에서 벗어나 게임을 잡아주도록 몇몇의 규칙을 완화했습니다. 여러분이 볼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예로는, 5인큐가 1인큐로 구성된 5명을 상대하는 것입니다. 1인큐 5명은 1인큐 5명을 상대로 만나야 하지만, 5인 그룹이 충분히 긴 시간동안 상대를 찾지 못하면, 저희는 이들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상대로 1인큐 5명이 잡히도록 했습니다. 여러분이 이런 글을 작성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매 게임은 "이 게임은 완벽했어."라고 느껴져야 합니다. 하지만 로딩 스크린이 나타났을 때, 여러분은 2레벨이 40레벨들과 잡히거나, 2지원가 팀을 상대하는 지원가가 없는 팀 같은 불균형을 목격하게 됩니다. 저희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얼마나 매칭을 기다렸는지, 어떤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매칭이 되었는지에 대해서 보여주지 않습니다. 기본 배경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매치메이킹 시스템은 (아주 기본적인 수준에서) 한 파티를 구성할 때 대기시간과 같은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어울리는 플레이어들을 같이 매칭해줍니다. 이런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저희는 새 랭크 시스템에 새로운 것을 시도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매치메이킹처럼 어떤 등급들이 이 그룹에 참가할 수 있도록 결정하는 것이 아닌, 각각의 그룹이 참가 가능한 등급의 범위를 갖고 매칭을 시작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 변경으로 아래와 같은 일이 더 잘 일어나도록 보장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대부분" 이라는 말이 문제입니다. 매치메이킹 시스템에는 플레이어들이 얼마나 기다리더라도 거역할 수 없는 절대적인 조건이 두 가지 존재합니다.
이 밖의 모든 조건들은 플레이어들이 하염없이 기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유연성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각 게임 모드별로 서로 다른 매칭 조건 우선순위가 있으며, 영웅 리그의 경우에는 등급 조건이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입니다. 특정한 한 예로 설명드리자면, 이 글에 달린 스크린샷 중 싱가폴 서버의 매칭에서 2명의 그랜드마스터 유저가 8명의 브론즈 2, 3과 매칭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게임이 매칭되었을 때, 몇몇의 다이아몬드 플레이어들도 대기열에 존재했거나 싱가폴 서버와 매칭되기에 핑이 좋은 플레이어들도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각각의 등급이 1 구간씩 차이나는 유저 8명은 없었습니다. 그 그랜드마스터 파티는 등급 조건이 무시될 만큼 긴 시간을 기다렸고, 그 이후에는 함께 게임하기에 알맞는 8명의 플레이어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랜드마스터라는 것을 무시하면서), 그리고 브론즈 등급 게임에 들어가버린 것입니다. 이는 흔치 않지만, 지속적으로 작은 플레이어 그룹에 영향을 끼치는 매우 끔찍한 경우입니다. 해결책은 트레이트-오프 입니다. 저희는 매치메이킹 시스템에서 등급 조건이 다른 조건들과 비슷해지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는 저희가 누구를 위해 매칭을 만드느냐로 정의됩니다. 이것으로 저희는 지금처럼 매칭이 끔찍해지는 경우를 대부분 제거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조건은 플레이어들이 항상 다이아몬드 1 플레이어들과만 매칭된다고는 보장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높은 수준의 플레이어들은 좀 더 넓은 등급대의 플레이어들을 보게 될것입니다. (예를 들면, 마스터 등급 플레이어들은 다이아몬드 4를 만나거나, 극단적인 경우에 한해서는 플래티넘까지 만나게 될겁니다.) 저희 생각에는 트레이드-오프가 제 역할을 할 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언급하지만 저희는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시공의 폭풍에서 행운이 함께하시길! ---------------------- 요약 현재 시스템 : 비슷한 유저들끼리 그룹을 잡고 매칭함.(브론즈 2,3유저들을 모아 그룹을 만들고 나머지를 기다리는 방식)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등급조건을 무시하고 그룹들 간 매칭을 잡음 개선 시스템 : 대기열에 미리 등급제한이 적용되는 그룹을 만들고, 조건에 해당되는 유저들을 이 그룹안에 넣어서 매칭. 제가 이해한 바로는 이렇습니다만. 혹시 틀리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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