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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25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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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
탈것 속도변경에 대한 개발자의견원문 : http://us.battle.net/heroes/en/forum/topic/20748844838#1 안녕하세요,
게임스컴 빌드에서 볼수있었던 탈것 속도변경에 대해서 많은 논란이 있는걸 알고있습니다. 모르셧을수도 있겠지만, 탈걸 속도를 40%->30% 로 감소했고 추가로 동등한 파워(equivalent powers)들의 숫자도 조금 조절했습니다. 이 변화들은 이번주 PTR서버로 올것이고, 여러분들이 변경된걸 경험해보고 어떻게 느끼실지 매우 기대됩니다.
저희가 왜 이런 변경을 진행하는지 이해를 돕기위한 이유(insight)를 알려드려고 알렉스 네이먼(Alex Neyman), 저희 게임디자이너중 한명이 이렇게 적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팀 난투/한타집중(team brawler) 게임 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바꾸려고 하는건 아닙니다. 많은 내부 테스팅을 거치고보니, 이 변경은 전략적으로 가능한 선택권 몇가지와 유저분들이 게임중 결정하는 흥미로운 선택들에게 작은 (건강한/좋은쪽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 희망적으로(hopefully), 이 변경이 1vs1 과 2vs2 구도를 지속적으로 연장시킬겁니다 전장의 환경(event)에 따라 조금은 다르겠지만요. 갱킹은 물론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항상 효과적이지는 않기때문에 갱킹이 들어오는게 이득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조금더 고민해봐야할것입니다 · 탈것이살짝 느려지면, 상대방이 미니맵에서 안보일때 어디쯤 있을지 가능한 행동반경이 줄어들기 때문에 자신의 콜에대한 결정을 내릴때 더욱 확신을 가질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게임을 더 지배할수있고 더 나은 플레이로 이어질수있을겁니다.of 이상 탈것 이속감속이 가져올 잠재적인 이득들에 대한 간단한 요약이였습니다. 감소를 너무하면 오히려 손실(downsides)들이 생길수도 있다는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영웅들이 맵을 이동할수있는 능력을 조율하는건 게임 밸런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론적으로 말하자면, “버스트딜이 너무 높으니 데미지를 조금 낮추겠습니다” 라고 말하는게 암살자의 암살능력을 완전 없애겠다는게 아닙니다. 같은 느낌으로, 탈것속도감소로 인해 여러분들이 맵을 빠르게 가로질러 가는걸 막으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아주 조금 느려졌어요! 그리고 이로인해 저희는 두개의 밸런스가 완벽에 가깝게 맞춰가고 있다고생각합니다. 현재로선 10렙이후엔 4-5명에서 모여서 다니는게 90%경우 합당한 결정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이걸 약 80%정도로 만드는겁니다. 이 변화로 인해 아래 팩트적인 예를 들겠습니다:
· 저주받은골짜기 탑레인에서 아래 공물까지 최단경로로 달려가는데 18.5초에서 20초로(탈것타고) 상승합니다 · 하늘사원 봇레인에서 탑 사원까지 최단경로로 달려가는데 22초에서 24초로 (탈것타고) 상승합니다 저희가 디자인 구상을할때 어떻게하는지 알려드리자면, 가끔은 적절하게 조정이된 느낌이 들기 전부터 가고있는 방향이 추구해야할 가치가 있는것에서 부터 극한적인 요소까지도 테스트해봅니다. 예를 들자면, 탈것 쿨다운을 4초에서 80초로 올리고 이속을 40%에서 80%로 올리는것이였습니다. 물론 이렇게 극한적인 변화로 인해 히어로스 오브 더 스톰이 변하는걸 원치않았죠, 하지만 이런 의견들로 저희가 어떤 상황(on the map)에 있었는지에 대해 생각나게합니다. (다른 의견들로 인해 전에 추구했던 방향이나 현 추구하는 방향이 뭐가 다르고, 같은가, 맞는길인가에 대한 생각이 들게한다는것같습니다) 저희는 그걸 엄청 즐겻고, 그것의 살짝 작은버전을 만들어서 생기를 불어넣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저희생각으로는 모두가 사랑하시는 역대급 5vs5 한타도 계속 즐길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 큰 오브젝트를 챙기려고 팀이 다 모여야 하기전까지 한타도중에 한두번 흩어져서 작은 오브젝티브를 챙기러 나눠서 갈수도 있을것입니다." 번역중 오역이나 직역으로인해 부드럽지않은부분은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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