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엘, 고통의 대공
Duriel, Prince of Pain
지속적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투사입니다.


두리엘은 4대 고위 악마의 일원이자 고통의 군주입니다. 그는 극단적인 육체의 고통만을 추구하며, 희생자들을 고문하며 비명소리를 듣는 것을 즐깁니다. 성역에서는 대악마들이 그에게 탈 라샤의 무덤이나 지키는 벌을 내렸지만, 시공의 폭풍에서 그는 마음껏 적들에게 고통을 가하며 즐길 것입니다.

생명력: 2520
생명력 재생량: 5.2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 144
공격 사거리: 1.5
공격 속도: 1.7
이동 속도: 4.4

고유 능력: 고통의 대공(Prince of Pain)
두리엘이 구조물이 아닌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대상에게 고통을 가합니다. 적 영웅에게는 고통이 최대 3회 중첩되며, 고통을 받는 적은 3초동안 고통 1중첩당 75의 피해를 받고 이동속도가 10% 느려집니다. 적에게 가한 고통 하나당 매초 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두리엘의 지속딜, 유지력, 그리고 디아 2 보스전에서의 감속 능력을 모두 책임지는 핵심적인 고유 능력입니다. 적 영웅 하나에게만 3중첩을 걸어도 3초동안 225의 피해와 30%의 감속을 걸며 180의 체력을 회복하는 좋은 능력으로, 이 고유 능력을 얼마나 적들에게 잘 사용할 수 있는지가 두리엘 실력의 척도가 될 것입니다. 고통을 받는 적은 체력바 아래에 표식이 생기며, 두리엘의 UI에 현재 적에게 적용된 고통의 총량이 표시됩니다.

Q: 고문의 강타(Torturing Blow)
전방을 휩쓸어 125의 피해를 줍니다. 고통을 받는 적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고통이 3회 중첩된 적 영웅은 0.75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나 소모량 40

두리엘의 순간딜과 하드cc를 담당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로도 광역으로 고통을 가할 수는 있지만, 그걸 감안해도 고통을 받지 않는 적에게는 효과가 시원찮기 때문에 평타와 다른 기술로 최대한 많이 고통을 묻힌 뒤 사용해야 합니다.

W: 부정한 구더기(Unholy Maggot)
대상 위치에 부정한 구더기를 뱉습니다. 부정한 구더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폭발하여 주위에 80의 피해를 주고 공격 속도를 2초동안 40% 감소시킵니다. 부정한 구더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그 자리에서 최대 4초동안 가장 가까운 적에게 침을 뱉어 13의 피해를 주며, 적 영웅이 밟으면 대상에게 80의 피해를 주고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소모량 60

두리엘의 원거리 견제기로, 디아블로 4 트레일러에서 나온 두리엘 옆의 커다란 구더기에서 따왔습니다. 영웅에게 적중시켜 공속 감소를 걸 수도 있고, 일부러 빗맞춰서 오브젝트 캐스팅을 방해하는 등 견제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부정한 구더기의 표기 공격력은 낮지만 원거리에서 지속적으로 고통을 묻히면 딜러, 힐러에게 꽤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상대하는 탱커가 빨리 밟아서 없애주는 편이 좋습니다.

E: 구더기 걸음(Maggot Walk)
2.5초동안 두리엘의 이동속도가 70% 증가하며, 두리엘이 지나간 자리에 구더기 떼를 생성합니다. 구더기떼는 3초동안 유지되며, 위에 있는 적들에게 0.5초마다 24의 피해를 줍니다. 구더기 걸음을 사용하는 동안 적 영웅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소모량 80

두리엘의 이동기이자 장판기입니다. 두리엘의 일반 기술 중 유일하게 다단 히트 형식이기 때문에, 적 영웅들을 지나다니면서 다수의 적들에게 고통 중첩을 쌓는 데에 유리합니다. 디아 2에서 두리엘이 앞발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하던 것과, 죽으면 몸에서 구더기떼가 나오는 것을 모티브로 한 기술입니다.

특성
1레벨
섣부른 공격(Q)
고문의 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을 경우 마나를 반환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나약한 육신(고유 능력)
고통이 비영웅 대상에게 30% 추가 피해를 주고 최대 2회 중첩됩니다.

가시투성이 칼날(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가 0.5 증가하고 좁은 범위 안의 적에게 70%의 피해를 줍니다.

1레벨 특성들은 두리엘의 운영 능력을 강화해 줍니다.

4레벨
고문의 장인(Q)
퀘스트: 고문의 강타로 적 영웅을 기절시킬 때마다 고문의 강타의 피해량이 2 증가합니다.

구더기 폭탄(W)
부정한 구더기의 적중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고통이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부정한 구더기를 적중시키면 6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중한 다른 영웅들에게도 고통을 3회 중첩시킵니다.

고통의 표식(지속 효과)
두리엘의 일반 공격이 고통이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4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4레벨은 각 스킬들의 특성 트리가 갈라지는 구간으로, 두리엘의 딜량을 강화합니다.

7레벨
고문의 희열(Q)
고문의 강타에 적중한 적 영웅이 4초동안 받는 모든 피해의 10%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동안 유지됩니다.

식인 구더기(W/E)
부정한 구더기가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두리엘의 최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구더기 떼가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두리엘의 최대 체력의 1%를 회복합니다.

피학성(사용 효과)
한 번에 최대 체력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으면 2초동안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사용하면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7레벨 특성은 두리엘의 생존력을 강화합니다. 피학성의 사용 효과는 체력을 소모하지만, 지속 효과의 이동속도 증가와 기술 위력 증가로 인한 자기 치유량 증가로 상황에 따라서는 소모한 체력 이상으로 생존성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10레벨
R1: 말 못할 고통(Unspeakable Pain)
두리엘이 비명을 내질러 모든 적 영웅이 받는 고통 1중첩당 110의 피해를 주고 1초 침묵시킵니다. 최대 330의 피해를 주고 3초 침묵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소모량 100

광역 확정 침묵과 순간딜을 넣을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최대 효율을 내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일반 기술로 여러 영웅들에게 고통 1중첩이라도 묻혀 놨다면 한타에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사정거리가 무한이기 때문에, 적이 멀리 도망갔더라도 고통만 묻어 있다면 사용하여 킬을 딸 수도 있습니다.

R2: 고통의 영역(Realm of Pain)
두리엘이 주위에 고통의 영역을 만들어 안의 적들에게 0.25초마다 30의 피해를 주고 공격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고통의 영역이 지속되는 동안, 고통받는 적 영웅 하나당 두리엘의 방어력이 5 증가하여 최대 25 증가합니다. 고통의 영역은 6초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마나 소모량 100

광역으로 고통을 묻히고 방어력을 증가시켜 거점 장악과 생존에 특화된 궁극기입니다.  말 못할 고통이 순간적으로 한타를 뒤집는다면, 고통의 영역은 자체 딜+고유 능력의 딜과 감속+고유 능력의 체력 회복과 방어력 증가+공속 감소로 장시간 한타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13레벨
맹독 구더기(W)
부정한 구더기가 적중한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2초동안 40% 감소시킵니다. 부정한 구더기의 공격이 적중한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2초동안 5% 감소시켜 최대 20% 감소시킵니다.

구더기 증식(E)
구더기 걸음으로 적 영웅을 통과할 때마다 구더기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한 영웅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구더기떼가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구더기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무자비한 발톱(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40% 감소하지만 한 번에 2회씩 공격합니다.

구더기 증식은 구더기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크게 줄여 주어 구더기 걸음으로 적들에게 계속 구더기 떼를 생성하며 고통을 묻힐 수 있게 해줍니다. 무자비한 발톱은 평타 한 번에 고통을 두 번 묻힐 수 있으며, 4레벨 고통의 표식의 추가 피해는 감소하지 않으므로 시너지가 좋습니다.

16레벨
끝없는 고문(Q)
고문의 강타의 기절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고문의 강타가 적 영웅을 둘 이상 기절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합니다.

썩은 고기(E)
구더기 떼가 적 영웅이 받는 치유량을 30% 감소시키고, 체력이 50% 이하인 적 영웅이 받는 치유량을 60% 감소시킵니다.

고통 쥐어짜기(사용 효과)
사용하면 2초동안 고통이 적용된 모든 적의 감속 효과를 2배로 증가시키고 고통받는 적 하나당 75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6레벨은 각 스킬들의 특성 트리가 거의 완성되는 구간으로, 각각 더 많은 기절, 치유량 감소, 감속 증가로 한타에서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20레벨
고통의 굴레(R1)
말 못할 고통으로 피해를 준 적 영웅 하나당 말 못할 고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고통의 불협화음(R2)
두리엘이 고통의 영역 위에 있는 동안 적 영웅이 받는 고통 하나당 방어력이 5 증가하여 최대 75 증가합니다.

극단의 고통(고유 능력)
고통이 3회 중첩된 적에게 25%의 추가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탈 라샤의 무덤(사용 효과)
사용하면 탈 라샤의 무덤 3개를 만들고 최대 2.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어 전장에서 사라집니다. 다시 사용하거나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탈 라샤의 무덤 3개 중 무작위 한 곳에서 다시 나오며 다른 두 곳에는 2초동안 유지되는 구더기 떼를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고통의 굴레는 강력한 CC기인 말 못할 고통의 쿨을 어렵지 않은 조건으로 획기적으로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적 5인에게 사용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고통의 불협화음은 고통의 영역 위에서 두리엘의 방어력을 크게 올려 줍니다. 특히 좁은 곳이나 중요한 거점에서 뭉쳐 싸울 경우 두리엘의 탱킹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극단의 고통은 고통이 3회 중첩된 적에게 추가 피해와 방깎을 적용시키므로 두리엘의 지속 딜링을 크게 강화해 주며, 다수에게 적용할 수 있다면 한타에서 큰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탈 라샤의 무덤은 두리엘 전용의 얼음 방패로, 사용 중에도 고유 능력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두리엘이 세 무덤 중 하나에서 나오므로 지속 시간이 끝나자마자 스킬 콤보로 두리엘을 처치하려는 적들의 계산을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