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렙이라 사진 첨부 못 해서 ... 글로 씀...

 

전사만 60렙 찍은 10등급 근처에서 줄타기 하는 초보 유저입니다.

 

1~6 코스트 까지 필드에다가 유닛 쏟아내서 명치 때려주는 성기사, 기계법, 사냥꾼, 위니 악흑등...

 

방밀로 버티는게 힘들어서, 3코스트 강타를 채용해보고, 소용돌이를 껴보고, 복수까지 해봤으나

고질적인 드로우 문제로 인해서 패가 말려서 집니다.

 

<장점>

1. 영능이 방어도 +2 버티는데 좋고, 2회 한정으로 고코스트 제압 가능

2. 방어도를 높히는 카드들이 존재, 생존에 유리하다. (트루하트, 방제작자, 방로리, 방막, 강타)

3. 무기나 돌진계열을 사용해서 필드 장악이나 한턴 빠른 킬각 ( 무기, 아버지등)

4. 피 12 한정으로 미친 효율의 카드들이 생긴다. (필사일격 4코스트 6뎀 / 복수 2코스트 광역 3뎀 ) 

 

<단점>

1. 드로우가 문제다.

 

그래서 체력 12까지 만들어서 상대방에게 밥상을 뒤엎어 버리자고 만든 덱.

 

 

 

<밥상 뒤집기>

 

<전사 주문>

마격 2 <고코스트, 위험요소 저격>

방밀 2 < 순식간에 쌓을 수 있는 방어도로 고코스트나 위험요소 제거>

소용돌이 2  <신병소집이나 각종 체력1 짜리 위니들 제거용>

복수 2 <피 12까지 버틴다음에 광역 3 딜로 제거>

강타 2 <데미지 3 + 방어도 3, 방밀과 연계하면 4코스트 6데미지>

방막 2 <드로우1 에다가 방어도 5, 방밀과 연계하면 4코스트로 필드 5 뎀 가능>

필사의 일격 2 <피 12까지 버틴 다음에 4코스트 6뎀짜리로 사용, 화염구!>

난투 2 <상대가 필드 전개했을 때, 킬각이거나 피 12 근처를 만들기 힘들때, 필드 정리용>

 

피울 <밥상을 뒤집고 나서, 방어도가 쌓였을때 상대 고코스트를 끊어내거나 명치에 때려서 킬각만듬>

그롬 <주문이 많아서 생각보다 상대 킬각 잡기가 어려울때가 존재함. 소용돌이, 복수등을 이용해서 순간10뎀>

 

 

<하수인>

고통의 수행사제 2 <필드 밥상을 뒤집기 위한 키카드 복수나 난투를 손에 못 쥘 경우 대비하여 드로우 필요>

투스카르 행상인 2 <명치에 4힐 주면서, 3/5로 생존력도 괜찮고, 천보 벗기거나, 벌목기 같은 아픈 놈들 정리가능>

로데브 1 <상대의 킬각을 방해하거나, 밥상 뒤집고 나서 방어도 쌓을 때까지 좋은 턴벌기 >

썩은 위액 골렘 2 <5코스트에 난투각이 안보이거나, 상대 필드 전개를 좀 더 유도하거나 명치 보호하려는 연기할때 필요>

방로리 2 <밥상 뒤집고, 5방어도 + 5/5 하수인은 명치보호 + 필드장악에 도움이 됨>

실바나스 1 < 상대방이 제거기를 쓰게 만들거나, 무시하고 내 명치를 칠경우, 실바+난투로 필드 정리>

트루하트 1 <6턴에 나갈수 있으면 나름 어그로, 제거기 맞아도 일단 영능이 +4 됨 후반 킬각 안줌>

제왕 타우릿산 1 <추후 서술 6턴에 바로 나가면 밥상이후 생존력이 올라감!>

 

 

 

 

 

<운영법>

*멀리건 = 1순위 : 난투, 복수 // 2순위 : 강타 방막, 타우릿산, 소용돌이 : 난투 한장 복수 한장이 이상적.

 

1. 기본적으로 2~3턴 영능을 눌러준다. 목표는 내를 피 12 근처까지 빼는것. 그리고 내 손에 카드패를 모으는것.

 

2. 위험한 하수인들 예를 들면 단검이나 버프를 바른 하수인들은 방밀이나 강타를 이용해서 제거한다.

   제압기를 아끼지 말자. 초반에 하수인에게 버프거는 덱은 고코스트 하수인은 그렇게 많지 않다.

 

3. 상대가 필드 전개가 빠르다면, 매턴당 내 영웅이 입을 피해를 계산해보자. 5턴까지 18뎀이 목표지만 15뎀 이상이면 준수하다. 3턴과 4턴에 고통수행사제가 나가서 드로우와 상대 딜로스를 유도하거나, 투스카르 행상인이 나가서 상대의 명치 템포를 조절해준다.

 

4. IF 피가 12까지 빠졌다. // 상대가 초반부터 빠르게 템포를 조절해서 명치를 때려왔다면 대부분의 하수인들은 위니일 것이다. 2코스트 복수 한장으로 필드를 정리해주자. 복수로 정리각이 안나오면 난투를 사용하자.

 

5. 5코스트가 딱 되자마자 난투각이 나오는 경우는 생각보다 적다. 그럴땐 위액골렘을 이용해서 상대 필드의 피를 빼거나 제압기를 받아낸다. 6코스트에 트루하트나 타우릿산이 나갈 타이밍이 생긴다.

 

6. 필드 정리 후, 방막이나 강타, 영능 방로리를 이용해서 순식간에 방어도를 쌓을수 있다.

타우릿산을 이용하면 더 많은 방어도를 순식간에 올릴수 있고, 트루하트가 나갔다면, 영능 만으로도 버틸수 있다.

 

*영능+방막 5코스트 (7~11) 방어도 1드로우

*방로리 + 방막 9코스트 10방어도,

*타우릿산 콤보 (방로리 + 방막 + 영능 = 12~14 방어도)

 

총정리 = 

명치뎀 12까지 영능과 저격기로 카드를 모으면서 버틴다.

상대가 충분한 필드 전개가 이루어진 상태라면, 정의구현! 이후 방어도를 쌓으면서 5/5 코스트이상의 하수인으로 싸운다.

방밀과 마격을 잘 이용하면 밥상 뒤집기 이후에 매턴 고코스트를 올리면서 상대 하수인을 짤라먹으면서 명치 누적딜이 가능하다. 5뎀씩 4번 + 아버지 , 15뎀 이후 아버지 피울 등.... 딜이 부족하지는 않다.

 

 

이기기 어려운 덱 : 사제계열, 방밀형제, 약빤노루, 거인흑마

 

 

아직 연구중인 덱이라서, 좀 더 짜임새 있는 덱을 만든다면 등급전에 가서 정의구현 하고 싶네요.

 

덱에 관련된 조언 부탁드립니다.

만약 써보시고 좋다면, 정의구현에 함께 하시죠 전사형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