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추천에 앞서



노트북을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는 이동성과 공간활용성 그리고 AS입니다.

이 중에서 이동성과 공간활용성은 노트북을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일단 이러한 기준에 따라서 크게 둘로 나누었습니다. 데스크노트는 데스크톱을 대신할 수 있는 노트북이라는 의미의 합성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준과 무관하게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길 분들을 위해서 게이밍탭을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이후로도 추가로 분류할 만한 영역은 탭을 추가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검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비해서 성능자체는 좋지 못하지만 AS의 접근성때문에 국내 대기업제품도 선정하였습니다.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방문AS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어떠한 제품을 사용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서울 외 지역에서는 AS측면에서 국내 대기업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여러모로 좋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개인이 문제점을 찾아내서 고치는 게 거의 불가능한 완제품이고, 서울을 벗어날 수록 AS받기가 굉장히 번거로워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준에 입각한 추천이라는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4월 말 아이비 브릿지가 출시된 이후에 발빠르게 한성과 MSI에서 아이비 브릿지를 탑재한 노트북을 출시했었고,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이비 브릿지가 출시된 지 한달이 지난 지금 아이비 브릿지를 탑재한 제품이 하나 둘 늘어가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노트북 시장은 2세대 샌디 브릿지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샌디 브릿지와 아이비 브릿지의 격차가 크지 않은 만큼 무조건 아이비 브릿지를 탑재한 제품을 찾아보기 보다는 자신의 사용 용도와 예산에 맞게 샌디 브릿지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5월 15일 디아블로3가 출시되면서 디아블로3를 원할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노트북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디아블로3가 높은 사양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i5 이상의 CPU와 GT 630M(혹은 GT 540M)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노트북이면 중옵이상으로 디아블로3를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SD를 탑재한 노트북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SSD자체가 일반 하드디스크에 비해 높은 가격이기 때문에 고용량의 제품은 탑재되지 않고 있으며 OS와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용도로 사용하기에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외부저장매체인 SD카드슬롯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부팅인 SSD로 하고, 다양한 자료들은 외장하드디스크 혹은 SD카드를 통해서 하는 방식도 좋아보입니다. 이럴 경우 USB 3.0이 지원되는 모델이면 외장하드디스크를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을테니 이 점도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최근 제품의 단가 하락을 위해 ODD, 운영체계를 포함하지 않은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실 때 이 부분을 꼭 염두에 두시고 노트북 구매전에 외장 ODD나 운영체계를 구비하셔야 합니다.



* 표기된 가격은 다나와 5월 30일 최저가격입니다. 실제 구입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데스크톱 견적이 궁금하신 분들은 IT인벤추천 6월 조립컴퓨터 견적을 참고하세요!




▷ 1.0kg미만~1.2kg 초경량 모델



MSI의 저가형 노트북입니다. 3셀 배터리를 장착하였을 시 1.0KG라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기 때문에 작고 가벼운 제품을 원하신다면 한 번 눈여겨 보실만 합니다. 이 제품은 OS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으로 OS는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삼성전자의 저가형 노트북입니다. CPU를 N2800을 장착한건 좋은 선택이지만 램이 1GB인 것이 조금 아쉽지만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윈도우 7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따로 OS를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AMD의 APU Z를 사용한 MSI의 슬레이트 PC입니다. AMD의 APU를 이용해 가격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느낌입니다. IPS 패널을 사용해 다른 제품들보다 좀 더 좋은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OS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뛰어난 성능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기가바이트의 슬레이트 PC입니다. 일반 노트북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면서 터치를 이용한 조작이 가능하고, 1KG이 안되는 무게와 10.1인치의 크기로 인해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OS 미포함 제품입니다.



삼성전자의 슬레이트 시리즈가 90만원까지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i3 CPU를 장착해 성능을 높인 것이 큰 장점입니다. 슬레이트 피시를 써보고 싶다면 지금이 적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의 대명사로 불리는 맥북 에어입니다. 맥북 에어에 탑재된 OS인 OSX는 처음 접할 때 이질감으로 인해 접근하기 힘들 뿐이지, 이후에는 윈도우보다 더 편한 사용성을 자랑하는 운영체계입니다. ODD가 장착되지 않은 제품이므로 추후 운영체계 재설치시나 패키지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외부 ODD가 필요합니다.





도시바의 울트라북 포테제 Z830 시리즈입니다. 출시된지 6개월정도 되었지만 여전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GB의 램과 128GB의 SSD를 사용해 보다 쾌적하게 작업을 할 수 있고, 윈도우 7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점이 장점입니다.




삼성의 신형 시리즈 9 센스 노트북입니다. 13.3인치의 크기임에도 1.16k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가져서 높은 휴대성을 지녔습니다. i7 CPU 와 256GB의 SSD 장착으로 성능을 향상시켰고, 1600x900의 해상도는 더욱 다양한 화면을 여러분께 보여줄 것입니다.
▷ 1.2~1.4kg 경량형 모델


인텔 아톰 CPU를 장착한 Asus의 EEE PC로서 이동중 간단한 작업을 하거나 동영상을 감상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OS 미포함 제품으로 OS는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AMD의 브라조스 APU를 장착한 제품으로, 충실한 기본 사양에 4기가 메모리 또한 넷북으로 할 수 있는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여유있는 크기이며, 해상도 역시 해당 가격대의 넷북 중 준수한 편입니다. USB 3.0지원도 눈에 들어올만한 특징입니다. OS 미포함 제품이기 때문에 설치용 OS를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노트북 시장의 강자로 떠오른 한성컴퓨터의 저가형 노트북 라인인 SPARQ SLX150 모델입니다. 50만원대 중반 제품으로 i5 CPU를 사용, 데스크탑에 밀리지 않는 처리 속도를 자랑하며 4기가의 램을 장착하여 넉넉한 메모리 공간을 제공합니다. OS 미포함이라는 부분은 미리 체크해 두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에이서의 70만원대 울트라북 제품으로 20GB의 캐싱용 SSD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비록 i3 CPU를 장착하고 있지만 캐싱용 SSD의 존재로 인해 일반 노트북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되며, OS포함되어 따로 OS를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와이브로 모듈을 장착하고 나온 삼성의 노트북입니다. 와이브로 모듈을 이용해 4G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제품에 비해 성능도 크게 밀리지 않고, OS가 포함되어 있어서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USB 3.0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코어 i7 2세대 CPU를 탑재한 에이서의 울트라북입니다. i7 CPU 장착과 20GB 캐싱용 SSD의 존재로 동 가격대의 다른 제품들에 비해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정도 제품이 USB 3.0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쉽습니다.




LG전자 P220의 뒤를 잇는 후속작 P225 시리즈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이 제품은 타사 제품들과는 다르게 IPS 패널을 사용해 고화질의 화면을 보여줍니다. 광 시야각의 고화질 화면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큰 만족감을 느끼실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이서의 울트라북입니다. 256GB의 SSD를 장착으로 성능향상을 꾀한 제품입니다. OS를 기본으로 제공해 따로 OS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점은 좋지만, CPU가 i5인 점과 USB 3.0 미지원이라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LG전자에서 생산한 울트라북인 XNOTE모델입니다. i7 CPU와 128GB의 SSD를 사용해 어떤 작업이라도 충분히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1.21Kg로 휴대성과 이동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OS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따로 OS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수스의 신형 젠북 모델입니다. 128GB의 SSD를 장착해 노트북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1600x900의 해상도를 지원해 사용자가 고해상도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OS가 기본 제공되어 노트북 구매 후 따로 OS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13.3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맥북에어 모델로 OSX로의 진입 장벽을 무사히 넘기신다면 언제 어디서나 함께 할 수 있는 업무/엔터테인먼트 파트너가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까페에서 커피와 함께 하기 좋은 친구이기도 하죠.





2.5기가 클럭 CPU와 8기가 메모리, 그리고 128기가 SSD를 채용하여 도시바에서 제작한 Portege 모델입니다. 가벼운 무게에 빠른 속도를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부품으로 구성된 도시바의 노트북은 게임을 제외한 고성능 CPU작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만한 제품입니다.




삼성전자의 시리즈 9 노트북입니다. 2세대 i5 CPU와 128GB SSD, OS 기본 제공, 그리고 삼성의 A/S 까지.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제품입니다.

▷ 1.4kg 이상 모델




AMD의 자카테 CPU를 장착한 레노버의 씽크패트 모델로 가볍게 이용할 서브 노트북으로 나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격대가 가격대인 만큼 USB는 2.0까지 지원하며, OS가 포함되지 않아 OS는 추가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HP의 Probook 시리즈입니다. 2.3Ghz의 i3 CPU를 사용해 성능 향상을 꾀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는 2.1, USB는 2.0 까지 지원하는 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며, 1280x800의 해상도는 16:10에 익숙하지 않으면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OS는 제공되지 않으니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2.5Ghz의 i5 CPU를 사용한 Asus의 노트북입니다. 2.5Ghz의 고클럭 제품으로 어떤 작업도 훌륭히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OS는 포함되지 않았으니, 제품 구매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최근 뛰어난 가성비로 관심을 받고 있는 Acer의 Travelmate 시리즈입니다. i5 CPU와 GT520M 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일반적인 작업은 훌륭히 수행할 수 있고, 가벼운 3D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120GB SSD 채용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OS로 윈도우 7을 기본 제공합니다.




Toshiba의 Satellite 시리즈입니다. i5 CPU를 사용했으며, 16GB 캐쉬용 SSD를 장착해 다른 제품들보다 더 빠른 로딩속도를 보여줍니다. 블루투스를 4.0까지 지원하며, OS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뛰어난 가성비의 노트북을 생산하는 한성컴퓨터의 보스몬스터 베이비입니다. 신형 아이비 브릿지 i7 CPU와 8GB의 램, GT 650M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일반적인 작업은 물론 고사양의 3D 게임도 어느정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750GB HDD도 같은 가격대의 타사 제품보다 많은 용량을 제공합니다. OS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13.3인치의 모니터 크기와 i5 cpu, 그리고 128gb SSD를 장착한 삼성의 울트라북입니다. 삼성의 장점인 A/S와 함께 128기가의 SSD, USB3.0 지원, OS 기본 탑재가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아수스의 노트북입니다. i7 CPU와 256GB의 SSD, 지포스 610M을 장착해 고사양의 작업은 물론 게임도 충분히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OS 포함 제품으로 따로 OS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레노버의 씽크패드입니다. 2.8Ghz의 고클럭 i7 CPU와 8GB의 램을 장착해 그 어떤 작업도 막힘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IPS 패널을 장착해 화질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다만 기본제공되는 HDD가 320GB로 다소 부족한 용량인 것이 아쉽습니다. OS가 포함되어있어 OS는 추가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15인치급 모델



i3 CPU와 4GB의 램을 장착한 컴팩 프리자리오 시리즈입니다. 일반적인 작업용으로 부족함이 없는 사양입니다. 가격대가 가격대인 만큼 OS는 미포함입니다.



AMD의 최상위 APU인 A 시리즈 '라노'를 사용한 씽크패드 제품입니다. '라노' APU 채용으로 게임에서의 성능도 꽤 준수한 편입니다. 적당히 게임도 즐기는 분이라면 고려해볼만한 제품입니다. OS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OS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2세대 i5 CPU를 장착한 한성의 스파크 시리즈입니다. 2.5Ghz의 CPU와 GT 640M은 디아블로3를 중옵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OS가 포함되지 않았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세대 i5 CPU를 사용한 HP의 파빌리온입니다. 2.5Ghz의 CPU와 AMD의 모바일 그래픽카드인 7670M을 사용해 게임에서도 어느정도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윈도우 7이 OS로 기본 제공됩니다.




Hasee K580P-i7는 2세대 i7 CPU와 GT 555M을 채용한 제품으로 디아블로3 정도는 무난하게 돌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OS는 제공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Ghz CPU, GT650M 어느 한 곳에서도 밀리지 않는 한성의 SPARQ P53K-G743 모델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으로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OS 미포함 제품이라는 것은 염두에 두셔야 할 듯 합니다.





3세대 아이비 브릿지 i7 CPU를 사용한 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입니다. 3세대 i7 CPU를 사용해 그 어떤 작업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GT630M은 고사양 게임은 무리지만 가벼운 게임은 무리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이 기본으로 제공되므로 따로 OS를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세대 i7 CPU와 GTX 670M, 8GB의 램. 보스몬스터라는 이름에 걸맞는 사양을 가진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작업이면 작업, 게임이면 게임 무엇하나 막힘없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OS는 제공 되지 않으니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MSI에서 출시한 노트북으로 3세대 i7 CPU와 8기가 메모리, GTX 660M 모바일 그래픽카드에 추가로 풀 HD 해상도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OS미포함이니 설치용 OS는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광시야각 패널이 매력적인 LG전자의 X노트입니다. i7 CPU와 GT 555M 장착으로 어느 정도의 게임도 플레이가 가능하고, 8GB 캐쉬로 좀 더 빠르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시야각 IPS 패널 채용으로 다른 제품들보다 좋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윈도우 7이 OS로 기본 제공됩니다.



3세대 아이비 브릿지 i7 CPU를 사용한 삼성전자의 시리즈7 입니다. 아이비 브릿지 CPU와 8GB 캐쉬 SSD, 1TB에 이르는 HDD 용량. 그리고 삼성의 A/S까지 부족한 걸 찾기 어렵습니다. 다만 해상도가 1600x900 해상도인 것이 아쉽습니다. OS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따로 OS를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비 브릿지 CPU를 장착한 기가바이트의 신형 노트북입니다. 3세대 i7 CPU와 GTX 660M 그래픽카드, 128GB SSD. 고사양 게임을 비롯해 그 어떤 작업도 이 노트북의 앞길을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OS는 제공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17인치급 모델


17인치급 데스크 노트의 라인업이 줄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쓸만한 모델들은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레노버의 G770 모델도 그 중 한가지로 출시한지 꽤 됐지만, 동 가격대의 데스크탑과 비교해서 여전히 손색없는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HD 6650 모바일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 게이밍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2세대 i7 CPU를 사용한 Asus의 노트북입니다. 지포스 610M이 장착되어 있어 가벼운 게임 정도는 충분히 돌릴 수 있을 것입니다. USB 3.0 미지원과 블루투스 2.1 지원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OS는 제공되지 않으니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한성컴퓨터의 Sparq 시리즈입니다. 3세대 아이비 브릿지 i7 CPU를 사용했으며, 지포스 GT 650M을 장착해 게임에서의 성능도 괜찮은 편입니다. OS가 제공되지 않으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SI의 GT 780시리즈입니다. 2세대 i5 CPU를 사용하지만 GTX 570M 그래픽카드와의 조합으로 고사양 게임도 문제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OS는 포함되지 않으니 OS는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한성컴퓨터의 보스몬스터 76레벨 모델입니다. 게임용 노트북이라고 해도 이 이상의 투자는 그다지 효율이 좋다고 말하기 힘들 정도로 구성 좋은 편입니다. 어느 용도로든 발군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며, 3세대 i7 CPU와 GTX 670M의 조합때문에 특히 게임에서의 성능이 훌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 OS 미포함 모델이기 때문에 설치용 OS를 따로 마련하셔야 합니다.




3세대 i7 CPU를 사용한 MSI의 GE70 입니다. 3세대 i7 CPU에 케플러 아키텍처로 생산된 GTX 660M의 만남은 게임 쪽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OS가 제공되지 않으니 OS는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한성컴퓨터의 최고 보스, 보스몬스터 84레벨 모델입니다. 신형 3세대 i7 CPU와 신형 지포스 GTX 675M은 최고의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보스몬스터 84레벨이라면 온라인 게임 뿐만 아닌 패키지 게임도 높은 그래픽 옵션에서 구동이 가능할 것입니다.





3세대 i7 CPU와 GTX670M의 조합으로 디아블로3는 물론 고사양 3D MMORPG도 문제없는 MSI GT70 모델입니다. 750GB의 넉넉한 HDD와 8GB의 램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OS는 제공되지 않으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브랜드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게이머층을 겨냥해 삼성에서 출시한 센스 시리즈7의 최상위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사양 역시 훌륭하며, 게이머 시리즈라는 이름에 걸맞게 게임 성능 또한 훌륭한 모습을 보이는 제품입니다.




3세대 아이비 브릿지 i7 CPU를 사용한 도시바의 신형 노트북입니다. 지포스 GTX 670M을 사용해 게임에서의 성능이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1TB의 넉넉한 HDD와 128GB SSD는 매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16GB램도 특징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7이 OS로 제공되기 때문에 따로 OS를 구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게이밍 노트북

i5 CPU를 50만원대에 사용할 수 있는 레노버의 ThinkPad입니다. HD6630으로 고사양의 게임은 무리더라도 가벼운 게임은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OS는 제공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MD의 신형 APU인 트리니티를 이용한 HP의 노트북입니다. 트리니티는 기존 라노에 비해 약 50% 가량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게임에서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OS로 윈도우 7이 기본 제공됩니다.



i7 CPU와 GT 555M을 장착한 Hasee의 K580P는 리그오브레전드나 디아블로 3 같은 게임을 무리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OS가 제공되지 않으니 OS는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2.3Ghz CPU, GT650M 어느 한 곳에서도 밀리지 않는 한성의 SPARQ P53K-G743 모델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으로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OS 미포함 제품이라는 것은 염두에 두셔야 할 듯 합니다.



Dell에서 아이비 브릿지를 장착한 신형 노트북을 출시햇습니다. Inspiron 15R은 3세대 i7 CPU와 HD7730을 장착해 게임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TB의 넉넉한 HDD 용량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 7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므로 따로 OS를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성컴퓨터의 보스몬스터 76레벨 모델입니다. 게임용 노트북이라고 해도 이 이상의 투자는 그다지 효율이 좋다고 말하기 힘들 정도로 구성 좋은 편입니다. 어느 용도로든 발군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며, 3세대 i7 CPU와 GTX 670M의 조합때문에 특히 게임에서의 성능이 훌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 OS 미포함 모델이기 때문에 설치용 OS를 따로 마련하셔야 합니다.



MSI에서 출시한 노트북으로 3세대 i7 CPU와 8기가 메모리, GTX 660M 모바일 그래픽카드에 추가로 풀 HD 해상도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OS미포함이니 설치용 OS는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3세대 i7 CPU를 사용한 MSI의 GE70 입니다. 3세대 i7 CPU에 케플러 아키텍처로 생산된 GTX 660M의 만남은 게임 쪽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OS가 제공되지 않으니 OS는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MSI의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 GT60-i7 Extreme 입니다. 신형 3세대 i7 CPU와 GTX 670M 모바일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그 어떤 게임도 원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OS 미포함이므로 OS는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한성의 보스몬스터 87레벨입니다. 3세대 i7 CPU에 최고의 모바일 그래픽카드인 HD7970M을 사용해 그 어떤 고사양 게임도 무리없이 돌아가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15인치 화면에 풀 HD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갈수록 증가하는 레벨. 한성의 보스몬스터 종결자 91레벨입니다. 3세대 i7 CPU와 최강의 그래픽카드인 HD7970M 장착 등 87레벨과 사양에서의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17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80레벨과 다른 점입니다.



국내 브랜드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게이머층을 겨냥해 삼성에서 출시한 센스 시리즈7의 최상위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사양 역시 훌륭하며, 게미밍 노트북이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된 만큼 게이밍 성능 또한 훌륭한 편입니다.





3세대 i7 CPU와 GTX675M의 조합으로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게 될 MSI의 GT70 입니다. GT70 Hyper Cannon은 데스크탑 못지않은 성능으로 그 어떤 게임도 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3세대 아이비 브릿지 i7 CPU를 사용한 도시바의 신형 노트북입니다. 지포스 GTX 670M을 사용해 게임에서의 성능이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1TB의 넉넉한 HDD와 128GB SSD는 매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16GB램도 특징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7이 OS로 제공되기 때문에 따로 OS를 구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