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ccftech.com/intel-promises-improved-dx11-legacy-api-gaming-performance-on-arc-gpus/
 


인텔은 최근 비디오에서 개선된 DX11 및 레거시 API 게임 성능을 Arc GPU에 가져올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 회사는 DirectX 11을 사용하는 타이틀의 불만족스러운 게임 성능을 인지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인텔은 이전 API에서 뒤쳐져 있음을 인정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DX11 게임 성능을 향상시킬 것을 약속합니다.

LinusTechTips 의 리뷰에서 처음 보고된 이 기술 아울렛은 Arc A770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Shadow of the Tomb Raider를 벤치마킹할 때 DirectX 11과 12 버전 간의 50% GPU 성능 차이를 목격했습니다. 이전 DirectX 버전에서 게임은 거의 38FPS에 도달한 반면 후자는 약 80FPS가 증가했습니다.

▲ (출처 : Intel Graphics)

DirectX 11 및 이전 API는 업데이트된 DirectX 12, Vulkan 및 기타 현재 API와 다르게 작동합니다. 이전 API 기술은 향상에서 저성능 카드를 위한 사용자 정의에 이르기까지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대부분의 처리를 필요로 합니다. 더 많은 게임 작업을 처리할 GPU의 필요성은 게임의 모양을 최적화하려는 게임 개발자의 부담을 일부 완화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Vulkan 및 현재 DX12 API를 사용하면 더 이상 그래픽 드라이버가 아닌 게임의 그래픽 엔진에 따라 향상됩니다. 이제 게임 개발자는 특히 약한 시스템에서 그래픽 최적화의 책임을 처리하고 이러한 부담을 지기 위해 게임 코드 내에 작업을 배치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예는 비디오 메모리 할당입니다.

Intel은 수년 동안 GPU를 개발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래픽 API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제 회사의 Arc 시리즈 그래픽으로 수년간 이러한 유형의 기술에 초점을 맞춘 회사, 즉 회사의 라이벌인 AMD와 NVIDIA를 따라잡아야 합니다.



DirectX 11 및 이전 API에 대한 회사의 무지에 대한 이러한 통찰력으로 인해 Intel은 현재 iGPU 및 dGPU를 괴롭히는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Intel 동료인 Tom Petersen은 최근 이 문제가 "영원한 사랑의 노동"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Intel용 API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인용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대부분은 Arc GPU와 매우 다른 아키텍처를 포함하는 통합 그래픽 소프트웨어 스택에 대한 의존에서 비롯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부적절한 성능 수준, 게임/API 호환성 등이 발생했습니다.

인텔 CEO 팻 겔싱어는 "별도의 그래픽에 대한 소프트웨어 릴리스는 분명히 저조했습니다"고 말했습니다"라며 "우리는 통합 그래픽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성능 수준, 게임 호환성 등에 전혀 부적절했습니다. 따라서 개별 그래픽 공간에서 400만 유닛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더 나은 소프트웨어 릴리스를 따라잡고 얻는데도 말이죠"고 말했습니다

추가로 "GPU 단위 목표를 달성하지는 않겠지만 올해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속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고 덧붙였습니다

"2분기에 Samsung, Lenovo, Acer, HP, Asus를 비롯한 OEM이 있는 노트북용 Intel Arc 그래픽을 확대하기 시작했습니다. COVID 관련 공급망 문제와 자체 소프트웨어 준비 문제로 인해 가용성 지연이 발생하여 계속 작업하고 있습니다 Intel Arc A5 및 A7 데스크탑 카드는 3분기에 출하되기 시작할 것입니다"고 전했습니다.

이제 인텔은 DX11 및 이전 API에 대한 작업을 시도하거나 업계가 현재 사용 가능한 차세대 API보다 더 적은 것을 요구하지 않을 때까지 기다리는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