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시에 기본적으로 받는버프는 노블+이스인챈터 버프 => 14개 입니다.

거기에 거북이버프2개, 클랜어드밴트 하면 17개가되고
나이트가 레이지오라를 제외한 오라를 키게되면 항상 떠있는 버프만 18개가됩니다.

게다가 클래스별로 가지고있는 버프 (티르의경우 크라이,파이널포스.. 스피릿적용되는데는 헌터or슬레이어까지 3개)
이러면 버프숫자 21개가 되고..

다른클래스가 버프칸 잡아먹는 스킬을 마구 올리게되면 버프가 쭉쭉 사라지게됩니다.
(배틀랩소디, 파티얼터, 라이트오브이퀼리브리엄, 파티무적, 브릴리언스 오브 리차지, 데블스무브먼트, 블러드레퀴엠, 크레이지녹턴
페어리 오브 라이프 등등)

pc방이면 PC방성장지원 버프까지 떡 하니 붙고 다들 꼭 챙겨받는 포고자 빛의축복 또한 버프칸 잡아먹습니다.
덤으로 이번에 듀얼인증스킬로 발동스킬도 떡하니 배워놨죠..

옛날부터 안고있던 문제인데 각성후까지 이 문제를 달고 가야하나요?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 lv8까지 배울 수 있게끔 하고
쓸데없이 버프칸 잡아먹는 스킬들 좀 개선하면 되지않을까요?

예를들면 리차지,브릴리언스 오브 리차지는 
"엠피를 xx만큼 회복시켜주고 x초 동안 매 초마다 xx만큼의 엠피를 회복시킵니다" 

그냥 한번에 엠 다 채우게 하고 버프칸 안잡아먹게 만들면 안될까요..?

버프칸 부족부족한건 이제는 없어져야할 문제점입니다.
언제까지 손도 안대고 방관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