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별 공방(제작)" 글과 관련 있어서 아래 바로가기 주소 적었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3&l=913

 

요즘 무기 방어구 악셋 등.. 공방(제작) 들 많이 하시죠

공방시 확률을 알기위해 레벨별로 실험한 과정 입니다.

 

아이템을 공방(제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크리에이트 아이템 스킬을 배워야 하며

스킬의 레벨에 따라 공방(제작)할수 있는 아이템의 등급이 높아집니다.

 

그러면 과연 동일한 스킬 레벨이라도 캐릭터의 레벨이 높으면 성공 확률이 높아질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니지2 실험에서 캐릭터 레벨 별 아이템 제작 성공 확률을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 실험에서 다루는 내용은 실험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유추한 것으로

    실제 게임 플레이 시와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 실험의 목적
동일한 단계의 크리에이트 아이템 스킬을 배운 서로 다른 레벨의 워스미스(마에스트로)

캐릭터로 아이템 공방(제작)러시를 실시하여 그에 따른 성공 확률을 확인 비교한다.

 

⊙ 실험의 조건
- 아이템 공방(제작)에 필요한 크리에이트 아이템 스킬의 레벨은 9단계로 통일한다.
- 각기 다른 워스미스(마에스트로)캐릭터의 레벨은 70, 76, 85 로 설정한다.
- 희귀 아이템의 경우 제작 성공 확률로 포함시킨다.
- 실험 대상별로 100개씩 3회에 걸쳐 반복 실험한다.

 

⊙ 실험의 대상



이름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소비 정령탄
소비 마정탄

무게

 S 포가튼 블레이드
헤이스트,헬스,포커스 중 하나의
기능을 부여할수 있다.
281132111300

 

⊙ 실험 과정

아이템 제작 성공 확률 실험을 통해 아이템의 공방(제작) 성공률은 레시피 에 명시된

60%(무기, 방어구) 또는 70%(액세서리)와 큰 차이가 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첫줄에 바로가기 클릭)

 

그러면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크리에이트 아이템스킬의 단계가 동일하다고 가정하였을 때

 

과연 레벨이 높은 캐릭터가 더 높은 성공 확률을 보이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크리에이트 아이템

스킬의 최종 단계(Lv 9)를 배우는 70레벨 워스미스 마에스트로로 3차 전직을 하는 76레벨

그리고 만레벨인 85레벨 의 캐릭터를 준비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실험 대상으로는 S급 무기 중 하나인 포가튼 블레이드를 선정하였으며

각 레벨별로 100회씩 3번에 걸쳐서 공방(제작)을 시도하여 레벨별 아이템 제작 성공

횟수를 확인하였다.

 

⊙ 실험 결과

※ 본 실험은 각각 100개라는 적은 수의 표본만을 취했기 때문에

    실험 결과에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70레벨 워스미스 로 실험

제작 결과

1차 실험

2차 실험

3차 실험

평균 확률

포가튼 블레이드

62

64

55

60.33%

혼돈의 포가튼 블레이드

4

1

3

2.67%

제작 실패

34

35

42

37%

성공 확률

66%

65%

58%

63%

 

두번째: 76레벨 마에스트로 실험

제작 결과

1차 실험

2차 실험

3차 실험

평균 확률

포가튼 블레이드

63

61

52

58.67%

혼돈의 포가튼 블레이드

2

3

3

2.67%

제작 실패

35

36

45

38.67%

성공 확률

65%

64%

55%

61.33%

 

세번째: 85레벨 마에스트로 실험

제작 결과

1차 실험

2차 실험

3차 실험

평균 확률

포가튼 블레이드

54

61

54

56.33%

혼돈의 포가튼 블레이드

0

3

3

2%

제작 실패

46

36

43

41.67%

성공 확률

54%

64%

57%

58.33%

 

동일한 단계의 크리에이트 아이템스킬을 배운 각기 다른 레벨의 워스미스(마에스트로) 캐릭터로

각각 100회씩 3번에 걸쳐서 실험한 결과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이번 실험 결과 레시피에 명시된 성공 확률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었다.

 

또한 각 캐릭터 레벨별 평균 확률로 비교해 보았을때 조금씩의 차이는있지만 그 크기가 크지 않으며

 

고레벨 캐릭터 일수록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최초 실험전 가설이었던 고레벨 캐릭터의

 

아이템 제작 성공 확률이 더 높다라는 가정에 반대되는 결과를 보이고 있다.

 

결국 캐릭터 레벨과 아이템 제작 성공 확률의 상관관계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다.

 

위 내용은 NC에서 직접 실험한 결과 내용 펌입니다.

 

일부러 고레벨 워스미스 공방 찾아 헤메지 안해도 될거 같군요

 

노딱업 기념으로 정보글 올려본건데 괜찮은 정보인지 모르겠지만 유용하게 참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