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브론즈, 실버, 금장넘어오면서 느낌 실론즈와 금장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써보겠다.

 

 1.와드

 

 금장과 실론즈가 박는 갯수가 차이가 심하다. 이유가 멀까? 그냥 정글러 수준차이인듯하다,

 실론즈에서 금장 넘어오면서 느낀것중하나가 라인전에서 말리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정글러 갱떔에 망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는 점, 실론즈에서는 와드 1나 사도 굉장히 아끼면서 박았다. 갱한번 오면 그제서야 박고 그런식,

지금은 무조건 처음 스타트로 와드하나 사고 시작하고 귀환할떄마다 2개씩 산다.

 이유는 간단하다...... 정글러 갱력이 점멸 빼는 수준으로 끝나지 않는다는거.... 그리고 와드 없어 죽고 그제서야 와드 사서 박으라고 하면 거기서 기다리는 정글러들...... 시바 이떄 개무섭드라.

 그리고 무빙차이가 있다. 실론즈에서야 상대편 미드 무빙보며 "아 갱왔구나"느끼지만, 골드만와도 기본 사거리를 멀리 잡는게 아니라 스킬각 그트머리에서 무빙한다. 그렇기에 갑자기 좁힌다거나 그런거는 업고 한끝차이로 스킬 드러가게 자리 잡는다. 그렇기에, 와드 없으면 상대편 갱을 알아챈다는게 너무 어렵다. 그렇기에 골드에서는 미드라이너가 와드를 2-3개씩 박는다.

물론 안그런 새끼들도 있는데, 그럴떄 탑 봇 정글러 전부, 와드 박으라고 아우성이다. 미드가 와드 안박으면 정글러 탑 봇 싸그리 개고생하니까.

 

 그리고 서폿들의 와드 박는 개념 자체가 틀리다. 일단 첫템 안사고 와드만 사서, 탑 상대편 2번쨰 버프진영 와드 해주는 서폿들이 늘어난다. 우리 편 정글러가 육식이면 카정하라고 친절하게 와드 박아준다. 상대편 2번째 버프 와드 박는거 떄문에 첫 버프 지역보다 2번쨰 버프지역에서 서로 대기하고 있다가 쌈나거나 퍼킬 나오는것도 많다.

실론즈에서는 좀처럼 이런 경우를 못본거 같다.

 

2. 라인에서 밀리고 있다.

 

 실론즈에서는 라인에서 밀려 똥싸기 시작하면 정글러 탓, 미드 탓 아주 난리가 아니다. 하지만 골드에서는 내가 밀리고 있어도, 따른 라인이 흥하고 있으면 "아 캐리받아야 겠네"하며 몸사리며 킬만 안준다. 그리고 와드 꼼꼼히 하고, 정글러한테 "오지마세여, 따른라인 살려주세여." 한다. 내가 주포가 정글러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실론즈에서 정글하며 스트레스 엄청받은거 같다. 킬 못따면 정글러탓. 지 망해도 정글러탓. 계속 망해도 정글러 탓,. ,,,,, 캐리 받을줄을 모른다.

 

3.정글러

 

 그냥 정글러 무빙차이야 그렇다 치고, 분명한건 , 실론즈 정글러는 와드를 사질 않는다.... 골드 정글러들은 꼭 와드 1개씩은 사서 빈 주요 길에 박는다. 왜냐고??? 역갱 칠라면 상대편 정글러 동선이 보여야 되니까. 이런거 안되면 역갱당해 라이너 정글러 같이 망해버리니까..,,, 골드에서는 와드떄문에 역갱 아니고선 킬 먹기 힘든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직선갱이 강한 리신이나 샤코 잘반이 인기 있는 이유가 이게 아닐까 싶다.

 또 하나의 차이는 샤코는 백도어만 해야 되는 줄알고, 리신은 와드타고 들가서 원딜 이크만 해주면 이니시 다해주는 줄안다. 샤코도 한타 참여해야 되고, 리신은 솔직히 이니시 보다는, 진영 파괴 어그로 끄는게 중요한대 이걸 못한다.

 자르반도 마찬가디 EQ들가서 궁쓰면 지 할일 다한줄안다. 지 혼자 들가서 지혼자 디지는거지 머...

 

4.픽밴

 

 실론즈에서 샤코 픽하면.. "아 졌네" 이지랄 한다........ 니들이 못한다고 남들도 못하는 줄안다. 한타장애라고 다음픽들이 트롤픽하려고 한다............................... 그냥 니들이 샤코떔에 망해본적이 없어서 샤코의 무서움을 모르는거라고 마해주고싶다. 상대편 샤코 잘하면 이거같이 그지같은게 없다.

 그리고 실론즈 리신들은 정말 못한다. 그냥 큐를 못맞춘다........ 와드 방호 존나 못한다... 인정하자.

 그리고 아무무를 너무 사랑한다..... 골드만와도 아무무있으면 진영을 펼쳐서 아무무 궁에 걸려봐야 1-2명 아니면 점멸로 피하거나, 아니면 잔나를 픽하거나 어느정도 진영을 맞추거나 카운터를 친다. 골드에서 아무무 볼확률은 30판중 한판?

대부분 주포가 정글러가 아닌 애들이 한다.

 

5.한타

 

 한타할떄 실론즈는 그냥 다 모인다. 옜날에 "페트리어트"영화 봤을때 와 흡사하다. 다 모여서 누가 이니시 걸까 이런 냄새 풀풀 풍기면서 한타하려고 한다. 골드에서는 적어도 어그로 끌 한명 리신이나 샤코나 머 그밖에 암살자들이 따로 빠져서 한타시 제대로 원딜 물거나 진영 붕괴시키기 위해서 각을 재고 있다.

 그리고 골드에서는 모여도 한타가 잘 일어나지 않는다... 보통 비등비등한 상황에서는 이니시 건쪽이 진다.

왜냐면... 카이팅무빙이 어느정도 되어있고, 뒤로뺴면서 한명 잡고 들가거나 어그로 꾼이 상대편 진영 흔들어 놔서 어느정도 딜 포커싱 안되게 한다.

 실론즈는 그냥 ....... 이니시 거는 넘 한명 쭉들가고 뒤늦게 딜 시작하는 듯하다.

 

 

 

 

 실론즈와 금장의 차이는 그냥 내 보기엔 경험의 차이인거 같다. 역갱에 당해본새끼가 역갱을 대처하는거고, 카정을 당해봐야 대처법과 카정하는 법을 배우고, 그밖에 많은 용싸움이며 버프싸움이며 해보는거지, 실론즈는 그냥 비슷한 애들끼리 해서 그런가 그런 전략적인 면으로 이기거나 져본적이 없기에. 그런거 같다.

 나도 존나 못하지만, 입터는 실버애새끼들보면 쫌 알라고 이글 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