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17-03-22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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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
3월 22일 (수) 7.6 패치 노트소환사 여러분, 챔피언나르미니 나르와 메가 나르의 체력 재생량이 같아집니다. 나르가 전투에서 앞서 나가면 지속적으로 기본 공격과 스킬을 사용해 더 자주 메가 나르로 변신할 수 있죠. 하지만 뒤처져 있으면 분노를 생성하기가 어렵습니다. 메가 나르가 되어 체력 재생력을 증가시키기가 어렵다는 말인데요. 그래서 조금 밀릴 때도 체력을 좀 더 재생할 수 있도록 미니 나르와 메가 나르의 체력 재생을 조정했습니다. 특별히 몸을 사리지 않는 경우라도, 미니 나르로 있는 시간이 더 많으니 전반적인 상향이라고 할 수 있겠죠.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재생(미니 나르): 5초마다 2.5 ⇒ 4.5 성장 체력 재생(미니 나르): 5초마다 0.5 ⇒ 1.75 기본 체력 재생(메가 나르): 5초마다 6.5 ⇒ 4.5 성장 체력 재생(메가 나르): 5초마다 3 ⇒ 1.75 E - 우지끈(메가 나르)버그 수정: 이제 메가 나르가 E - 우지끈을 시전할 동안 미리 다른 스킬을 예약해둘 수 있습니다. 미스 포츈Q(한 발에 두 놈)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한 발에 두 놈)과 E(총알은 비를 타고)의 사용이 부드러워집니다. 지난 패치에서 물리 관통력, 죽음불꽃 손길과 함께 Q(한 발에 두 놈)이 변경되었죠. 그래서 미스 포츈의 힘이 한 풀 꺾였는데요. 미스 포츈이 오래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변경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너무 약해져 버린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미스 포츈에게 좀 더 힘을 실어 줬습니다. Q(한 발에 두 놈)이 이제 예전처럼 엄청나게 강력하진 않아도 다시 꽤 쓸 만해졌는데요. 특히 게임 중후반으로 갈수록 빛을 발할 겁니다. 또한 지난 패치의 루시안처럼 움직임을 매끄럽게 다듬었습니다. 이제 미스 포츈과 치명타 아이템의 궁합이 더욱 좋아졌네요. Q - 한 발에 두 놈피해량: 20/35/50/65/80 ⇒ 20/40/60/80/100 공격력 계수: 총 공격력의 85% ⇒ 100% 누가 멀리 쏘나 해 볼까: 사거리가 이제 미스 포츈의 기본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여 적용됩니다. (고속 연사포 등 적용됨) 신속한 발사: 미스 포츈이 더 이상 Q(한 발에 두 놈) 사용 후 잠시 멈추지 않습니다. E - 총알은 비를 타고신속한 발사: 미스 포츈이 더 이상 E(총알은 비를 타고) 사용 후 잠시 멈추지 않습니다. 바루스Q(꿰뚫는 화살)이 역병을 폭발시켰을 때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너무나도 강했던 하단 공격로의 절대 강자 바루스가 지난 패치에서 마침내 약화되었죠. 밤의 끝자락과 죽음불꽃 손길의 하향 조정도 바루스 약화에 한몫했고요. 바루스 자체로만 보자면, 지난 패치에서 Q(꿰뚫는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해서 기본 공격을 하도록 유도했는데요. 이러한 변경의 방향성은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조금쯤은 강한 모습을 보여줘도 좋겠죠. Q - 꿰뚫는 화살역병을 폭발시켰을 때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 4초(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에 영향 받음) ⇒ 4초 아트록스아트록스가 부활해도 중첩해둔 피의 대가/피의 갈증 효과가 사라지지 않으며, 부활 시 피의 샘이 가득 찹니다. 지난 패치에서 아트록스를 변경하며 능력치를 상향했는데요. 변경 사항이 자리잡으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죠. 변경된 아트록스가 안정되면 추가적으로 차근차근 다듬어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기분 좋게 부활할 수 있도록 몇 가지를 손봤습니다. 게다가 아트록스의 툴팁이 다르킨어로 쓴 것처럼 읽기가 어려웠죠? 그래서 좀 더 읽기 편하게 변경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피의 샘드레이븐과는 다르다: 아트록스가 피의 샘을 가득 채웠을 때 표시되는 이로운 효과의 이름이 "광기의 피"에서 "광폭"으로 변경됩니다. 이게 끝일 줄 알았나: 아트록스가 기본 지속 효과로 부활하면 피의 샘이 가득 찹니다. 사라지지 않는 피: 이제는 아트록스가 부활해도 피의 대가/피의 갈증으로 매 세 번째 공격마다 얻는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감출 수 없는 핏자국: 아트록스의 기본 지속 효과 툴팁이 더 알기 쉽게 변경됩니다. 7.5 추가 패치 노트 내용아래 추가 패치 사항은 이미 적용이 되어 있지만, 놓치신 분들은 확인해 주세요. 기본 체력: 537.8 ⇒ 580 Q - 어둠 강림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13/12.5/12/11.5/11초 W - 피의 대가 기본 피해량: 30/60/90/120/150 ⇒ 45/80/115/150/185 오리아나구체가 따라다니는 대상이 사망해도 더 이상 오리아나에게 돌아오지 않습니다. 이번 오리아나 패치는 딱 한 줄입니다. 하지만 구체가 따라다니는 아군이 사망했을 때 발생하는 여러 버그를 한 방에 바로잡죠. 특히 아군이 사망하자마자 구체가 오리아나에게 돌아갈 때 발생하던 여러 버그가 해결됩니다. 이로써 의도하진 않았지만 개선될 부분이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자신에게 궁극기를 써 버리는 실수가 줄어들 거라는 거죠! E - 명령: 보호이동 정지: 구체가 따라다니는 아군이 사망하면 오리아나에게 돌아가지 않고 그 자리에 남습니다. 초가스R(포식)의 중첩 당 체력 추가가 증가하고, 미니언/작은 몬스터로 쌓을 수 있는 최대 중첩 횟수가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패치되어도 모든 분들이 쉽게 적응할 수는 없겠죠. 하지만 초가스는 지난 패치 전까지 너무 선택을 받지 못해서 받아들여지기가 좀 더 힘든 것 같네요. 게다가 적응을 했더라도 초가스가 아직 조금은 약한 감이 있었죠. 그래서 R(포식)을 조정해서 거대 몬스터에 걸맞게 탱킹 능력을 키워주었습니다. R - 포식중첩 당 추가 체력: 80/110/140 ⇒ 80/120/160 미니언/작은 몬스터로 쌓을 수 있는 최대 중첩: 5 ⇒ 6 퀸매사냥의 취약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상승하는 공격 속도가 늘어납니다. 공중 강습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후방 지원)을 배우고 나면 이후 퀸이 발러에 탑승한 상태로 부활합니다. 떠올려 보세요, 그 때의 황당함을. 게임에서 자기 할 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전장의 안개 속에서 갑자기 웬 새가 날아오죠. 순식간에 시야가 사라지고요. 정신을 차려 보면 이미 죽어 흑백 화면이 되어 있죠. 퀸의 빠른 이동 속도를 활용한 번개같은 공격은 적이 대처할 시간을 거의 주지 않는데요. 그래서 퀸이 순간적으로 가하는 피해량을 줄여서 적이 좀 더 대처할 시간을 벌 수 있게 했습니다. 대신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다른 부분도 강화했고요. W - 예리한 감각취약해진 대상에 대한 추가 공격 속도: 20/25/30/35/40% ⇒20/35/50/65/80% R - 후방 지원공중 강습 피해량: 총 피해량의 100% ⇒ 40% 신규매와 함께: R(후방 지원)을 배우고 나면 이후 퀸이 사망했을 때 발러에 탑승한 상태로 부활합니다. 피들스틱Q(공포)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W(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상을 빨리 처치할수록 감소합니다. 피들스틱은 지난 프리시즌 업데이트 이후로 정글 캠프 사냥이 힘들어졌죠. 핏빛 칼날부리 캠프 사냥이 특히 어려운데요. E(어둠의 바람)이 효과적인 범위 스킬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죠. 핏빛 칼날부리에 흡수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나머지 작은 새 몬스터를 잡으려면 기본 공격밖에 없거든요. 그래서 마나만 있다면 작은 새 몬스터나 작은 돌거북 같은 자잘한 몬스터들을 연속해서 흡수할 수 있게 변경하려고 합니다. Q - 공포사거리: 525 ⇒ 575 W - 흡수신규빨대 재활용: W(흡수)의 시전이 끝나기 전에 대상을 처치하면 남은 지속시간 만큼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럭스 음성 대사 추가럭스의 대사를 대폭 추가했습니다. 대사량이 약 4배는 많아졌는데요. 상대 챔피언에 따라 달라지는 럭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마법 피해 보호막 UI요점만 간단히: 체력 바에 마법 피해 보호막을 나타내는 색을 약간 변경했습니다.(모르가나, 카밀, 갈리오에 적용됨) 특성전쟁광의 환희이제 생명력 흡수 대신 공격력에 비례해서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번 7.5 패치로 전쟁광의 환희는 결정적 순간에 빛을 발하는 특성으로 거듭났죠. 생명력 흡수를 변경한 덕에 몇몇 문제도 해결되었고요. 그런데 생명력 흡수로 회복되는 체력은 피해량에 비례합니다. 기본 공격 강화 아이템이나 적의 방어력 등에 영향을 받는다는 말이죠. 그 영향으로 생기는 차이는 생명력 흡수가 50%까지 올라가면 상당히 커집니다. 체력 회복 조정: 생명력 흡수 1~50% (모든 레벨에서) ⇒ 총 공격력의 3~40%만큼 체력 회복 (모든 레벨에서) 치명적 회복: 전쟁광의 환희가 적용된 공격이 치명타를 가하면 체력 회복에도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무한의 대검 등 치명타 피해량 아이템 추가 적용됨) 소환사의 협곡붉은 덩굴정령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프리시즌 개편 때마다 붉은 덩굴정령은 높은 마법 저항력을, 푸른 파수꾼은 높은 물리 방어력을 자랑했죠. 하지만 그 둘의 수치는 달랐습니다. 아무래도 같아야 공평하겠죠. 마법 저항력: 15/20/26/29/30 (1/4/8/9/10레벨에서) ⇒ 10/15/18/19/20 (1/3/5/7/8레벨에서). 푸른 파수꾼의 방어력과 동일합니다. 게임 내 옵션 메뉴지난 7.4 패치에서 옵션 메뉴를 높은 해상도에서도 잘 볼 수 있도록 크기를 키웠는데요. 해상도가 아주 높으면 메뉴 크기가 너무 컸던 감이 있었죠. 그래서 크기를 적절히 손봤습니다. 최적의 크기: 세로 1200을 초과하는 해상도에서 옵션 메뉴의 크기가 작아졌습니다.(이보다 해상도가 낮을 경우 해상도에 비례하여 옵션 메뉴의 크기가 조정됩니다) 쾌적한 위치: 옵션 메뉴를 이제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게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저사양 모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훨씬 더 부드럽고 개선된 게임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개선의 여지는 남아있지만, 이제 컴퓨터 성능과 관련한 대부분의 신규 클라이언트 실행 문제는 저사양 모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요 수정사항
대기열 상황 업데이트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7.6 패치에서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7.6 패치에서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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