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7.12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이번 7.12 패치는 오랜만에 신규 챔피언 또는 업데이트된 챔피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지만 꼼꼼히 읽어 주셔야 하는데요. 서포터 아이템 변경 사항을 꼭 확인해 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탱키한 서포터와 강화형 보조술사가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는데요. 아이템 가격 조정에서 지크의 선지자(이제는 지크의 융합이죠)의 리워크까지 전반적인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이전 패치에서 말씀 드렸던 최근 프로젝트를 비롯해 한동안 보이지 않았던 일부 챔피언 모두에 대해 건강한 균형을 맞추기 위한 조정을 했습니다.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도 성과가 있었죠! 이번 패치부터 완전히 10밴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새로운 밴 시스템이 게임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되네요. 미드시즌 패치에서 약속 드렸던 군중 제어 점수도 함께 도입됐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븐과 야스오의 멋진 전설급 스킨이 출시됩니다. 이제 상단 및 중단 공격로가 엄청나게 화려해지겠죠.

이번 패치의 내용은 이 정도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챔피언

라칸

기본 지속 효과의 보호막이 이제 보호막 강화 효과와 올바르게 상호작용합니다.

라칸의 기본 지속 효과가 보호막 강화 효과를 적용받지 않았더군요. 라칸은 강화형 보조술사라 보호막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많았을텐데... 미안해요, 라칸!


기본 지속 효과 - 요술 망토

버그 수정: 이제 체력 회복 및 보호막 수치를 조정하는 효과가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예: 금지된 우상 조합 아이템, 바람술사의 축복 특성)


기타 버그 수정

신속한 표시 개선: R - 매혹의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 상태가 이제 아군의 인터페이스에 정확히 표시됩니다.

럼블

열기 방출 속도가 감소합니다. Q - 화염방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피해량이 증가하고, 이제는 미니언에 가하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고철 방패의 보호막 수치가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E - 전기 작살의 둔화율 및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럼블을 상대하는 적들에게도 공격로 전투에서 럼블과 맞서 싸울 수 있는 확실한 기회가 있어야겠죠. 럼블의 Q - 화염방사기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데요. 그래서 럼블은 딜 교환에서 미니언에게 피해를 받지 않으면서도 상대 챔피언에게 지속적으로 위협을 가할 수가 있죠(재밌게도 스킬 피해는 미니언의 주의를 끌지 않네요). 이렇다 보니 럼블의 상대 입장에서는 럼블에 맞설 기회가 없군요.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열기 체계를 더욱 직관적이고 알기 쉽게 개선했습니다. 이제 새로 럼블을 플레이하는 소환사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겠네요.


기본 지속 효과 - 고철장 거인

열기 방출 시작: 3초 후(Q - 화염방사기를 사용한 경우 4초 후)  4초 후
열기 방출 속도: 0.5초  1초
열기 방출량: 2.5초 동안 0.5초당 5, 이후 0.5초당 10  매초 10


Q - 화염방사기

미니언에게 가하는 피해: 100%  7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10/9/8/7/6초
기본 피해량: 75/135/195/255/315  135/180/225/270/315
주문력 계수: 100%  110%


W - 고철 방패

지속시간: 2초  1.5초
기본 보호막: 50/80/110/140/170  80/110/140/170/200


E - 전기 작살

기본 피해량: 45/70/95/120/145  60/85/110/135/160
둔화율: 30/40/50/60/66%  30/40/50/60/70%

렉사이

기본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레벨당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W - 돌출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공허의 돌진이 더욱 안정적으로 대상을 적중시킵니다.

렉사이는 지난 스킬 업데이트 이후 전체적으로 약화되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렉사이의 스킬 안정성을 약간 보완해 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R - 공허의 돌진의 적중 범위를 강화하고 기본 능력치 일부도 증가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55.628  57.5
방어력 성장 수치: 3.4  3.75


매복 상태 W - 돌출

추가 공격력 계수: 40%  80%


R - 공허의 돌진

대상 적중: 이제 R - 공허의 돌진을 피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렉사이의 대상이 매우 높은 이동 속도(또는 돌진/점멸) 없이는 더 이상 피해 범위로부터 벗어날 수 없습니다.

말자하

Q - 공허의 부름과 R - 황천의 손아귀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제 말자하가 중단 공격로로 돌아와서 피해량 중심의 성장에 집중하고 있으니 게임 후반의 피해량을 적절히 조절해야겠죠.


Q - 공허의 부름

피해량: 70/110/150/190/230  70/105/140/175/210


R - 황천의 손아귀

광선 피해량: 125/250/375  125/225/325
광선 주문력 계수: 115%  110%
버그 수정: 수은 장식띠와 헤르메스의 시미터가 이제 R - 황천의 손아귀의 제압 효과만을 올바르게 무효화합니다. 광선 피해량은 말자하의 대상이 사거리 안에 있는 동안 매초 적용됩니다. (1250 범위)

아이번

E - 보호의 씨앗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이번은 이미 꽤나 강력하죠. 게다가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이템이 새롭게 변경되면서(아래 내용을 읽어 주세요) 앞으로는 더욱 강력해질 것 같네요. 그래서 E - 보호의 씨앗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조치를 미리 해 두려고 합니다.


E - 보호의 씨앗

피해량: 60/90/120/150/180  50/70/90/110/130

자야

Q - 깃털 연타 사용 중 공격할 수 없습니다. W - 죽음의 깃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게임 후반 팀 전투가 오래 지속되었을 때 자야가 가하는 피해량이 조금은 지나치죠.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공격 속도를 증폭시키는 빈도를 감소시켰습니다.


Q - 깃털 연타

삭제깃털 "삼타"?: 자야가 더 이상 Q - 깃털 연타 사용 중 기본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W - 죽음의 깃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20/19/18/17/16초

자크

W - 불안정 물질과 E - 새총 발사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자크의 피해량이 탱커 치고는 높네요. 그래서 다시 조정합니다. 이번 패치 이후에도 자크는 다시 튕겨 날아오를 수 있겠죠.


W - 불안정 물질

피해량: 40/55/70/85/100  30/45/60/75/90


E - 새총 발사

피해량: 80/130/180/230/280  60/110/160/210/260

잭스

이제 W - 무기 강화를 사용하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W - 무기 강화로 기본 공격 동작을 초기화하는 것은 잭스 플레이의 기본이죠. 이번 패치에서는 강화 공격의 사거리를 증가시켜서 잭스의 전투 패턴이 좀 더 매끄럽도록 조정했습니다.


W - 무기 강화

신규추가 사거리: 잭스가 W - 무기 강화로 기본 공격 강화 시 사거리 추가 50

Q - 춤추는 유탄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계수가 증가합니다. R - 커튼 콜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예전에는 진이 궁극기 중 한 발만 적중시키면 나머지 탄환은 적중시킨 것이나 다름 없었죠. 당시 진의 기본 피해량은 너무나 높았습니다. 이제 진의 궁극기 적중률이 적절해졌으니 피해량을 다시 올려 주어도 되겠네요.


Q - 춤추는 유탄

기본 피해량: 50/75/100/125/150  45/70/95/120/145
계수: 총 공격력의 30/35/40/45/50%  총 공격력의 40/45/50/55/60%


R - 커튼 콜

탄환당 기본 피해량: 40/100/160  50/115/180

카르마

E - 고무의 보호막이 감소합니다. R - 만트라의 추가 효과 E - 저항의 두 번째 대상에 대한 보호막이 감소합니다.

카르마는 이미 꽤나 강력하죠. 게다가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이템이 새롭게 변경되면서(아래 내용을 읽어 주세요) 앞으로는 더욱 강력해질 것 같네요. 그래서 E - 고무의 보호막이 너무 많은 피해량을 막아내지 못하도록 감소시키는 조치를 미리 해 두려고 합니다.


E - 고무

보호막: 70/100/130/160/190  70/95/120/145/170


R - 만트라의 추가 효과 E - 저항

두 번째 대상에 대한 보호막: 최초 대상에 대한 보호막의 50%  최초 대상에 대한 보호막의 30%

카밀

기본 지속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Q - 정확성 프로토콜의 두 번째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카밀의 지나친 스킬 위력을 하향 조정해서 실질적인 약점을 만든 후로 시간이 어느 정도 흘렀네요. 지금 카밀은 스킬 공정성 및 약점 면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제 조금은 카밀을 상향 조정해도 될 것 같습니다. 낮은 레벨에서 기본 지속 효과 - 적응형 방어 체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켰으니 카밀이 공격로에서 적극적인 플레이를 할 기회가 많아질 겁니다. 한편, 이전에 감소시켰던 Q - 정확성 프로토콜의 피해량을 원래대로 복구했으니 카밀이 게임 전반에 걸쳐 면도날처럼 날카롭게 휘젓고 다닐 수 있겠네요.


기본 지속 효과 - 적응형 방어 체계

재사용 대기시간: 20/15/10초  16/13/10초


Q - 정확성 프로토콜

두 번째 공격 피해량: 180%  200%

코르키

공격 속도가 약간 증가합니다. 기본 물리 공격력이 약간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이 물리 피해보다 마법 피해를 더 많이 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코르키를 살펴봤을 때, 코르키는 중단 공격로에서도 상당한 위력을 보이고 있었죠. 중단 공격로 챔피언과 같은 엄청난 포킹 피해량과 웨이브 처리 능력을 자랑하면서요. 이를 바로잡기 위해 몇 가지 조정을 했는데요. 그 이후 코르키가 조금 비실비실해진 것 같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코르키를 강화할 방향을 찾아냈습니다. 하단 공격로에서 마법 피해를 가하는 원거리 딜러가 그 방향인데요. 이번 패치로 코르키가 하단 공격로에서 좀 더 매력적인 챔피언으로 부각될 겁니다. 마법 피해라는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말이죠.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 속도: 0.625  0.638
기본 공격력: 56  58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

기본 공격력: 물리 피해 50%, 마법 피해 50%  물리 피해 20%, 마법 피해 80%


W - 발키리

신규준비: W - 발키리의 비행시간 동안 Q - 인광탄과 R - 미사일 폭격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킨드레드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E - 차오르는 공포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킨드레드가 원거리 딜러형 정글러로서의 역할을 더욱 잘 소화할 수 있도록 대규모 조정을 했는데요. 챔피언의 기본 스킬을 대폭 조정하면 언제나 적응기간이 있게 마련이지만 킨드레드는 예상보다 너무 힘들어하고 있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킨드레드의 위력을 게임 전반에 걸쳐 직접적으로 강화했습니다. 이제 킨드레드를 선택한 소환사가 새로운 성장 패턴과 플레이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일수록 킨드레드의 끝없는 사냥이 더욱 값진 결실을 맺겠네요.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54  57


W - 늑대의 광기

늑대 돌진 속도: 1200  1400
유예 기간: 공격 지대 지속시간이 이제 늑대가 스킬 사용 장소에 도착한 후 시작됩니다. 늑대의 이동시간 동안 Q - 화살 세례를 사용하면 그대로 감소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E - 차오르는 공포

마나 소모량: 70  50

하이머딩거 및 자이라의 소환물 대상 지정

이번 패치에서는 하이머딩거 및 자이라가 실제로 공격하지 않고서도 대상을 "공격"할 수 있는 허점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이번 패치로 하이머딩거 및 자이라는 포탑/식물의 공격 대상을 지정할 때 의도적으로 허점을 이용할 수 없으며, 실제로 투사체를 발사할 때까지 충분히 서 있어야 합니다. 그 결과 미니언의 주의도 끌게 됩니다.

후속타: 하이머딩거 및 자이라는 이제 포탑 또는 식물에게 대상을 지정하도록 명령하려면 실제로 기본 공격을 발사해야 합니다. 공격 명령을 입력한 후 즉시 취소해도 더 이상 포탑 또는 식물의 공격 대상이 지정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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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 아이템

현재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와 구원은 서포터 챔피언 대부분이 무조건 먼저 장만해야 하는 강력한 아이템 조합이죠. 이렇게 두 아이템의 높은 조합 효과로 인해 많은 게임에서 서포터 챔피언이 다른 아이템에 접근할 기회가 사라집니다. 서포터가 게임 초반 투자하는 다른 아이템(장화, 골드 아이템, 시야석)을 생각하면 특히 그렇죠.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와 구원 각각의 전체적 위력은 양호합니다. 하지만 이 두 아이템의 엄청난 시너지 효과는 다른 아이템을 압도하네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아군의 전투 내구력을 강화하는 한편, 구원은 그 과정에서 아군에게 보상까지 제공하죠.

이번 패치에서는 이 두 아이템의 연계 효과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다른 서포터 아이템과의 연계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원은 강화형 보조술사에게,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탱커에게 최고위 아이템이 되어야 합니다. 서포터가 다른 역할군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을 텐데요. 하지만 전체적 아이템 체계에는 역할군에 따른 개성이 있어야 하겠죠.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기본 보호막 수치가 감소합니다. 보호막에 추가 체력 계수가 추가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탱커가 아군의 탱킹 능력을 대폭 강화할 수 있게 해 주는데요. 전투 개시 또는 전투 개시에 대한 반격을 할 때 최적의 아이템이죠. 하지만 지금은 탱커만이 아니라 모든 서포터에게 최고의 아이템이 되었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위력을 탱커의 대표적 능력치인 체력에 연계시켰습니다. 이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완전히 활용하려면 체력에 투자해야 하겠죠.

(현재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변경 사항이 툴팁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기능은 패치 노트 내용대로 작동하며, 다음 패치에 툴팁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보호막: 70~665 (모든 레벨에서)  65~434 (+사용한 챔피언의 추가 체력의 2~36%) (모든 레벨에서)
알림: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사용할 때 보호막 계수가 아이템을 사용한 챔피언과 대상 아군의 레벨 중 높은 레벨이 적용되는 점은 그대로입니다. 새로운 추가 체력 계수는 항상 아이템을 사용한 챔피언의 추가 체력에 비례합니다.

구원

체력과 체력 재생이 감소합니다. 마나 재생이 증가합니다. 체력 회복이 감소하지만 체력 증폭 효과가 증가합니다.

구원은 강화형 보조술사에게 담당 역할 중 하나인 체력 회복 능력을 부여해서 단체 전투에 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지금은 강화형 보조술사만이 아니라 모든 서포터에게 최고의 아이템이 되었네요. 힐러에게 체력 회복 능력이 추가된다면 금상첨화인데요. 하지만 탱커도 체력 회복 능력을 쉽게 얻을 수 있다면 힐러와 탱커라는 역할군의 개성이 약해지겠죠. 이번 패치에서는 구원의 체력 회복 능력을 강화형 보조술사의 대표적 아이템과 특성에 연계시켰습니다. 이제 구원을 완전히 활용하려면 이러한 아이템과 특성에 투자해야 하겠죠.

(현재 구원의 변경 사항이 툴팁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기능은 패치 노트 내용대로 작동하며, 다음 패치에 툴팁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체력: +300  +200
기본 체력 재생: +75%  +50%
기본 마나 재생: +125%  +150%
체력 회복: 65~490 (모든 레벨에서)  30~370 (모든 레벨에서)
신규체력 회복 증폭: 구원의 체력 회복량에 체력 회복 및 보호막 위력의 증폭 효과가 3배로 적용됩니다.

신규

지크의 융합

이제 증폭의 고서 대신 군단의 방패로 조합합니다. 이제 고유 지속 효과가 발동하면 주문력과 치명타 확률 상승 대신 둔화 폭풍을 생성합니다.

전체적인 서포터 아이템을 살펴보았을 때, 지크의 융합을 업데이트하면 수비형 탱커의 잠재력을 증폭시킬 가능성이 많더군요. 수비형 탱커는 주위 아군 챔피언을 보호하는 데에 뛰어나죠. 그 역할을 더욱 잘 수행하도록 아이템 선택지도 마련해 주려고 합니다. 수비형 탱커가 대상 아군을 보호할 때 기사의 맹세가 큰 역할을 해 주고 있는데요. 아군을 지키기 위해 더욱 투자할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 하나쯤은 더 있어도 좋겠죠.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 지크의 융합의 능력치를 탱커에 더욱 적합하도록 설정했습니다.

또한 이전의 지크는 사용 효과가 너무 복잡해서 맥빠지는 실수가 많이 발생했죠. 정확히 사용하면 아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데도요. 그래서 고유 사용 효과를 더욱 안정적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지크의 융합이 2400골드짜리 도박 같지는 않겠죠.

아이템명: 지크의 선지자  지크의 융합
총 가격: 2250 골드  2400 골드
조합식: 빙하의 장막 +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380 골드  군단의 방패 + 빙하의 장막 + 400 골드
삭제주문력: 더 이상 주문력을 50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방어력: +30  +60
신규마법 저항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그대로입니다)
마나: +250 (그대로입니다)


아이템 효과

신규고유 지속 효과: 아군 근처에서 궁극기를 사용하면 서리 폭풍에 둘러싸이며 10초 동안 아군의 기본 공격을 불타오르게 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서리 폭풍 안의 적들은 20% 둔화되며 아군의 공격이 대상을 불태워 2초 동안 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서리불꽃의 언약: 불타는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폭풍이 불타올라 매초 40의 마법 피해를 가하며 3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삭제중첩: 지크의 선지자 융합이 더 이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첩을 쌓지 않고, 중첩 수에 따라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으며, 발동되었을 때 더 이상 주문력 20%와 치명타 확률 50%를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전도체 결속 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서리불꽃의 언약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 재결속할 수 없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를 통한 결속을 자신이 현재 결속된 아군 또는 다른 지크의 융합에 결속된 아군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제 마나 재생이 주문력으로 전환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줄어듭니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조금 난감한 처지에 있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와 (체력 및 마나) 재생 능력을 보면 게임 초반 상당히 좋은 아이템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및 구원보다 먼저 장만하기에는 우선순위가 떨어지죠. 이번 패치에서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지나치게 강화해서 게임 초반의 경쟁력을 높이는 대신, 능력치에 비례하여 강해지는 아이템으로 변경했습니다. 강화형 보조술사를 위한 라바돈의 죽음모자처럼요.

(현재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변경 사항이 툴팁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기능은 패치 노트 내용대로 작동하며, 다음 패치에 툴팁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주문력: +40  +30
기본 마나 재생: +75%  +1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10%
피의 중첩 계수: 챔피언에게 가한 감소 전 피해량의 20%  챔피언에게 가한 감소 전 피해량의 25%
신규부조화: 기본 마나 재생 +25%마다 주문력 5 증가
삭제조화: 더 이상 기본 마나 재생 +25%마다 기본 체력 재생이 +25% 증가하지 않습니다.

지휘관의 깃발

공성 아이템에는 단거리 주자 효과가 제격이죠.

(현재 지휘관의 깃발의 변경 사항이 툴팁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기능은 패치 노트 내용대로 작동하며, 다음 패치에 툴팁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조합식: 군단의 방패 + 빙하의 장막 + 100골드  군단의 방패 + 칼날부리의 망토 + 200골드
총 가격: 2200 골드 (그대로입니다)
신규기본 체력 재생: +125%
삭제마나: 더 이상 마나를 400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단거리 주자: 포탑이나 무너진 포탑, 공허의 문 근처에서는 2초에 걸쳐 이동 속도가 최대 +20%까지 상승합니다.

기사의 맹세

탱커 여러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좋아하시죠?

조합식: 수정 팔 보호구 + 쇠사슬 조끼 + 850 골드  점화석 + 쇠사슬 조끼 + 700 골드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삭제체력 재생: 더 이상 기본 체력 재생을 +100%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정당한 영광

이제 억겁의 카탈리스트 대신 빙하의 장막으로 조합합니다. 이제 충격파를 수동으로 발동시킬 수 없으며, 적 챔피언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발동합니다.

억겁의 카탈리스트는 고유 지속 효과 - 영원 덕분에 오래 지속되는 장기전에 대비해 마나/체력 회복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챔피언에게 좋은 아이템인데요. 한편, 정당한 영광은 당장 전투를 시작하려는 챔피언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폭발적인 위력과 장기적 위력이 합쳐져 정당한 영광이 모든 면에서 너무 강해진 면이 있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정당한 영광의 조합식에서 억겁의 카탈리스트를 빙하의 장막으로 교체했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상대가 정당한 영광의 고유 사용 효과에 대처할 수 있는 여지를 더욱 넓혔습니다.

(현재 정당한 영광의 변경 사항이 툴팁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기능은 패치 노트 내용대로 작동하며, 다음 패치에 툴팁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조합식: 억겁의 카탈리스트 + 수정 팔 보호구 + 750 골드  빙하의 장막 + 수정 팔 보호구 + 950 골드
체력: +500  +400
신규방어력: +30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삭제고유 지속 효과: 더 이상 억겁의 카탈리스트의 고유 지속 효과 - 영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신규고유 사용 효과: 충격파가 이제 적 챔피언이 가까운 거리 안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발동합니다.
삭제고유 사용 효과: 충격파를 더 이상 미리 수동으로 발동시킬 수 없습니다.

빙하의 장막

가격과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조합 비용: 350 골드  250 골드
총 가격: 1000 골드  900 골드
방어력: +25  +20


얼어붙은 건틀릿

조합 비용:

650 골드  750 골드
총 가격: 2700 골드 (그대로입니다)


얼어붙은 심장

조합 비용:

650 골드  750 골드
총 가격: 2700 골드 (그대로입니다)

칼날부리의 망토

가격과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조합식: 원기 회복의 구슬 + 쇠사슬 조끼 + 250 골드  원기 회복의 구슬 + 천 갑옷 + 450 골드
총 가격: 1200 골드  900 골드
방어력: +40  +30


저항 공성기

조합 비용:

650 골드  950 골드
총 가격: 2650 골드 (그대로입니다)


즈롯 차원문

조합 비용:

780 골드  1080 골드
총 가격: 2700 골드 (그대로입니다)

고대 주화 계열

주화가 떨어지는 체계의 일부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자린고비: 더 이상 마나가 가득 찬 챔피언이 마나 주화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한정판매: 이제는 주화의 잔여 지속시간이 시각적으로 표시됩니다.

승천의 부적

가격이 감소합니다.

총 가격: 2400 골드  2200 골드
조합 비용: 350 골드  450 골드

고대유물 방패 계열

고대유물 방패와 고대유물 방패로 업그레이드하는 아이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개선 및 버그 수정을 했습니다.


버그 수정

버그 수정: 이제 고대유물 방패 계열의 퀘스트 보상에 체력 회복 및 보호막 수치를 조정하는 효과가 올바르게 적용됩니다(예컨대, 금지된 우상 계열 아이템, 바람술사의 축복 특성).


시각 효과 업데이트

진짜 예쁨: 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의 충전 상태를 표시하는 구체 시각 효과에 룬 문자가 더욱 잘 표시되며 거슬리지 않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정말 예쁨: 고대유물 방패 계열의 퀘스트 보상인 보호막 시각 효과가 타곤산의 분위기를 더욱 자아내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많이 예쁨: 산악 방벽의 고유 사용 효과의 보호막 시각 효과 또한 타곤산의 분위기를 더욱 자아내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서포터 퀘스트 진척도 시각 효과

서포터 퀘스트의 상태 업데이트 빈도가 조금은 높았죠.

별 조각: 퀘스트 진척도 시각 효과가 완료까지 5분의 1만큼 진척됐을 때마다  3분의 1만큼 진척됐을 때마다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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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도란의 반지

기본 지속 효과가 이제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도란의 반지를 여러 개 구입하면 공격로 전투에서 마나 재생이라는 약점을 보완해서 상대를 포탑 아래까지 끝없이 밀어붙여 처치할 수 있었죠. 상대보다 뒤처지거나 딜 교환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말이에요. 그러면 안 돼요, 노틸러스.

신규마나 좀 주세요: 미니언 처치 시 마나 회복이 이제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도란의 방패

가격이 증가합니다.

도란의 방패는 낮은 레벨에서 많은 공격을 받을 때 필요한 시작 아이템이죠. 하지만 지금은 상황에 상관없이 최고의 아이템이 되었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도란의 방패 자체의 효율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갱킹과 총 공격에 대처하기 힘들게 하기 위해 게임이 시작할 때 물약 가격만큼 골드가 남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가격: 400 골드  450 골드

충전형 물약

아이콘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150 골드짜리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과 헷갈리지 않겠죠.

예쁨: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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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종료 후 통계 표시

게임에서 달성한 결과만큼이나 기분 좋으실 수 있도록 게임 종료 후 통계 표시에 계속해서 더 많은 통계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운명의 소용돌이: 군중 제어 점수를 추가했습니다. 게임 내에서 적중시킨 모든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 시간 합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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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모드 로테이션

핏빛 달이 떠오릅니다. 불의 축제 모드는 6월 16일 3:00에서 6월 27일 04:00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혼령, 악마 전령, 적 챔피언들을 처치해서 포인트를 모으고, 악마로 변신해 투명 상태에서 적을 처치해 보세요. (6/21 수정)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장 잔인하고 포악한 21명만이 사냥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그중 10명은 붉은 달이 뜨는 동안 챔피언 로테이션에 포함됩니다.
    (아리, 아칼리, 다이애나, 엘리스, 카타리나, 케넨, 리 신, 탈론, 야스오, 제드)
  • 맵에는 악마와 영혼이 존재하며, 악마 전령, 영혼, 챔피언 처치 시 포인트를 얻습니다.
  • 챔피언과 영혼들을 처치해 대량 학살에 성공하면 악마 낙인이 찍히게 되는데요. 악마가 되면 투명해져서 더 쉽게 적을 추격할 수 있습니다.
  • 350포인트를 먼저 모으는 팀이 승리합니다.
즐거운 사냥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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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및 친구

누구와 언제 대화하고 있었는지 확인하기가 조금 더 쉬워집니다.

신규어찌나 인기가 많은지: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는 경우 친구 목록 상단 또는 하단에 "읽지 않은 메시지" 막대가 표시됩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 막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메시지 알림으로 스크롤됩니다. 이 설정은 클라이언트 설정 메뉴의 "채팅 및 친구" 탭에서 적용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날짜 표시: 채팅 기록을 여러 날에 걸쳐 펼쳐 보았을 때 날짜 표시가 다시 한 번 생성됩니다. 이 설정은 채팅 창의 설정 아이콘을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하나의 대화에서 날짜 표시를 해제하면 모든 대화의 날짜 표시가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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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레벨 진척도

이번 패치에서는 소환사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5, 10, 20 레벨에서 급격히 증가하지 않도록 1~30레벨의 필요 경험치를 조금씩 조정했습니다. 1~30 레벨의 총 필요 경험치가 아주 약간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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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 아리 또는 라칸이 매혹시킨 적이 매혹에 적중당하기 직전에 스킬을 사용한 경우 더 이상 잘못된 방향으로 걸어가지 않습니다.
  • 몰락한 왕의 검의 적중 효과가 더 이상 칠흑의 양날 도끼의 중첩 하나로 따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가고일 돌갑옷의 고유 사용 효과 - 강철화의 자기 피해량 감소가 코르키의 기본 공격에 두 번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리산드라가 R - 얼음 무덤을 사용할 때 리산드라에게 적용된 주문 보호막(예: 밴시의 장막)이 스킬 사용 후 0.25초 안에 깨질 경우, 더 이상 R - 얼음 무덤 시전에 실패하지 않습니다.
  • 샤코의 W - 깜짝 상자가 발동했을 때 이제 수풀 및 전장의 안개에서도 정확히 모습이 드러납니다.
  • 하이머딩거의 E - CH-2 전자폭풍 수류탄이 이제 적을 처치했을 때에도 주위 포탑의 광선을 올바르게 충전합니다.
  • 탐 켄치가 더 이상 W - 집어삼키기를 소환된 협곡의 전령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소환된 협곡의 전령에 강타를 사용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칼리가 소환된 협곡의 전령을 Q - 암살자의 표식으로 공격하면 추가 피해량과 기력 회복이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협곡의 전령에 신호를 표시해도 더 이상 채팅에 디버그 문자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에코가 사망한 경우 Q - 시간의 톱니바퀴가 되감겨 돌아올 때 너무 넓은 범위에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가 사망한 경우 Q - 시간의 톱니바퀴가 되감겨 돌아올 때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진이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심연의 가면의 고유 오오라 범위 표시가 이제 실제 범위를 표시합니다.
  • 펄스 건 케이틀린이 나르를 처치했을 때의 대사가 더 이상 맵의 모두에게 출력되지 않습니다.
  • 펄스 건 케이틀린이 전투 중 룰루의 W - 변덕쟁이로 변이된 경우 게임이 끝날 때까지 파란색이 덧입혀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룰루가 같은 편인 펄스 건 케이틀린의 W - 요들잡이 덫에 적중당한 적에게 W - 변덕쟁이를 사용하면 동일하게 파란색이 덧입혀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직스가 룰루의 W - 변덕쟁이의 변이 효과가 끝난 후에 진화한 신체 일부가 시각적으로 기본 형태로 되돌아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악에 물든 제이스가 귀환 사용 중 적이 사라진 후 다시 제이스가 적의 시야에 들어왔을 때 귀환 음향 효과가 귀환 애니메이션과 일치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성기사 제이스의 E - 가속 관문의 설치 및 종료 시 이제 전기음을 내는 음향 효과가 정확히 재생됩니다.
  • DJ 소나의 귀환 음향 효과의 마지막 부분이 이제 일관성 있게 재생됩니다.
  • 프로젝트: 이의 사망 시각 효과가 이제 사망 애니메이션 중에 정확히 재생됩니다.
  • 기본 스킨 신드라와 다이아몬드의 퀸 신드라의 구체가 터지는 음향 효과가 이제 사망 애니메이션 중에 정확히 재생됩니다.
  • 하이 눈 야스오가 E - 질풍검을 사용할 때 이제 정확히 대사를 외칩니다.
  • 베이가의 웃음이 R - 태초의 폭발로 적을 처치할 때 정확히 재생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한국 지역 한정] 수영장 파티 룰루에 의해 변이된 대상의 채팅이 더이상 인장이 아니라 물개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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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올 이벤트

VS. 이벤트가 이번 패치 기간 내에 시작됩니다. 파멸 직전의 세계를 혼돈 또는 질서로 구원하세요. 태초의 전설을 감상하고 이벤트 한정 임무를 완수해 전설의 결말을 직접 선택하세요. 임무를 완수하면 승자를 결정하는 토큰이 주어지며, 토큰으로 이벤트 한정 전리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누구도 운명으로부터 도망칠 순 없지만, 운명을 정할 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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