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3349064?my=post
ㄴ 저번 쉐댄 관련해서 버그사항에 올라갔을때 적었던 글입니다

이번에 패치 넘어오면서 허공에서 아덴수급이 되던 버그를 수정하되 보상패치가 있을줄 알았는데

버그만 수정하고 보상패치는 없었을뿐더러 잠수함 패치까지 이뤄지니 진짜 웃음밖에 안나오네요ㅋㅋ


먼저 이번 호크 패치 코멘트 입니다 보시면 아덴수급구조의 개선이 주 목적이였던걸 알수 있는데

구조개선은 개뿔 오히려 수급과정 난이도가 올라가기만했습니다

왜 난이도가 올라갔는지 설명드리기전에 이번 호크아이의 밸패 내역중 중요한 부분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아덴관련해서 개선된 부분입니다만 보기에는 오히려 버프받아서 좋아진 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보시면 알겠지만 아덴수급'량'과 관련된 부분만 건드린거지 '구조'를 건드린게 아닙니다

코멘트처럼 구조개선을 말하고싶었으면 버그수정을 하면서 쉐도우 댄스 트포를 원거리스킬로 변경을 해주던가

아니면 아덴수급 스킬을 기존에 2개로 사용해온구조를 1개로 되게끔 변경을 해줘야 이런걸 개선이라고 하죠

심지어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잠수함 패치까지 이루어졌는데 어떤 부분이냐면



바로 블레이드 스톰 스킬의 2트포관련인데 위의 번개칼날 트포를 채용하면 아덴수급량을 더 높일수있었는데

이걸 버그수정사항에도 안써놓고 잠수함패치하면서 너프를 시켜버리니까 위의 아덴수급관련 버프가 붕떠버립니다

거기다가 호크아이에 대한 캐릭이해도가 굉장히 낮다는걸 보여주는 다른 패치내역들입니다

이 스킬 쓰지도않는거 왜건드렸나요??


- 호크 유저들은 분명히 각성기로 아덴수급이 되게끔 해달라고 얘기는 했지만 2각스킬로 되게끔해달라했지
 
  몬스터크기에따라 타격횟수가 달라지며 차징까지 해야되는 굉장히 불편한 1각스킬에 왜 달아주는건가요?

추가) 카운터 평준화의 모순 + 주력기의 경면부재

원거리캐릭이라고 하는 호크도 들고있지도 않는 단검 소환해서

급소베기라는 스킬로 근접해서 카운터쳐야하는 상황에서

대체 근접캐릭인 리퍼가 원거리로 카운터칠수있게 패치를 해놓은건 무슨 경우인가요??

리퍼가 들고있는 단검은 던질수있는 단검이고 호크가 들고있는 단검은 무슨 접착제로붙여놔서 못던지나요

더불어서 호크처럼 주력기가 많은 직업들중에서 그 중 절반이 경직면역이 없는경우가 있나요??

어째서 이번 밸패때 주력기에 경직면역을 왜 추가안해줬는지도 따지고싶을정도로 직업이해도에 의심이가네요


현재 밸패가 진행된 테섭에서 호크는 3년동안 방치된 스킬을 

밸패지표에 포함시키면서 패치를 진행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스킬의 버그수정을 하면서 보상패치도 없었을뿐더러 잠수함패치까지 해버리니

상황에 따라 트포를 변경할 수 있었던 선택지도 없애버렸고

본인들이 말하는 '아덴수급구조'가 개선되기는 커녕 난이도만 오히려 상승하게되어버렸습니다

이게과연 8~9개월동안 준비해온 밸패의 결과물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