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리안 서버에서 로아를 즐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0. 이전에 로아 내에서 사전에 고지되지 않은 하드 아브렐슈드 7인 길드팟에 들어가, 조리돌림 당하고, 억울하게 추방당했습니다.

1. 해당 사건(길드팟 추방사건)을 정리해, 사사게에 올렸습니다. 

2. 그 과정에서 댓글로 해당 길드 유저들의 버스터콜로 조리돌림도 당했습니다.

3. 해당 글이 많은 호응을 받아, 결국 해당 길드의 길드마스터가 사과문을 올리며 마무리 되는듯 했습니다.

4. 하지만 얼마 후, 해당 길드 관련인이 저에게 고소를 했다고 연락이 오더군요.  고소 사유를 물어보니, 박제글의 댓글 작성자 중 한명이 '웅앵웅'이라며 저를 비꼬길래, 제가 '페미 길드'라고 말한것이 고소 사유라고 하더군요. 앞에서는 사과문도 쓰고, 인게임에서 저한테 따로 쪽지도 보내셔서 사과하시던데, 뒤에서는 고소 때리셔서 좀 놀랐습니다. 

5. 덕분에 경찰서로 조사받으러 갔고, 일부로 의도 하신건지는 모르겠는데, 번거롭긴 했습니다. 저에게 합의의사가 있다고 따로 말하셨다는데, 단칼에 거절했습니다.

6. 예상 했던대로, 무혐의 떴습니다. 

7. 해당 길드는 길드이름만 바꾼채로, 대다수의 길드팟 추방사건의 멤버를 그대로 유지한채로 로아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멤버는 닉변도 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조리돌림하고, 추방하더니 고소때리고 닉변, 길드명 변경으로 사건 무마하려는게 참.......

8. 해당 길드는 "멘타이코"에서 "벌크"로 길드명을 변경했습니다. 혹시라도 실리안 서버 인게임에서 해당 길드를 보시면 제가 쓴글을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