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층 캐릭+14층 후반 캐릭 다수 가진 사람이 비하 트라이에서 정말 트라이 답게 하니까 일부러 트롤짓을 하고 있는 거 아니냐고 의심을 샀다(O)

이후 본인이 진짜 트라이라고 하자 공대원들이 그럼 계정을 샀는지 물었다.

아니라고만 하고 제대로 설명을 하지 못 하자 계정 구매로 의심을 받아 신고를 당했다.

무서워서 버스만 타왔다고 변명을 하든지 본인 계정으로 이번 주 처음 트라이를 해봤는데 이번 기회에 더 연습을 해보고 싶어서 지인 계정을 잠시 빌렸다 라고 솔직하게 설명을 하든지, 둘 중 하나만 했어도 이런 반응은 안 나왔을 거임. 애초에 계정 공유 자체가 약관 위반이니 후자는 신고는 당했을 수 있지만 적어도 지금 같은 반응은 아니었겠지. 초보자라서 이런 상황이 당황스럽고 대처가 바로 안 됐을 수는 있지만 성인이잖음. 이 정도 설명을 못 할 이유가 있음?

애초에 욕설이라고 했지만 실제로 욕이라고 할 만한 건 "재수 없게 왜 트라이인 척 하세요. ㅁㅊ사람인 줄 알았네" 이게 다임. 이 말 한 사람은 한 명 뿐인데 단순히 설명을 요구하고 제대로 된 설명을 듣지 못 해서 의혹에 따라 신고를 한 사람들도 같이 박제됨. 이게 맞음?

백 번 양보해서 사람이 트라이에서 실수할 수 있지 그걸 원정대를 까보고 부검 들어간 행동이 잘한 행동은 아닐 수도 있음. 사람들 어투가 공격적이라고 느꼈을 수도 있음. 근데 내 생각에 이 정도면 합리적인 의심이고 답변이 없으면 충분히 신고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봄. 애초에 계정 공유 자체가 별로 마음에 안 들기도 하고. 실제로 신고 건수 맞잖음?

난 친형 로아 시작했을 때 트라이에서 헤매길래 몇 주 동안 서폿으로 발탄 비아 전부 같이 가줬고 지금 작성자 여친처럼 트라이에 흥미 느낄 때 숙련도 확 올려버리자고 골드 지원해서 트라이 갈 수 있는 캐릭 몇 개 씩 떠먹여서 더 만들어 줌. 계정 하나만 딱 던져주고 뭐함? 채팅 대신 치는 거 보면 옆에 있었나본데 최소한 스킬 언제 써야하는지 정도라도 같이 설명해 주던가. 상황 어떻게 흘러가는지 옆에서 보다가 대처라도 빠릿하게 하도록 도와주던가.

사사게 박제 글

자게에 올라 온 동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