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잔~~~


기본 래시피인 떡볶이 파스타 래시피를 살짝 달리 했습니다.

원래 떡볶이 파스타 래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링크주소 : 




만개의 레시피와는 다르게 한 점은 채소로 양송이 버섯 3개에 토마토 한 개를 4 슬라이스를 내서 첨가했지요.

소스를 만들 때에 2 스푼의 로제 토마토 파스타 소스 첨가했구요.



제 경우의 래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며칠 전 부암동의 한 산기슭에서 캐온 쑥과 쌀로 방앗간에 주문한 쑥가래떡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마트에서 주문한 시금치 파스타 국수가 있었죠.


① 국수를 삶을 준비. 평균 약 40분 정도 염두할 것. 파스타 국수 냄비에 소금을 붓고 시금치 파스타 국수를 펄펄 끓입니다

② 떡볶이용 쑥 가래떡을 먹을 양만큼 별도의 냄비에 삶습니다

③ 삶아지는 동안 채소를 손질, 양파 2개, 양송이 버섯 3개, 대파 2개 정도를 썰고 보울에 임시로 담아요

④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은 고추장 4큰술, 고추가루 2큰술, 토마토 케찹 150㎖, 로제 토마토 파스타 소스 2 작은술만큼  보울에 붓고 훌훌 저어놓을게요.

⑤ 40분 정도 국수를 삶았으면 채에 담고 찬 물에 식혀서 보울에 잠시 옮겨담아봐요.

⑥ 가래떡도 일정하게 삶았으면 차가운 물로 식히고 잠시동안 옮겨담을 그릇에 담아놓을게요.

⑦ 커다란 펜을 약 1분 30초 이상 불에 얹고 버터 4 슬라이스를 투척! 본래는 펜에 다진 마늘을 투척하는 게 있는데 제 경우는 이거 안해도 될 것 같아서 생략. 생략해도 문제가 될 건 없더라구요.

⑧ 버터가 녹으면 잘게 썰은 양파를 붓고 살짝 캐러멜라이즈(갈변화)가 될 정도로 익히면 잚게 썰은 파와 양송이 버섯 투척해서 달달 볶아요.

⑨ 한참 익힐 때 이미 가래떡과 파스타 국수를 삶은 면수를 계량컵 세 컵 정도(한 컵당 면수 80㎖) 담아서 채소를 볶고 있던 펜에 붓고 ④의 양념장을 투척하고 약간 걸쭉해지게금 잘 저어주되 너무 걸쭉해지면 곤란하므로 눈치껏 보다가 면수를 한 번 더 정도 넣어야겠다고 생각들면 더 넣어봅니다.

⑩ ⑨단계에서 잘 저었으면 ⑥의 가래떡을 먹음직하게 가위로 잘게 썰면서  가래떡이 양념장에 잘 스며들게 천천히 볶아주듯이 저어주는거죠.

⑪ 삶고 식힌 시금 파스타 국수를 큰 접시에 옮겨담고 ⑩ 단계의 떡볶이를 얹은 뒤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얹고 전자 레인지로 1분 40초 데워 치즈를 녹인 다음 파슬리나 로즈마리 향신료 극도로 살짝만 얹으면 끝.




가까이 찰칵!



쑥가래떡을 따끈하게 녹은 모짜렐라 치즈와 같이!😋😋😋😋😋😋😋😋


그리고 시금치 파스타 국수를 모짜렐라 치즈와 곁들여서~~~😋😋😋😋






떡볶이 떡만 따로 떡볶이 파스타 소스에서 덜어낸 모습 찰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