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2361


안녕하세요, 빙파고 개발자입니다. 제가 새로운 게임을 할 때마다 그 게임과 관련된 개발을 하나씩 하곤 해서 이번에도 그런 차원에서 만들어 본건데 생각보다 많은 사랑을 주셔서 얼떨떨하면서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동안 받았던 피드백 중 가장 많은 것이 계속 해골 위에 추천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그 점이 우려되어 추천 세 자리 중 하나는 왠만하면 해골이 아니도록 하긴 했는데 아무래도 1추천이 계속 해골 위로 나오면 신경쓰일 것 같긴 합니다. 근데 그만큼 해골 위가 오히려 좋다 상관 없다 하시는 분들도 많긴 했습니다. 

이 해골 위 선호도 문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제가 정해버리는건 아닌 것 같았습니다. 해골 위로 가는 선호도는 숙련도에 따라, 직업에 따라,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는 것이지 한 쪽이 무조건 맞다고 할 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Q. 폭탄 놓으러 해골 위로 가기 싫어요.

그런 당신을 위해 해골 위 폭탄 선호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왼쪽으로 갈수록 해골 여부와 상관 없이 추천하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해골 위에 추천이 안 나옵니다. 맨 오른쪽으로 했는데도 해골 위에 추천이 뜨면 정말 그 자리가 좋은겁니다.





참고로 모든 소스는 https://github.com/ialy1595/kouku-saton-bingo에 공개되어 있으며 MIT 라이선스 하에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즐거운 로아 되세요~